2025 5월 모의고사 화학 II 해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029200
2025 5월 모의고사 화학 II 해설.pdf
2025 5월 모의고사 화학 II 해설.pdf
안녕하세요. Another class 화학 II 저자 이병진입니다.
현역 투과목 선택자는 오늘이 첫 투과목 시험이었을 텐데 다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특별히 어려웠던 문항은 없고, 전반적으로 쉬운 편이지만 2024 4월(5월) 모의고사보다는 아주 조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실제 채점 결과가 나오면 작년과의 표본 차이를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 생각해 볼만 한 문항은 6번, 13번, 14번, 20번 정도가 있습니다. 해설을 읽어보면서 다시 한 번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6월 모의고사 때 바로 찾아뵙고 싶으나 그 즈음 제 개인 사정이 있어 바로 해설을 올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주일 정도에 걸쳐 천천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학 II 관련 질문이나 공부 방법 등 질문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수고 많으셨고, 항상 감사합니다.
#화2 #화학2 #화학II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수인데 국수 31인 새기 0 0
이왜진기어스
-
나 내의원 허준이다. 0 0
사실 나는 동의보감 후속작 쓰고 있다. 허나 나 혼자서 쓰려고 하니 종이값이...
-
수학 이번주에 안게있는데 0 0
몇달전에 풀고 망해서 오답안햇던 올해 3모 5모 킬러들 시간 무제한으로 주고...
-
설뽕이 1 0
밥을 먹여주진 않음..
-
비행기값 ㅈㄴ 올랐네 0 0
비즈니스인거 감안해도 원래 190만원 하던 게 280만원이 됨 심지어 비수기인데...
-
진짜로
-
아레나 카서스로 10만딜너엇음 0 0
재미 잇다
-
5수쳐박고 국수11안뜰정도만 아니면 뭐 ㅇㅇ..
-
사문 불명 스피드or일반 0 0
스피드도 알찬 것 같은데 일반버전이랑 강의수가 2배 차이나다보니.. 작년 10월에...
-
.
-
약대라인에서 국어 낮1 5 0
딸리는 점수는 아니죠?
-
결국 내가 현실에 타협해서는 안될것을 타협해서그랬던거였어 3 0
그래서 그런거였어 내가 냉소에 빠진게말야 목표없는 삶을 살았던게말야
-
명작 추천 0 1
아싸끼리 사귀기 직전이 제일 야하다
-
김성은 선생님...? 0 0
애국보수는 불평 ㅋㅋ
-
휴가 나오면 살거 0 0
킬해분 2년동안 기다림
-
하 습발 8 1
기출 던져? 실모n제무한벅벅쓰 해?
-
어제 내가 본 더러운 거 5 0
지하철 역사에서 어떤 여자가 기침 ㅈㄴ 하다가쓰레기통에다가 가래를 뱉었는데 계속...
-
물투는 얼마나어려움? 11 0
미적이나 지1에 비겨해주세요 1등급 받기에
-
수학 폼은 헬스랑 연관 깊은듯 1 0
마치 재수때는 그냥 무식하게 4-5 시간 공부하는게 당연한거였고 이유도 없고 당위나...
-
레어템 배송옴 3 2
컨텐츠가 없어서 저거라도풀어야댐
-
보통 준킬러급이라고 하면 오답률이 얼마나 되나요? 2 0
객관식/주관식 수학
-
삶이팍팍하군... 4 0
차라리태어나지않앗더라면..
-
개천재 시발..
-
올해 어디를 가려나 0 0
작년에 당한 게 있어서 믿지 않는 중
-
침착맨 채널에 리센느 원이 0 0
진짜 파이리 상이네 ㅋㅋㅋ
-
할말없다
-
50%? 60?
-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음 1 0
오히려 이게 독이 된듯
-
오메가 오메가 블랙 수학 0 0
러셀 재종 다녀서 강매 당하는데 오메가랑 오메가 블랙 수학 각각 난이도랑 퀄 좀 알려주세요
-
약대 2 1
-
흠
-
수학이 올리기 이리 힘든거였냐 3 2
오르비 보면 국어가 문제지 수학은 무조건 오름 ㅇㅇ 이러는데 이것도 아이큐 세자리수가 전제인거같음
-
유럽 1개월 동남아 일주일 + 시시때때로 국내여행 주말마다 놀러다님 기준으로…
-
체스 불렛 1557점 3 2
하다보니 어찌저찌 됨
-
난 내인생을 많이 포기해서 10 2
엄마만 내 인생을 포기하게 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음
-
수학 낮3 기준 건동홍 5 1
화확사탐으로 몇 받아야 되너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7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11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8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
내일계획 18 2
시험을 빠르게 조지고 집와서 치즈밥 먹으러 가본다음에 혼코노 조지기 그리고 시간...
-
167~8만 넘어도 (그 이하는 ㄹㅇ 작다는 거 느껴짐) 연애 잘만 하던데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1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었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배고파 4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아래 파일이 수정된 버젼이니 참고 바랍니다.
화2의 희망 어나클!!
예상 컷과 표점으로 볼때 지금 기조가 대충 어떠신것 같은지 여쭤봐도 될까용
예상컷 표점은 거의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그건 배제하고(작년 4월도 시험 이후 예상 컷은 45 이렇게 나왔으나 실제 컷은 27) 결국 지금 예상은 이전의 예상과 비슷하고, 올해는 작년과는 다르게 투과목 고르는 서울대 지원자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투과목 필수 시절에 재수/N수가 적은 느낌의 표본과 비슷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군요.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늘 감사합니다!!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수험기간 동안 도움 많이 받았어요

화2러에게는 그저 빛...꾸벅나아암님 반수예정인 학생인데 대깨 서울대입니다 내신이 cc라 2과목 선택 고려중인데 화2를 선택해도 괜찮을까요? 작수는 언미물화 22113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