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않아 한국 따먹을 나라들 (1인당 gdp).txt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826235
한국과 비슷한 수준의 경제력 (1인당 gdp)을 가진 국가들을 알아봅시다
물론 1인당 gdp하나로만 나라 경제 전체를 평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여러 대표 척도중에 하나에만 불과하다라고 생각하고 재미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한국의 1인당gdp
2024/04/11 기준
33566달러
자료 출처: utonish 유튜브채널
1. 일본
34118달러
애걔, 선진국 일본이 이거밖에 안돼?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버블시대 이후 기업들이 해외로 나가 현지에서 직접 벌고 있기 때문에
국내총생산이 아닌 국민총생산 GNP기준으로는 43000달러로 꽤 차이가 큽니다...
2. 스페인
33602달러
스페인은 남유럽 경기침체 PIGS국가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2015년에 한국이 스페인을 땄지만 올해 다시 재역전을 허용해버렸네요..
유럽연합끼리는 서로 끌어주는게 있는것 같은 느낌인듯
3. 슬로베니아
33063달러
구유고연방의 국가 슬로베니아도 IMF의 보고서에서는 올해 안에 한국을 딸것이라고 발표되었네요. 지금도 겨우 500달러 차이인데 따이는건 코앞인듯 합니당
4. 사우디아라비아
32741달러
중동의 기름부자 아람코의 나라 사우디도 한국추월을 목전에 두고 있네요. 사우디 무슨 천미터짜리 타워 짓는다고 하는거 보면 돈이 엄청 많긴 많나봅니다.
5. 에스토니아
31560달러
북유럽 발트3국 중 하나, 스카이프의 나라 에스토니아도 격차를 많이 좁힌 모습이네요. 제가 알기로 에스토니아는 나라 단위로 IT 소프트웨어 산업 엄청 밀어주고 육성하는 곳으로 아는데 효과가 있었나 봅니다.
6. 체코
31007달러
중부유럽 공업진흥국 체코도 엄청난 속도로 2만달러대 뚫어버리고 한국 추월까지 한발짝 앞으로 다가왔네요. 사실 체코가 선진국의 마지노선이라는 얘기도 있었는데, 벌써 훌쩍 커버린 막내입니다..
이외에도 타이완, 쿠웨이트가 32000달러대이지만 해마다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변동이 커서 포함시키진 않았습니당
그밖에 리투아니아, 포르투갈, 바레인 등이 2만달러대 후반에서 따라오는 느낌이네요..
지난분기 0.65 출산율 찍은 한국이 어디까지 발악할수 있을지 그 결과가 매우 기대되는 상황이네요!! 부디 계속 이 땅에 남아서 확인해보자구요 !!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근데 내가 지금 왜 안자고있지 7 1
이유아시는분...
-
담배피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잇음 11 0
한대에 3초정도 걸리고잇어 지금 시바 전담도 1주치를 지금 이틀만에 펴버렷어
-
온리마이레일건 5 0
캔슈릿이마스구
-
이게원래수험생활정병인가요? 작년에도수능쳤었는데이맘때되게잘놀았어서모르겟어
-
옯남 사겼던 썰 4 0
24년도 말에 나랑 원래 겜친이였던 사람이 (2020년도 때 ㅇㅇ) 내가 오르비에...
-
강민철 아이트래킹 용도 0 0
ㅈㄱㄴ 강기분새기분 뒤에도 복습으로 똑같은 문제 있는데 아이트래킹은 대체...
-
나왜사십오키로지 9 1
원래사십구였는데심지어더잘챙겨먹는데뭐지
-
강평모의고사 후기 0 0
정말 오랜만에 이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었네요 9번 10번이 3점이 당황했습니다 수1...
-
곧 전역하는데 수능vs편입 0 0
7월 말에 전역하는데 수능과 편입 중에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서울 사는데 수시로...
-
옯만추는 신중하게 해야댐 3 0
저번에 별 생각 없이 나갓더니 웬 초대형거인이 나와서 오줌이 나올 거 같앗음
-
평가원을저주할거야 0 0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 0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00일차 6.5 금 17:00...
-
님키몇? 8 0
-
키작남 갤러리 << 너무 슬픔 8 0
..
-
너와내가07이아니었다면 2 0
그래서영어를잘쳤다면
-
내 마지막 경고요.
-
정말 힘든 일입니다 넵 이젠 그 사람 닮은꼴만 봐도, 목소리만 비슷해도 걍 심장이...
-
ㅇㄴ 미친 뭐지 너무 배신감듦
-
이번에 과목을 세개나 바꿔서 좀 혼란스러움 일단 패스 살 돈은 없는 거지 학식이라...
-
공부하자 0 1
공공부부
-
면도해야해 2 0
야레야레
-
자러갑니다 1 1
그렇게됐습니다
-
근데 인증사진 다 고딩때입니다 8 1
공부만 만날 해서 저때보다 한 7~8키로 빠져버렸어요 지금은 훨씬 폐인
-
배고픈데 졸림 2 1
집앞 편의점 가면 잠 깰 것 같은데
-
다들 주무시나요 7 1
인증 반응이 없네요.. 용기낸건데
-
인증타임이길래 피했다가 지금옴 4 0
알파메일 알파피메일 아웃
-
마트 문 닫앗다리 2 0
당연한거지만 마트에선 몬스터 1300원인데 으으
-
ㅇㅈ 21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2 2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9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1 1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1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
ㅜ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8 1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3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거머워요
일본은 엔저 고려하면 우리나라보다 훨씬 잘살듯..
제목 ㄷㄷ
왜...뭐,, 뭐요

그니깐 제목 첫줄까지가 이 내용이죠?이건므ㅓ임ㅋㅋㅋㅋ
ㅑㅐㅛ
뷰룻

?-?살려줘

이 땅의 미래를 부디 지켜보자구요!요비넴이다
Yo 써말라뫄 둬말라마
와 0.65는 정말…
우리가 노력해서 좀 높여주는게 오때?♡
콘돔판매금지법을국회로
콘돔에몰래구멍뚫.기
이나라를마구마구헤으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