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가 선택자수 2위인거 매우 이해 안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786577
사문이 사탐 선택자수 2위 인거 정말이해 안됨
사문 하다가 도저히 도표 타임어택 실제 시험날의 변수 불안정의 압박감을 못버티고 동아시아사런을 한 입장에서
동사가 선택자수 7위인것도 정말 이해안됨
역사를 일단 양이 많고 개념이 생소해서 거르는거 같은데
문제 풀때의 압박감이
사문과 동사는 정말 넘사벽임
동사가 비교할수도 없이 훨씬 편함
같은 2점짜리 3점 짜리 20번 문제라도
사문은 도표 문제라 5분이상 씨름하고 미리 개념문제에서 시간을 벌어놔야 한다면
동사는 암기 잘되어있으면 5초컷 10초컷임
물어보는게
베트남이 86년에 도이머이 정책햇니?
일본이 93년에 정권교체햇니?
한국이 87년에 민주화 햇니?
이런거 물어보는거라서 다풀고 검토까지 하고
같은 시험장에서 사회문화 도표와 개념 말꼬아낸걸로
씨름하는 사람들 구경하면서
이 꿀을 왜 안하지 기만할수 있음
개념단계에서 아무래도 역사는 실생활에 안쓰이는 생소한 용어들이 많아서 많이 안하는거 같은데 문제 풀때 편한걸로 이어지지는 않음 나도 처음에 사문 개념이 더 친숙해서 하다가 동사런을 한 이유임
세계사 까지는 나도 좀 진입장벽이 있다고 보는데
동사는 무조건 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작년 수능 사문 6번 문제를 봐도
문화의 속성인데 개념이야 쉽게 공부 했겠지만
갑을병정무 얘네가 서로 말하는 게 뒤죽박죽이라 많이들 헷갈려했다는데 동사는 이렇게 말 꼬는거 없음
그냥 사료가 좀 생소하게 나오는게 제일 어려운건데 사문의 다양한 퍼즐유형이나 도표에 비하면 이것도 별거아님
암기가 싫어서 안하는 거면 어느정도 ㅇㅈ인데 암기 좋아하는 애들한텐 이 정도로 꿀인 과목이 없음
계산문제없음
ㄹㅇ 암기과목이기 땜에 배신 같은 건 없음 걍 진짜 자기 암기량에 따라서 맞추고 틀림
시간 모자를 일 당연히 없음
스토리텔링으로 공부하면 ㅈㄴ 재밋기까지함
연표만 싹 외운다? 그럼 고구마줄기 뽑듯이 술술 풀림
한국사도 간접 공부 ㄱㄴ
국어 고전소설이나 사상가, 윤리 지문 나왓을 때도 은근 꿀임
시회문화도 사회학 이나 문화인류학 지식이 어느정도는 도움 되겠지만 동사에서 배운 배경지식도 국어에 은근 깔려잇어서 인문 지문이 좀 쉽게 읽혀짐
유입 ㅂㄹ안돼서 고인물들밖에 안 남은 판이긴 하지만..
문제 풀때의 압박감이 사문이 넘사벽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동사로 넘어왓으면 좋겟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인생은 혼자라 생각하는 이유가 0 1
모든걸 포기하니 마음이 너무 편해졌음
-
[단독] 투표용지 논란에도 쌈짓돈 2억… 선관위 직원들 '보너스' 챙긴다 2 1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촉발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올해 직원들...
-
궁금해졌는데 작년 6모 성적이면 라인 ㅇㄷ인가요 0 0
국어 언매 84 수학 미적 96 영어 1.. 인데 수능 난이도로 치면 작수처럼...
-
26)설공 설공 인설의 6 0
27)설의 ?? ??
-
맞팔구 0 0
ㅡ
-
시대 단과는 이제 이감 못삼? 1 1
몰랐네
-
인생은 3 0
혼자임
-
엄빠가 나보고 살쪘대... 6 1
ㅜㅜ 이런 외지주인 우리 엄빠 나보고 살빼래... 160cm에 지금 53kg임...
-
Arke 9모후기 1 0
5,14,22,29틀 85… 5번… 맞게 써두고 선지를 다른 걸 고름 ㅠㅠ 14는...
-
언젠가 또 그날이 온대도 5 0
우린 서둘러 뒤돌지 말아요
-
5세대 투표22 0 0
ㅈㄱㄴ
-
6모성적표 언제 나오나요 3 0
-
11시 전에 오면 8 3
삭발하고 거세할게..
-
현우진 쌤 미리보는 수분감 6모 22번 sol2랑 챗지피티 풀이랑 99프로 똑같음
-
사탐 공대 2 1
제2외국어 해야 돼요??
-
공부의 모순을 깨달음 16 0
1. 공부를 한다: 좋은 이미지와 더 나은 대학을 얻는다. 다만, 짝녀와 떠들기...
-
답이 5번이라는데 노예제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인 노예출신작가의 성취가 사회제도의...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8 3
내일도 화이팅
-
어 잠만 습박 오늘 한게 없네 2 0
없으면 없는대로 공부기록....올려야겠지?
-
요즘 5세대 아이돌 투표 2 0
ㅈㄱㄴ
-
이런 식으로 max/min 표기하는거 교육과정 밖인가요? 표기는 동일하지 않더라도...
-
어떤데
-
물2 잘할 거 같은 냄새남
-
김승리 결격사유 커리 0 0
반수라 이제 시작하려는데 결격사유는 몇퍼센트정도 진행중인가요? 문학/비문학...
-
오늘의후식 2 0
-
오늘의 저녁 4 0
먹다가 찍어서 별로없음ㅋ
-
한수 모의고사 어떰 4 0
친구가 추천해줬는데 이거 좋은가욤
-
문과이과 0 1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
내일 오랜만에 축구보겠네 0 1
-
나 왜 꼬르륵 거리냐 1 0
이해안되네 저녁바 많이 먹었는댕
-
사탐런 1 1
현역 이과생이고 국수가 좀 위태로워서 사탐런 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정시로...
-
현역 정시러 사탐런 고민 0 1
현역 정시러 6모 언미생윤지구 13114입니다 .. ((변명) 수학 실수 좀 했어요...
-
오늘 안 먹을 거임 걱정 ㄴㄴ 생각보다 야무짐 저 가끔 아주 묽은? 약한 걸로 사먹어서 ㄱㅊ음
-
탈모약 새로받아옴 10 1
피나스테리드는 신이야
-
강은양t 6모 해설 3 1
들을 수 있는 방법 없나요... 책 해설지로라도 못구하나요... 군수생인데...
-
이 새낀 그냥 분탕의 신임
-
수험생은 먹는 양 의도적으로 8 4
조절 안하면 지읒 되네 공부하면 허기는 겁나 지는데 먹으면 잠은 존나옴
-
푸룬 주스 사러 가는 중 6 1
헤헤
-
될까 8 1
정말로 대학교에서
-
안녕하세요 초등학생 때부터 고3이 되기 전까지 공부란 걸 해본 적이 없는...
-
내가 팔면 오르는 법칙이 있음 3 1
삼전 17->20에서 판매 한달후 최고점 34만원 펄어비스 4.7->4.1에서 손절...
-
근데 정부가 각잡으니까 금방 잡는구만 야동사이트는 못잡나
-
구문 분석의 달인_핵심편 24. 수식어가 포함된 문장의 해석 0 0
24. 수식어가 포함된 문장의 해석 방법에 익숙해지세요. 문장요소만으로 구성된...
-
근데 기하는 너무 차별받는듯 3 3
21번은 미적 유리 22번은 확통 유리니까.. 불공평함.. 다음부터 15번 개지리는 도형내야함 ㄹㅇ
-
기하 선택자의 90%가 모르는 사실이 있다옹...!!! 13 2
xy=1도 쌍곡선이다옹!!! 물론 알아도 쓸데없지만 그냥 재밌다옹! 전에 혼자...
-
ㅅㅂ 왜 내가 팔면 오르는데 5 0
오늘 23000원 언더에서 +1.7% 익절했는데 ㅅㅂ ㅈㄴ 올랐네
-
고전전 다니는데 3 3
올해는 하이닉스 꽤 잘 가시는듯 ㅎㅎ. 작년이 역대급 헬이라 죽는소리만 나와서 식겁했는데
-
스포츠 볼 만한 거 추천 좀 19 1
ㅎㅎ
-
야식 추천 좀 12 0
야식이라기엔 조금 이르지만
암기만하면되는개꿀과목ㄷㄷ
오우야 텍스트 길이 뭐지다노...
근데 난 사문 타임어택이라는 말 공감안되는게
개념 문제 걍 손가락 걸기 조지고 도표도 쉬워서 슥슥 풀면 다 풀고 10분 넘게 남던데

ㄱㅁ도표가 어려웠을때나 타임어택이지 요즘엔 뭐 그냥 아이큐테스트 느낌이라... 기만이 아니라 걍 객관적으로 봤을때 그럼

24수능보고 현장에서는 쉽다고 느꼈는데, 컷 까보니 어려운 시험이었던거 생각남물론 저는 하나 틀려서 할 말은 없..
솔직히 저도 그 7번인가 문화속성 물어보는 문제에서만 절었지 나머지는 무난했는데 1컷이 그렇게 낮게 나온게 의문이긴해요...ㅋㅋ

저 7번 틀려서 48..ㅋㅋ부럽다
재작년 수능 사문 도표 정답률 1점 몇프로 잇지 않앗나요? 그런것만 봐도 작정하면 비슷하게 낼수잇다는게..
ㅇㅇ 23수능 도표 성별임금격차 개지랄인거 있는데 요즘엔 그렇게 낼 수가 없음 킬러 저격먹은 마당에
그리구 혹시 그런 문제가 나왔으면 틀리면됨 나머지 다 맞추고
ㄹㅇ

막줄독해 성공역사할바에 윤리함
ㅇㅈ?
ㄹㅇ 사문 힘들어서 윤사로 도망쳤어요
어느정도, 대부분에겐 사문이 힘들수도 있음…. 잘하는 사람들이나 좋다고 하지..
동사 안 해본 사문러지만 일리 있는 것 같네요.
왜 1위가 아니지
근데 말꼬기는 좃같긴해 도표는 솔직히 쉬운데 올려치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