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와서 느낀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087326
문과는 간판이다 라는 말이 썩 맞는 말 같진 않음
결국 스카이를 가도 자격증을 준비하든 로스쿨을 준비하든 하는건 자기 몫이라
애매한 학과 가서 학교 간판으로 살 생각하는건 몹시 비효율적이라 생각함
걍 작년 연대 하스 다니면서 애들 보고 든 생각임
나도 그땐 학교를 보고 선택한거였지만 후회했었음
돈은 돈대로 나가고 (총 한 학기 800정도 들었던 걸로 기억) 영어가 뛰어난 편이 아니었어서 그런지 수업듣는거 자체가 스트레스였음 (토론, 발표 개많았음..)
덕분인지 다시 마음잡고 서울대를 목표로 혼자 공부한듯
개인적으로는 설대 이하라면 -> 과가 경영/경제인지
중요하다 생각함 (당연히 학교도 고려)
상경계열은 배우는 내용 자체가 cpa 준비에 도움이 되고 금융권 등 취업에 유리함
그게 아니라면 (문사철, 어문 등이면) 이과가 낫다고봄
다들 알겠지만 컴퓨터,데이터 관련이나 공학 그리고 자연과학도 대학원까지 생각한다면 웬만한 기업에서 이과가 수요가 더 많기 때문임
막연하게 문과 선택후 전과하면되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거같은데 그 중 실현하는 사람은 소수임
일단 전과가 말처럼 쉽지 않고 그런게 열려있지 않는 학교라면 더더욱 어려움 (서울대의 경우, 해당 과 수강신청과 학점커트라인 + 전출과 전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해서 과 t.o가 없으면 전출이 어려움 + 면접)
그냥 작년 생각 나서 주저리주저리 해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생윤 윤사같은 과목 오개념 0 0
그냥 아직 살아있는 철학자가 엥,나그소리안했는데 ㅇㅈㄹ하면 무조건 복수정답 입갤임? 피터싱어처럼
-
재종 수염 길러도 될까요? 3 0
이정도로 기르고싶은데 피해줄까봐 고민입니다.
-
나 화나면 무서운거가틈 4 0
그런거가틈.
-
스릴있었음 사라다빵??이 천오백원 크림빵이 천원인데 ㄹㅇ 맛있음
-
공학계열 자과계열 얘네 작년보다 인원 20명 정도씩 줄어들엇던데 다른 건 내가 기억이 안남
-
한동훈 근데 잘생긴거 같음 6 0
근데 와이프분이 더 이쁘신듯
-
서로 도파민썰 풀기 하실 분 8 0
비밀무조건보장해드립니다 도파민 없어서 뒤질 거 같아요
-
수학잘하는사람부럽다 5 0
국어는 언제 떨굴지 모름 수학은 국밥 아잉교
-
모의수능 국영수 311 목표 1 0
드가자 수학은 6모를 생각보다 잘봐서 목표 상향조정함
-
현역정신너무어려워 4 0
마음대로되는게없어서
-
나 오늘좀 갓생살앗음 2 0
6시에 깨서 7시에 버스타고 8시에 학원가서 수학하고 점심먹고 수학하고...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현자의돌 오개념 1 0
근데 오개념 진짜에여?? 저 생윤 3등급인데 현돌 해도되는거겟져?ㅠ 오개념인데 왜 다들 하는거에여?
-
6평 고속 10 1
설대는 의 빼고 다되고 의대는 영어때문에 되는데가 거의 없네요
-
숭실대가고싶다숭실대가고싶다숭실대가고싶다
-
기숙이 확실히 좋긴하지? 1 0
ㅈㄱㄴ 웬만하면 기숙이 낫지? 의지박약이면
-
재종에 수염을 왜쳐기르고오냐 13 1
수염 기르고싶으면 독재로 꺼져라 왜 남들 시선 집중시키고 방해하는거임 좀 밀어 기르지말고ㅅㅂ
-
고속 짠건지 판단좀 8 0
-
하따 잡길잘했다 1 0
상승장에서 대비해뒀던 안전자산팔고 금요일 koru종베 월요일에 패닉셀 안하고 묵묵히...
-
현우진 문항거래 3 1
우연히 봤는데 실형선고되면 강의 다 내려감? 살아계셔야하는데
-
으잉 미적분하기 싫어 2 1
ㅠㅠ
-
본인이 4 1
감히 성적과 모의지원을 올릴수 없으면 개추
-
롯데가 힘을 많이 뺐지만 읍읍
-
과외생 확통런 시키길 잘했다 1 0
5모 미적 72점 확통런 시켜서 6모 확통 88점 만들었음 헤헤
-
@ 한동 11 0
-
나는 할 수 있다 숭실대 국문학과 레츠고
-
확신함 .. 내가 가장 멍청할 것 같음 ..
-
이제 6뽕에서 빠져나오자 0 0
내닐부터 겸손하게 공부해야지
-
이제 슬슬 다시 공부해야겠다 2 0
너무 평가원 모의고사를 치뤗다는 그 뽕에 잇어 사람이 나 현역 때도 6모 잘보고...
-
근데 생명먼 유독 박은 애들 많던데 10 2
성적표 111141 212131 이지랄
-
아니 커뮤가 아니라 0 1
현생에서 표독 판별기라는 거에요 넷상에서는 잘 모름
-
조금 늦은 현역 6모 성적 11 1
국어 너무 아쉽.. +참고로 의대 안 쓰고 설물천 쓸 생각입니다
-
왜 경제 34점이 화학 50점보다 표점이 높지요
-
수능에서 화1 1등급은 5 1
진짜 지능과 노력과 운 이 세가지가 모두 따라줘야된다고 본다 일단 난 능지가 안돼서...
-
정치병자칭구들에게 14 3
그냥 삼칠이 대통령 할겡.
-
숭실대 갑니다 0 0
백분위 75 87 2등급 98 83 이동준 지1 스나이퍼 대학라인 확통 n제 세지 사문 물2 생윤
-
28 29 30틀려서 3 1
현우진T한테 뼈맞음
-
지구1 엔제 추천좀 0 0
춘식이 솔텍n제만 풀었고 아무나 상관 없음
-
1만덕)고속 돌려주실분 8 0
메디컬쪽으로요
-
12211 고속 후기 4 0
연한초록과노란색으아악
-
오늘 상담했는데 1 0
영어가 진짜 중요하구나.. 고속에 영어4로 넣었을때랑 2로 넣었을때랑 한급간 차이가 나네
-
작수 88점 이번 6모 88점 한끝차를 올리는법좀요 정말 한끝차라 공부하기 애매?ㅋ한느낌?ㅋㅋㅋ
-
얼탱이가 없네 9 8
정치글 쓰지 말라는 글을 썼는데 안에서 또 쓰고있음 이건 뭐 외화 내화도 아니고 그냥 포기함
-
아 점수 잘못넣엇구나 4 0
데헷
-
고속 돌려보면서 느낀점 5 3
일단 필자 86 99 3 96 88 생각보다 국망은 서성한까지는 갈만하다 국어...
-
나스닥 풋옵 익절 0 0
이제 자야겠다
-
고속 해주실 분) 10000덕 4 0
-
시대 파이널 0 0
강기원쌤 듣고 있는데 내신 휴강기간 끝나고 파이널때 머 하는거에요?? 모고만 푸나요??
-
ebook 질문 0 0
이번에 ebs 보니깐 ebook패스를 팔던데 수능때까지 70000원대인데 괜찮나요?...
-
키위제외해 1 1
금붕어좋아
하스 진짜 ㅈㄴ 비싸네 ㅋㅋ
하스는 검머외 많아서 토종 한국인이 따라가기 빡셀듯
ㅇㅇ 뼈져리게 느꼈네요..
ㄹㅇ 간판만 보고가다 인생 조짐
이래서 한의대처럼 메디컬도 ㄱㅊ
맞는말입니다.
어중간한 인문계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것
보다는 무조건 경영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경영 의미는 상위권학교까지라는 글들도 많이 보여서 혼란스럽네요
작년 연하스에서 올해 설대 합격하신 거에요? 혹시 반수 어떻게 하셨는지 얼마나 오른건지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자꾸 옆에서 반수 재수해서 더 안나온 예를 너무 들어서 기운빠져요.ㅠ
문과가 간판인 것은 2017~18년까지였습니다. 간판이 물론 중요한데, 간판이 필요한 금융투자업과 일부 직군 제외하면 본인 직무에 맞는 경험과 인턴 해본 사람이 시장에서 선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