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다들 옹호해주는 분위기인건 사실 불쌍한건 인정이니까.. 그릏긴한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033751
돈이 없을 때
물건 훔치는 건 범죄 맞지 않음..?
만약 예를 든다 치면
누가 사람을 죽을 때까지 쳐팼는데 맞은 사람이 괜찮다해줘서 용서 받았으면 그 사람 잘못이 없는거임..?
누가 사람을 성폭행했는데 피해자가 합의해주면 그 사람 잘못이 없는건가?
사실 난 돈이 없다=물건을 훔치자!로 연결되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 그렇다고 괴롭힘이 정당화되진 않지만) 피할거같음..
물론 그 외 말한 것들이 사실이라면
불쌍하고 대단한 사람이 맞지만..?
도대체 이 사람을 옹호해줘야하는 이유를 모르겠고
이걸 옹호하지 않는 사람을 매정하다고 하는 이유도 모르겠음.
다들 생각해보자고 친구가 자기가 돈이 필요하단 이유로 내 노트북을 절도했다고 생각하면, 용서했어도 딱히 친하게 지내고싶지 않을 것 같지 않아? 그리고 그 사실을 아는 다른 사람들도 친하게 지내고 싶지 않겠지..
그전부터 눈치를 주거나 한 사람이 있었다면 그건 100퍼 그 사람 잘못이지만.. 이게..
돈이 없으면 물건을 훔쳐야한다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평소에 어떻게 행동했을지 또 모르는거임...
중학교때 친한 친구중에 공장이 잘 안돌아가서 월세가 밀렸다고 말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걔가 그렇다고 친구들 지갑에서 돈을 훔친적도 없고 핸드폰을 훔친 적도 없고. 귀중품을 훔친적도 없음.
이게 정상인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낼 아침에 축구봐야지 0 0
월드컵은 꼭 봐야대
-
옯문학 1 2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날두고어디를가시리잇고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나의대학은어디로가는고...
-
예상보다 일찍 일어났는데 2 0
원래 12시에 일어나서 밤새고 기차탈거였는데 어떡하지 그냥 버틸까
-
사람 아니야 4 2
진짜임
-
확통런 2 0
현역 정파고 공통 22만 틀림 2930틀리고 28 은 그냥 노가다 계산으로 해서맞츰...
-
주말에 상담하러 갈 거 같은데 그날부터 바로 다닐 수 있나오?
-
지금 50만원이 좀 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맛에 그림 사고 실물에 투자하고 그러는거구나 ㅋㅋㅋㅋㅋ
-
특히 ㄱㄴㄷ 유형에 괜찮은거 많다옹 이번에 13번이 ㄱㄴㄷ 유형으로 나왔으니 한번...
-
이런 게 선한 영향력 그런건가 보네요
-
호 7 0
날
-
왜들어옴? 6 1
-
예측 저격 당했다 2 1
크악
-
와;;; 퀄 지리네요 누가만들었지 진짜 ;;
-
덕코 회수 완료 0 0
뻘글로 다시 찾아올게
-
혹시 모르고 일정 놓칠까봐 괜히 불안함.. ㅋㅋ
-
내 인생을 또 망치고 2 1
그녀는 도망쳐
-
미쿠 프사가 많이 보이네요 0 1
전 이토 미쿠가 좋은데 ㅎㅎ
-
내일 월드컵임? 10 2
수험생은 월드컵 같은거 몰라 나의 월드컵은 수능임
-
운동왓음.. 1 1
할건해야제..
-
하아... 2 0
수행평가가 너무 많아요ㅠㅠ 내일은 3개 해야 하네요 지금 거의 4~5일째 4시간도...
-
내일축구 11시라니 0 1
일찍 일어나야되잖아
-
국영수는 이름만 바뀌고 그냥 내용은 똑같고 통사 통과 확통만 공부하면 되는거고...
-
독재 드갈까 말까 0 0
좆@나 고민되노
-
노력했는데 110덕이라니 6 2
걍 다시 공부나 하러감
-
혹시 올해까지 쳐망치고 5수 인설잡대생으로 진화하면 8 2
진지하게 더 이상 인생 버틸수있을지 모르겠다
-
학교 동기 금수저들은 싹 다 군면제던가 후방으로 빠지더만 ㅅㅂ ㅋㅋ
-
3페까지 시간 털렸나? X 12분컷함 4페에서 몽유록을 찍었나? O 그런가봄 물2...
-
그것은 바로 싱가포르 인천, 싱가포르 모두 환승 허브공항이라 환승수요가 많아서 싸면...
-
李, 전직 대통령들 탄핵·구속에 “나도 희생양 될 가능성 꽤 높다” 3 1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주년 기념 외신 인터뷰에서 우리나라 전직 대통령들이 다수...
-
6수인데 국수 31인 새기 4 1
이왜진기어스
-
나 내의원 허준이다. 10 5
사실 나는 동의보감 후속작 쓰고 있다. 허나 나 혼자서 쓰려고 하니 종이값이...
-
수학 이번주에 안게있는데 17 1
몇달전에 풀고 망해서 오답안햇던 올해 3모 5모 킬러들 시간 무제한으로 주고...
-
진짜로
-
아레나 카서스로 10만딜너엇음 1 0
재미 잇다
-
근데 자기가 능능아란생각 함부로 안하는게 좋음 11 3
5수쳐박고 국수11안뜰정도만 아니면 뭐 ㅇㅇ..
-
.
-
약대라인에서 국어 낮1 6 0
딸리는 점수는 아니죠?
-
결국 내가 현실에 타협해서는 안될것을 타협해서그랬던거였어 3 1
그래서 그런거였어 내가 냉소에 빠진게말야 목표없는 삶을 살았던게말야
-
명작 추천 0 1
아싸끼리 사귀기 직전이 제일 야하다
-
김성은 선생님...? 0 0
애국보수는 불평 ㅋㅋ
-
휴가 나오면 살거 4 0
킬해분 2년동안 기다림
-
하 습발 8 1
기출 던져? 실모n제무한벅벅쓰 해?
-
어제 내가 본 더러운 거 5 0
지하철 역사에서 어떤 여자가 기침 ㅈㄴ 하다가쓰레기통에다가 가래를 뱉었는데 계속...
-
물투는 얼마나어려움? 12 0
미적이나 지1에 비겨해주세요 1등급 받기에
-
수학 폼은 헬스랑 연관 깊은듯 1 0
마치 재수때는 그냥 무식하게 4-5 시간 공부하는게 당연한거였고 이유도 없고 당위나...
-
레어템 배송옴 3 2
컨텐츠가 없어서 저거라도풀어야댐
-
보통 준킬러급이라고 하면 오답률이 얼마나 되나요? 5 0
객관식/주관식 수학
-
삶이팍팍하군... 4 0
차라리태어나지않앗더라면..
-
개천재 시발..
-
올해 어디를 가려나 0 0
작년에 당한 게 있어서 믿지 않는 중
범죄맞죵
돈 없어도 훔치는건 범죄가 맞긴 하죠. 불쌍하다고 그게 죄가 아닌 거가 아니란 말이 정확한듯
걍 죄는 죄니까 사실 그건 욕 먹는다기보단.. 그런 사람이 남의 기회를 뺐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그거랑 떠나서 사연이 불쌍한건 맞으니 잘해냈으면 좋겠긴함
너무 분위기에 휩쓸리는게 강하긴해요
저번에도 그렇고
커뮤니까 물타기는 쩔수 없는듯
절도죄는 반의사불벌죄도 아니긴하죠
죄가 아니라고 말하지 않음
걍 절도범인게팩트 ㅇㅇ
근데 그 이상으로 깔 필요는 없음
ㅇㅇ 순수는 비판당하는게 맞긴함 근데 미미미누까지 싸잡아욕하는게문제인거지
미미미누도 욕먹음? 진짜 알다가도 모르겠네
인정해요. 근데 그걸 넘어서 그거때문에 언폭을 당한 게 지 업보다 이러는 것도 이해가 안감. 그럼 학폭해도 괜찮단 거임?
절도 사건 있기 전에 사람들이 피한거면 피한 인간들 과실이 100퍼인데, 혹시 그게 절도 후에 있었던 일이면.. 이게.. 흠..
순수가 욕먹는게 괜찮다곤안했어요 근데 도둑질한거자체는 잘못된게 맞으니깐 비판은당할수도있죠 업보라고 비난하는사람들은 문제가있죠
마자요...ㅠ
잘못이라고 말했고 관련없는 제3자 커뮤러들이 패드립하고 이걸로 어케 담가보려고 하고 이런걸 미누님이 지적하신거 아닌가
머 부모님이 정병이니까 자식도 어떻다 그런글도 있었다든디
아 에반데 고런 말은 좀 아닌듯
이상한 드립도 막 치던데..아버지 치매인걸로 조롱하는 글도 막 있었구...그런 부분메 미누님이 슬퍼하신듯..
호오... 알츠하이머 발병률 어엄청 높을텐데 참..
여튼 부모님 얘기까지는 안넘어가는게 백번천번 맞다고 봄.. 애초에 애가 절도 한거니까 딱 절도 얘기로 비판 받고 하차하고 열심히 사는게 맞음
네 네 이걸로 막 가난하니까 그렇지~ 일케 욕먹는건 안되고 절도 자체로 비판받고 멀리 대해지는 정도가 맞죠.그 이상은 ㄴㄴ.
절도한 부분에서는 불쌍하다고도 안하고 옹호를 해야된다고 생각하지도 않음 근데 당사자들끼리의 얘기가 끝났고 헬스터디와도 아무 관련이 없는 내용이 왜 이슈가 되는지도 모르겠음
도덕,법적 결함이 있는 사람이 교육 관련 프로그램에 나와서 그런 것 아닐까요.. 물론 털어서 먼지 안 나는 사람 없다지만
그리고 더 정직하고 절박한 사람 층븐히 있는데 굳이 저런 사람한테 지원을?
범죄맞지 옹호도 적당히 해줬으면 함
걍 사연이 딱하고 공감되니까 성공해라. 정도로 끝내고 옹호하는 건 아닌거같음.
새삼 쓰라고 준 돈으로 비싼 밥 먹었다고 욕먹은 건희햄이 대단하네..
미3누가 욕먹는건 약간의 쉴드 때문이지 ㅋㅋㅋ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수학여행 못갈까봐 그랬다, 그렇지만 훔친 노트북을 팔 생각은 없었다고한다
이런식으로 라방에서 말한걸로 까이는거 아니었음??
그래도 팔진 않아서 양심은 있었던거 같은데
그때 잠깐의 선택이 평생을 괴롭히네 에휴이..
근데 범죄를 옹호하는 사람은 거의없음
까는 정도가 너무 심하니까 그정도까지 까야되냐 이거지.
뭐 죽일죄라도 지었다는듯이 까는데
너무 억까가 심하긴한데 맞말추
아니라고 하면 장발장이 ㅈㄴ 억울하지.. 장발장은 수학여행 같은 이유가 아니라 진짜 살려고 빵을 뽀린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