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고에서 의대가는게 안좋은 이유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912299

학교 외적인 이유말고도...
영재고 애들이 강한 분야가 수학, 과학분야에서의 추리력인데 암기공부중심인 의대를 가버리면 그 메리트가 완전히 사라져버림
에초에 의대공부는 고도의 추리력같은걸 요구하지 않고 대부분이 통으로 암기하는 암기식 공부인데
영재고에서 배웠던 수학적 추론, 과학추론 그런게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어져버린다는것.
그래서 영재고에서 수학과학실력으로 학교 탑먹던 애가
의대를 가버리면 거기서 일반고애들한테 털리는 애들도 비일비재하다 들음
영재 천재 영재학교 서울과고 서울과학고 경기과고 경기과학고 과학고 과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예전에야 뭐 다이어트도 필요없고 좋았지만맨날 몽쉘 과자 쿠키 디저트 다 먹는데도...
-
몽규가 포옛만 데려왔어도 0 0
8강은 무조건 감 포옛 감독을 모르는 사람을 위해2024 2025
-
2가지 기준으로 서술하시오
-
실력도 올라가고 효율적으로 글을 읽는 능력도 조금씩 생기는듯..
-
수능만점자는 2 1
시험 모든 과목이 만백이 100이면 백분위 평균이 100인건가?
-
고딩친구: 디씨, 일베 등 각종 음지랑 음지 얘기는 다 함대딩친구: 아무리 친해도...
-
널지킬 2 0
남자를몰라ㅏㅏㅏㅏㅏㅏ
-
정신과학에 신기한 거 있네 4 2
과거에는 사별 이후 우울증은 정상으로 생각했으나, 최근 분류 기준에 따르면 주요...
-
오공완 8 3
-
대~한민국 6 2
4강 어게인
-
내일 늦잠자고 월컵봐야징 0 0
오늘 개빡매매간다
-
셤끝나면 전적대 편의점가야지 2 0
무휴반할때 회로 과제 새벽에 제출하고 라면 먹으면서 하늘보고 그랬는데
-
가오가 너무 싫음 3 1
만악의 근원인듯
-
자정에 카러플 신규 플펫 뽑고 0 0
자야지
-
현역때보다 6모를 더못봤네 1 2
이게뭐지 내 1년 시발
-
오듣노 18일차 1 1
Mrs. Green Apple - Lovin’ (아래 가사는 1:57즈음부터...
-
중바람 3판만 이기고 자야지 1 0
-
12시에 일어나면 된거였는데 왜
-
6/11 학습 기록 0 1
기상 시간 6:30 총 학습시간: 8시간 8분 3초 국어: 독서 휴먼미영체 2511...
-
오이오이 0 0
오이지
-
갑자기 생각나는데 5 2
2024년경 연뱃중에엄청 예쁘고 몸매 좋고 가녀린 남자 있었는데
-
국어못해서울었다 6 1
진짜 잘하는놈들은 난도불문 걍 90+ 고정이던데 난 맨날 물로켓ㄸ밖에 못잡노 ㅅㅂ
-
밥먹었수산시장? 9 0
요새내가만든유행어임
-
고2 애기... 3 0
수학 진짜 실력은 70점임 확통 마지막에 찍어서 맞춘 것들
-
이거 장 난리나겠네
-
깡마른여자의 0 1
릭오웬스 크롬하츠
-
수익 실현 끝 5 2
4000달러 남기고 업비트로 전부 옮김 + 오늘 수익 784달러 업비트 출금제한...
-
항공대 운항 수준 1 0
친구가 항공대 운항학과 수준이 정시로 연고대급이라는데 맞는 건가요..? 뭐 빡센걸로...
-
오늘은 역사적인 날입니다 7 1
거의 20년을 에어컨 없이 살다 드디어 제 방에 에어컨이 생겼습니다
-
귀여우어어엉어ㅓ어ㅓ어엉ㅇ 6 0
-
내일 은마서적가서 실모 사야지 0 1
사탐 실모 GET
-
좀 의외로 부진한 대학들과 의외로 선방한 대학들이 신기
-
전과할 수 있을까 10 0
-
하투하 0 1
지우 이안 스텔라 ….
-
나에타에유서썼었는데 12 2
에타보다가 생각나는데 쪽지로 여자임? ㅇㅈㄹ 하는 거 ㅈㄴ 왔었음아니 ㅅㅂ 여자면 뭐 어쩌게..
-
국어황님들 제발 들어와주세요 0 1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 = 무결성 = 연결을 유지하면서 ‘변경’ 어려움 (대조) 복원...
-
옥스퍼드 석사를 하고 싶구나 2 0
University of Oxford MSt in Modern...
-
18일차 5 2
국어 주간지 벅벅 수학 공통 주간지 어제 밀린 것까지 미적 강사컨 약간 미적 과외...
-
경찰서갈뻔 1 3
엘베 사람엄청타서 내앞에여성분이랑 거의밀착돼서 내거기랑 그분엉덩이랑닿일뻔함...
-
선수들 힘들겟당
-
하루 종일 3 0
단백질 음료로 버틸 수 있지 않을까 밥 먹기도 귀찮은데
-
방금 존나 무서운거 봄 2 0
벽 옆에 봤는데 모기 한 6,7마리 있었음
-
찬우야이.. 8 1
어서 오르비로 돌아가자이.
-
6모 화작 83점 ㅅㅂ 1 2
화작에서 2개 날아가버림;;
-
이제 100퍼 교실 뒤에서 월드컵 보는 놈 나온다 12 1
ㄹㅇ
-
지2 2509 후기 1 1
마찬가지로 아껴놨던 지2 2509를 풀었어요 남은 2511,2609,2611...
-
잘자용 2 2
오늘두 다들 고셍 만으셨슴미다,,,,,
-
난 옷 23벌밖에 없는데 2 0
편한 옷 제외 신발: 척70, 독일군 슈즈, 에어포스1(흰/검) [봄/가을/겨울옷]...
-
애초에 여기서는 창업의 기회가 없고 대외활동 인턴십 이런것도 기회가 적고 내가...
맞지
아 암기력 돌고래급인데 큰일났다
ㅇㅇ
이건 딱 20대초반이나 10대 극후반의 사고임 나이 25살이후한테물어보면 메디컬의 사기성은 개인적으로 돈보다 학문의 범용성임
얘네는 어느학문으로 진출해도 대우받고 건드릴 수 있음 의대 심리학 전공 나와서 대학원을 철학이나 문과쪽으로 갈 수 도 있고 신경외과쪽으로 나와서 유전공학쪽으로 가거나 컴공을 전공해서 생체 컴퓨터쪽으로 갈 수 도 있음
의대 나와서 그렇게 가는건 너무 극소수임..
단. 우리나라 특성상 쓴이가말하는 과고 출신 이과 공대로 가서 메디컬로 트는건 안됨 메디컬로 입학하면 공대로 틀 수는 있음 하지만 공대에서 메디컬로 트는건 극 소수임 자연스럽게 학위가 연결이 안된다고해야되나
일반고애들한테 밀리더라도 졸업만 하면 노상관임 공대랑 의사랑 아웃풋이 급이 다른데 의대가 훨씬 이득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