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ㄱㅇㅇ 유지 vs 2024 강민철 새기분 + 언매 공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832316
솔직히 ㄱㅇㅇT 한 달 동안 들으면서 자료는 월등히 좋으나, 매 수업마다 '얻어가는 것'이 현저하게 적다는 게 느껴져서 2024 강민철T 새기분 인강으로 돌리고 교육청 기출 + 언매 공부를 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료는 정말 대치동 국어 사교육계에서는 원탑이신데, 지금 저에게 국어는 자료보다도 혼자 사고하는 과정을 더 정교하게 만들어주는 수업이 더 맞는다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작년에 강기분을 들었을 때에는 확실히 문학이든 독서든 그 독해 과정을 명시적으로 잡아주니깐 이해하기도 좋았고 받아들이는 것도 빨랐던 거 같은데... (고2 3월 학평 5등급이었던 제 국어 성적을 12월에는 1등급컷 바로 밑으로 끌어올려준 최고의 명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숙제로 나가는 월간지도 대부분 작년 강기분 익힘책에서 공부한 기출(21학년도 이전 기출)들이라 이걸 좀 더 기간을 두지 않고 내용이 기억나는 상태에서 보는 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하고요... 뭔가 강사가 중간에 교체되니깐 원래 다음에 해야하는 것들(최근 3개년 기출 집중학습)이 미뤄지고 있는 거 같기도 하고, 언매 공부량도 부족한 게 걱정입니다. 게다가 새로운 지문에 계속 연습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여긴 아직 간쓸개는 배부를 안하더라구요;;
정리해보면
1. 수업이 잘 맞지 않는데 자료가 좋다고 해서 계속 자받튀를 하면서 유지를 해야하는가
2. 3개년 기출학습이 아직 안되고 있는 건 위험한 거 아닌가 (+언매 공부량 저하)
3. 실전 연습 + 새 지문 경험 부족이 3월 학평 성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건 아닌가
위 3가지 고민이 한 달동안 계속 들었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인증 반응 3 0
1위 2위 3위 근데 본인 점점 삭아가는중 이제
-
난 인증했더니 0 1
햄버거같이 생겼대
-
거울샷 ㅇㅈ 3 1
요새 사진 ㄱㅊ게찍는듯
-
스카 가야할까 3 0
중고딩 놀이턴가 지금
-
6모 점수 훈수좀... 0 0
언매 8번, 33번, 현대시 첫번째 문제 틀림 91점 확통 15 22 28 30...
-
분명 해석법도 몰라서 남들이 하는 해석도 못하고 단어도 아는것만 아는데… 고3 모고...
-
영어 2등급 0 0
제가 영어를 어릴때부터 배워서 좀 잘했는데 작수 89 3모 93 5모 91...
-
사문 마더텅 윤성훈 1 0
윤성훈 기출분석 살지 마더텅 계속 풀지 고민대요.. 6모 사문4 턱걸이 했어요
-
아... 다른공부는 할 수 이ㅛ겠는데 이것만큼은 진짜 하기싫네요 틀린거 보는게 너무 괴롭고...
-
2학년때는 진짜 수업을 듣겟음 7 1
혼자 하려니까 슈발 머야 이게 1-2는 안 들을거임 근데
-
실수 줄이는 법 1 0
시험장에선 안 보였는데 꼭 시험 다치고 나서 확인할때 틀린게 바로 보이는 문제가...
-
인증 반응 5 1
걍 ? 뿐이었음
-
이어폰을 집에서 잃어버림 12 0
2시간째 안보임
-
지금 콘서타 먹으면 밤에 절대 잠 안 오는데 공부는 해야겠고 먹는 게 맞을까 5 1
정답을 알려줘
-
우사기 키링이 꼬질해졌어 1 0
인형 세탁법 지피티한테 물어봐야겠다
-
인증 반응이 뭐임 6 0
인증한적이없어서모르겠네
-
인증안해봄
-
ㅈㄱㄴ입니다..
-
담배사러왓는데민증검사해주시네 10 1
진짜감사합니다
-
본인 인증에 대한 댓글 8 3
ㅇㄱ ㅈㅉㅇㅇ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웹툰 보는데 3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1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3 3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8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4 1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좋은 사람 꼭 만날거라 했는데 9 0
그 약속 지키지 못할거 같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6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3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3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
ㅇㅈ 2 1
-
나도 ㅇㅈ함 4 1
?
-
내 오답 분포 좀 특이함? 2 1
국어는 문학 -0 화작 -1 독서 -9 수학은 13 14 21 22 28 확통 생윤...
-
파도처럼 부서진 내 맘 2 0
바람처럼 흔들리는 내 맘
-
진짜 2 0
없는데 뭐지
할거면 2025강기분을 하시지..
작년 강기분은 6월 전 촬영이라 문학 위주로 바뀐 지금 시험지 메타 맞춤이 아님
강기분이 그렇게 많이 개정됐나요? 기출이라 크게 상관은 없을 거 같은데;;
솔직히 오티랑 그런거 안보긴 했지만 작수 국어가 그 전에 비해 엄청 바뀐건 맞으니 당연히 강기분도 그에 맞춰 개정하지 않았을까요 교재 개정은 없더라도 수업에서 강조하는 포인트는 달라졌겠죵
솔직히 메타 안바꼇다고 해도 그냥 올해 수능은 올해 교재로 대비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흠;; 그럼 2025 강기분을 다시 듣는 게 나을 수도 있겠네요... 근데 평가원 기출은 N회독이 좋긴한데 좀 텀을 두고 보는 게 좋을 거 같아서요;; 글고 간쓸개도 배부되니깐 그거 받고 수업은 인강으로 듣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