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걸음+ [1187095]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4-01-19 19:40:22
조회수 3,873

시대인재N 7기 후기 - 경희대에서 한의대까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736436



0) 글을 쓰는 취지 및 계획



>>> 시대인재라는 명성에 알맞지 않게 생각보다 인터넷에 관련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직년 저도 이맘때 시대인재에 대해 이리저리 알아보았고, 그때 뭔가 큰 도움이 됐던 정보는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마냥 시대인재가 아웃풋이 좋다는것 하나만 믿고 무작정 등록하고 다녔었는데, 막상 다녀보니 대부분은 환상이었더라구요 ㅋㅋ


보다 객관적으로 판단하시길 바라며 



개강 전 준비할 것들, 자세한 재종 시스템이나 생활방식, 번개장터 적극 활용법 (중요), 컨텐츠나 강의 활용법, 10주파와 월례고사 등등


등등 나중에 시간되면 별해로 이성관계나 시대갤에 대해서도 올릴 예정입니다









1) 성적변화




경희공 >>> 지방한


>>몇가지 첨언을 하자면, 2023 수능은 많이 못본 성적, 2024 수능은 적당히 본 성적이고, 객관적으로 상당한 성적 상승이지만 저는 의대를 목표로 작년을 준비해서 아쉬움은 많이 남습니다.


아마 시대인재 내부에서 600~800등 하는 성적입니다. 









2) 기본적 루틴 




일단 기본적으로


평일: 8시 의무등원(늦을 시 벌점) ~ 10시 하원


>>직원분들이 7시에 학원에 오십니다. 하지만 1층은 거의 항상 열려있고 6시 40분쯤 가셔도 불키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드를 태깅해서 지각처리를 하는데, 8시 1분까지 봐줍니다. 즉 8시 40초에 찍으면 세이프입니다.


핸드폰 제출하고 라이브러리로 들어갑니다.


반에 따라, 선택특강에 따라 시간표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100분 수업과 자습이 섞여있습니다.


시간표는 선택특강에 따라 바뀔 때마다 업데이트 돼서 배부받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학사에 살아서 학사 셔틀버스를 타야하는 경우 9시 50분쯤 먼저 보내줍니다. 당연히 10시까지 수업이 있는 경우 수업 중간에 짐싸고 나가도 됩니다. (강사님들이 많이 슬퍼하십니다 ㅜㅜ)


심야 자습은 11시 50분까지입니다. 


외출시간: 평일 6시~6시 30분


>> 저녁시간 이후 주어지는 꿀같은 시간입니다. 편의점에 다녀와도 되고 잠깐 산책해도 됩니다.


(단, 6시 20분에 수업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는 외출금지이지만 다들 걍 합니다. 6시 20분까지만 들어오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수능 막바지에는 외출시간에 번따를 종종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 자율등원 (강의도 당연히 없음)


>>하루는 쉬고 하루는 빡공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이틀 놀기에도, 이틀 공부하기도 애매하니 하루는 스트레스 푸시길.. 


***주말을 이용해서 부족한 과목 단과를 듣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여담


>>> 저는 W관에서 공부를 했고, 이 모든건 w관에만 한정된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틀 자체는 다르지 않을것 입니다. 


강사나 컨텐츠 리뷰는 과목별로 묶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ep1은 개강 전에 준비할 것들입니다.



쪽지 질문 환영입니다.








***팔로우와 좋아요는 큰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