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대 위치가 많이 바뀔 것 같습니다 3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324120
수의시장 매출이 기존보다 3배가량 높은 걸로 최근에 밝혀졌으나, 일부 자료를 보면 여전히 영업이익은 낮게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의원 3곳은 대략 30% 전후의 영업이익이 나오는데 수의업은 15% 전후의 영업이익이 나오고 있죠 이전 글에서 언급한 메디컬 한 곳은 혼자 전체 매출의 3/4을 차지하는 ‘매출원가’가 잡히면서 마진이 낮을 수 있는데
수의업이 의원 3곳에 비해 2배나 낮게 나오는 데에는 뚜렷한 이유를 찾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조금 더 깊게 들어가 마진을 줄이는 ‘경비’는 주요경비와 기타경비로 나눠지는데 수의업의 전체 매출에서 주요경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계산해보면 의원 3곳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수의업은 기타경비가 많이 책정되면서 마진이 15% 밖에 안나오는 것으로 통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큰 비용은 주요 경비에서 항목별로 다 걸러지고 있는데 기타경비가 월등히 많아 마진을 다 깎아버리는 게 상식적으로도 맞지 않죠
또한 기타경비는 항목별 분류도 없어 확인도 불가능합니다.
영업이익이 나오는 통계에서 수의업은 가축병원이나 혼합병원이 같이 잡혀 있어서 정확하게 가늠하기가 다른 메디컬에 비해 힘듭니다. 이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 책정에서 양쪽 모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이외의 요인도 오래 전에 다룬 적이 있습니다.
15%의 영업이익은 로컬에서도 괴리가 너무 크며, 국세청에서 고시한 경비율에서도 동물병원과 의원 3곳의 마진은 거의 같습니다.

적어도 가축병원은 걸러낸 이 통계에서 15%의 마진을 적용하여 영업이익을 계산하여도
동물병원의 영업이익은 메디컬 내에서 의치대에 이어 3번째로 나옵니다.
국세청에서 고시한 경비율을 적용하거나 로컬처럼 의원 3곳과 영업이익의 차이가 거의 없다고 판단한다면 이보다도 훨씬 높게 나오겠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GPU CPU NPU 1 0
GPU가 추론이었나 여러개 쌓아서 하는 거랬는데 그건 또 뭐였지
-
오늘은 왜 또 4 0
사람이 없나
-
가슴 속 깊이 숨을 들이마실 때, 차가운 냉기가 느껴진다 아아 지금은 차디찬 외로운...
-
잘꺼임 1 0
어제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거야
-
보기를 나중에 읽는 게 가능한 것인가
-
자작시 9일차)공백 5 0
쓰려던 말은 흑연 끝에서 맴돌다 사라지고, 종이 위에는 시의 첫 줄 대신 하얀...
-
적분 랭킹사이트 8 1
https://steady-cajeta-5215b2.netlify.app/ 심심해서...
-
전교2등이 전교1등 못했다고 욕할 수 있는 사람은 0 0
전교1등밖에 없다
-
시대반수반어떠려나 5 0
다들고능하겠지
-
좋은 말로 할때 내일 컷내리는 공지 올려라
-
늘 건강하시구요
-
머뭏거리면 30-40만원 더주고 사야됨 ㅋㅋ
-
딱 페트한병만 9 0
더먹고 자야지
-
빨리 입시끝내고 과외하고싶다 8 1
진지하게 과외 해달라는 사람은 있는데 내가 너무 저능해서 올해 갈수 있으련지..
-
아 1 0
아
-
애플 120이평선에 닿는데 0 0
뭔 하루만에 6.5%가 빠져 그것도 애플이
-
폰은 갤럭시 4 0
패드는 아이패드 이게 진리인가
-
새르비 출석체크합니다 7 0
출쳌하고튀기 오늘은 자습해라~
-
술 사러가ㅛ는데 15 1
민증검사를안함 프리패스 처음이라 기분이 묘하네;
-
진짜 다들 여행갈 때 12 0
난 내일 학교를 가네 하...
-
반수 고민 0 0
제가 중학교 때는 수학을 되게 열심히 하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 부터는 정말...
-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 ㅅ발
-
이번에 팀쿡이 은퇴하기 전 마지막 피날래로 가격 올려서 프로 11인치가...
-
헐 2 1
이러다가두시넘어도관성처럼올비할듯
-
쏘 샐리캔웨잇 7 0
쉬노우스잇츠투레잇 애스위워킹온바이 헐소울슬라이드어웨이 벗돈룩백인앵거 아헐쥬세이
-
미적 n제 ㅊㅊ좀 0 0
지금 설맞이 다했는데, 그렇게 어렵지가 않아서 설맞이와 이해원 그 사이 난이도의...
-
내일 두끼갈사람 10 0
같이 치마덮 먹자
-
자는게 아깝다 0 0
복귀까지 12시간 ?? ??
-
32강 경우의수 0 0
3개만되면 대한민국 32강 확정
-
세젤쉬-미친개놈 0 0
세젤쉬-미친개놈 어때요??
-
최저러 고민 ㅠㅠ 0 0
수시반수고 작수 3ㅎ7이라 메디컬은 다 떨어졌어요(322) 국어 점수가 진동이 심한...
-
자, 어찌되었든 한국은 1승2패 승점 3점, 골득실 -1, 득점 2점 조3위가...
-
시간이 늦어서... 내일 아침에 마지막 검토한 뒤에 PDF 파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뻘글력 다죽음 5 1
예전에는 잘 적었는데...
-
라고 말하는 누군가의 봉고차에 탑승하면 안됩니다..
-
국어 문학 추천 1 0
작년에 김재훈t 황용일t들었고 평가원 서바 모두 높2~낮1 정도의 성적.(수능은...
-
내년의 나는 뭐하고있을까 10 0
-
현실적으로 6모 이성적 9모때까지 얼마나 올릴 수 있을까요 1 0
지금 하위 지거국 재학 중이고 반수랑 대학 병행하면서 6모 봤어요 네 수학 ㅂㅅ...
-
내가 왔어 8 0
나를 기다렸니
-
불면증 0 0
더워서 잠 못자는것도 이유인데 그냥 맘이 불안해서 못 자는듯 6모끝나고 그냥 쭉...
-
오르비에서 만남을 하는것이 5 0
사실입니까 밥먹고 논다고 들었습니다
-
자러갑니다 2 0
잘자
-
안녕 5 0
하세요
-
반수 계획, 성적봐주세요 4 0
상황: 삼반수 나이라서.. 좀 애매한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입학할때도 반수를...
-
국어 노베 5 0
3모 5섶 6섶 3뜨고 6모 4떴는데 국어 노베 지금 시작 하면 뭘 해야할까요.....
-
윤어게인 0 0
-
윤옥에인 5일차 0 0
ㅇㅇ
-
오노추 0 1
Triponoel ㄹㅇ 다조음뇨
-
이제부턴 진짜들의 시간이니까.. 15 3
일주일 뒤에 저는 닉네임을 바꿀 수 있어요 추천 부탁드려요~ 조건은 Rees를...
-
홍명보 사실 역대급 천재아닐까 3 3
32강 진출 확률은 80이상 체코자리가 지금의 대한민국 자리가 됬음 그리고 6일간...
개성에 수의대가 있을 수도 있었다라는 얘기군요...

개성있는 수의대는 있어요근데 훌리 이런걸 떠나서 15퍼는 좀 말이 안되긴하네요
수훌쩍
"많이" 바뀐다는건 의치=수한약?
수훌 행세를 4년전부터 하셨던데 그때에 비하면 수의대 입결이 많이 오르긴 했네요. 다만 수입이 아무리 올라도 사회적 인식 때문에 한의대 입결을 딸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수의사 수입이 한의사와 비슷해진다고 해도 대부분 한의대 갈거고 한의사를 꽤 유의미하게 앞질러야 수의대가 한의대보다 높아질거 같습니다. 우리 부모 세대만 해도 수의대=농대임
근데 이건 저의 갠적인 의견인데,, 사실 입결이 뭔 의미가 있을까싶어요
설령 수의사가 더 잘버는데 입결 낮다는 가정을 해도, 그게 기분나쁠이유가 하등에 없는거같음
이분은 입시에서의 수의대 위치가 바뀔거라길래 그건 쉽지 않을거 같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이분 유명한 수훌 그냥 사실관계없이 거르셈
수의대 및 수의사 위치 바꿉시다!
정부는 돈잘버는 수의사를 당장 의료인으로 격상하고 보복부 소속으로 전환시켜라!
동물 “병원”
약국 폼 미쳤네
좌표 찍거나 몰아가거나 아실 분들은 아실테니까요 글만 세번째인데 빈틈이 없는지 지적하시는 분도 없군요
뭔가 맘에 들진 않지만 논리적으로 반박할 점 찾기도 어려운건 팩트...
약국이 치과보다 더 버는게 맞나 싶네
의원급은 영업이익률 30프로대고 약국은 5~10프로 대라 영업이익 따지면 의치한약 순입니다
동물병원은 강남에 수의사 수십명 근무하는 대형병원이나 동네 작은 동물병원까지 모두 각각 동물병원 1개소로 집계됩니다. 당연히 1개소당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뻥튀기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반면 의료기관은 동네 의원은 동네 의원끼리 평균으로 집계되고, 의사 수십명이 근무하는 종합병원 등 병원급은 다르게 집계되죠. 흔한 평균의 함정입니다. 극단적으로 예를 들자면 서울대에서 가장 연봉 높은 학과가 이재용이 나온 동양사학과라는 말이 있듯이요.
저기 나온 치과병원/치과의원 통틀어서 치과 1개로 퉁쳐서 1개소당 매출 계산하면 안과고 성형외과고 피부과고 다 제치고 1등하지 않을까요? 아무리 통계가 해석하기 나름이라지만 1개소당 수의사가 보험과 개업의사보단 잘벌고 거의 비보험과 개업의와 비슷하다는건 정말 이해하기 힘드네요 ㅋㅋ
의원이라고 규모가 작지 않습니다. 통계에서 의원과 동물병원의 1의원당 평균 종사자수를 비교해보면 동물병원이 평균이나 중위값 전부 제일 적은 것으로 나옵니다. 즉, 동일 규모에서 보정 시 제일 손해 보는 건 동물병원이 되겠죠 병원까지 넣어버리면 동일 규모끼리 공정한 비교와는 거리가 너무 멀어지겠네요
대형병원이 포함되고 안되고는 그 자체로 엄청난 차이입니다. 매출 수백억 수십억 단위의 병원 몇개만 통계에 들어가도 미치는 영향이 큰데 동물병원이 그 영향에서 가장 작다니요 ㅋㅋ 의원은 병상수가 일정 수 넘으면 의원급으로 애초에 분류가 될 수 없기 때문에 통계상 동물병원이 역 보정되어야된다는건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저 자료의 신빙성조차 의심이 드네요. 피부비뇨기과가 분리된지 언제인데 아직도 두 과를 통합해서 통계내고, 정형재활마통 등 매출 상당한 통증과들이 기타의원으로 잡히고...
종사자수 100명 근방도 의원으로 잡히네요
동물병원과 의원을 비교해도 평균/중위 종사자수는 동물병원이 제일 적습니다. 이런데도 병원을 넣어버리면 올바른 비교라고 보기 힘들 것 같네요
이 자료의 맹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은 통계를 따로 잡아 표시하였지만 1,2차 동물병원은 모두 의원, 치의원, 한의원 통계에 포함시켰습니다. 동물병원급vs일반의원급 이런 비교입니다. 그러니 동물병원 매출이 뻥튀기 될수밖에 없습니다.
2.이 통계는 단순 매출만 비교하였습니다. 마진률이 실 수익과 연결ㄹ됩니다.
의원급 마진률은 31%
약국 마진률이 10%
동물병원 마진률 10%입니다.
통계의 맹점을 교묘하게 공개한 훌리글입니다.
국세청 자료에도 100-65.1=34.9%, 마진율 35%로 나오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수의가ㅜ많이 벌어야 의대 공격성이 낮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