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왜 교육청이랑 다름? 모고 교육청 평가원 범위 따라가면서 공부중인데 내적 다 틀렸ㅔ
-
더프 과탐 0
왜이렇게 물로켓임... 물지 둘다 10분 넘게 남음
-
학교 축제에 0
현우진 오면 좋겠다
-
4점 다틀렸는데 저만 어려웠나요?
-
솔직히 문학 난도에 묻혀서 그렇지 어렵지않았음? 왜 다들 비문학은 쉬웠다 그러지..
-
기출, 인강, 엔제, 실모 어디에도 안나얼것 같은 애들만 ㅈㄴ 모아뒀네
-
83-84-83.. 공부 안하긴했나보다..
-
무보정으로 ㅇㅇ
-
시계+열수철 0
이런건 왜내는거임?
-
더프 생지… 0
난이도 미친거 아닌가 ㅋㅋㅋㅋ특히 생명 wow..
-
너무귀여워
-
더프 과탐은 1
특유의 더프스러움이 너무 강해서 별로 안좋아함
-
옛날처럼 4점짜리도 그냥 주는 4점이 없음 3점후반 ~ 4점초반부터 존나 깐깐하고...
-
문학 화작 다맞아서 그니마 ㄱㅊ은데,,,
-
아니 화학보고 봐서 더 그런것도 있는데 왜 이렇게 냄..? 범위 좁아도 그러지...
-
끝나자마자 피의 반수 머신이 될 반수생이면 좋아요 ㅋㅋ
-
언매 미적 영어 물1 지1 순서로 원점수 98 88 90 40 50 인데.....
-
공강 시간에 자취방 와서 1,2시간 자는데
-
3000부 판매신화 기록 지구과학 핵심모음집을 소개합니다. (현재 오르비전자책...
-
저도 응시했는데 다들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
올해 탐구 바꿨음… 반수생이라 아직 개념만 돌리고 기출은 못 풀었음 그래도...
-
혈당량이 높은 상태일 때 혈당량을 다시 낮추기 위해 인슐린 분비가 증가한다고...
-
42점ㅋㅋ;;;; 이로써 전과목 장애인 완성
-
전 국어 되게 어렵던데
-
ㅇ
-
진짜 수능에 절대로 안 나올 모양만 열심히 머리 굴려서 다 때려박았음...
-
아킬레스건염 땜시 오래걷기나 구보나 발차기는 못하지만... 태권도 품새 중 금강은...
-
47인데 2떴음요ㅅㅂㅠ 1컷 48인가요??
-
약간 살집있으신분인데 그 특유의 땀냄새+암모니아 냄새때문에 1교시부터 정신 혼미한...
-
5모 미적 만표 1
167인 것 같네여...?
-
5덮 미적 84 4
5덮 미적 84이면 보정 몇나옴?
-
팬심 있으시면 본가에서 찾아서 올려드림요 물론 유료와 새 걸로
-
졸업하고 취직못하면 나랑 똑같은 불효새끼
-
어처피 중학교 과정이니까 상관 없죠?
-
국어불 수학물 0
ㅈㄱㄴ
-
15번빼고 마킹하는데 1번이 없는거임 ㅈ댔다하고 15 1로 찍고 나머지 싹다 다시...
-
23수능보다도 힘든거 같은디
-
국어수학 할당량 채웠네 흠 4 4 5 5 패턴 구축해보아요
-
성적표 올라온거 보면 미적 원점수 기준으로 69정도 될 것 같은데 맞나요?
-
그냥 문항별 난이도만 조절한 랜덤 n제 디펜스 아님?
-
심찬우T 질문 0
모의고사 원점수 70점정도 나옵니다 현재 국일만중인데 유튜브 쪽강의에 푹 빠져서...
-
5덮 사문 0
그냥 중상정도 난이도 작수보다 시간은 좀 더 쓴거같음 1컷 45~47 사이로 예상...
-
화학에서 돔황챠~ 는 아니고 실수를 넘 많이 함…
-
로 있다가 게링유슝
-
무의식적으로 남성은 상대적 강자, 여성은 약자라는 관점이 온 국민에게 자리잡혀있어서...
-
할게 너무 많다 0
수특 문학 4개 언매 클리어 1강 엔티켓 수2 오답(일주일째 밀림) 4규 시즌1...
-
명학쌤 신택스로 구문 떼고 알고리즘 넘어왔는데 별로 안맞는거 같아서 션티쌤 들어보려...
-
국어 공부하다가 털려서 다짐했다 이거 복구 하려면 더열심히 해야겠다고 머리가 띵하네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해병대 채 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 특별검사법’(채...
-
반수생 고민 5
6평 날짜랑 학교 전공 퀴즈 날짜 겹치는데 째고 6평 보러갈까? 아니면 퀴즈 점수...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