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영 텔그 대학 순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508367
23정시 누백 기준이라는데 이게 ㅈㄴ 정확한듯 추천
현역때 오르비 훌리한테 쪽지로 속아서 나중에 후회했다가(이건 내가 ㅂㅅ맞음)
대학 오고 세번째 입시하니까 이제 다 보임
이게 내려치기 올려치기 1도 없는 라인 맞음 나만 보기 아까워서 올린다
현여기들아 어디가 더 좋니 뭐니 증거 없이 주장하는거에 휘둘리지말고 윤도영처럼 입시에 명망있는 사람 말 듣고 줏대 있게 판단해 난 이걸 재수때야 알았어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원화캠 섞인 몇몇 학교는 서울캠 기준보다는 낮게 집계된게 맞는듯
+"대학 순위"에 집착하라기보다는 대략적인 라인 판단 기준에 좋을거 같아서 쓴거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조정호 선생님 고2 4주 특강 들으면 좋을까요? 0 0
영어 수능강의 처음 들어보는데 4회씩 강의가 있네요 조정호 선생님 수업 고2가...
-
국수영 각각 하나씩만
-
5월달 교통비 7마넌이네 0 0
학교 셔틀 타고 다녀서 통학 0원인데도 이만큼 듦
-
원래 생지러인데요 지구는 안정적으로 1이 나와줘서 다행인데 생명이 너무 불안정해서...
-
무물보(다해줌) 0 1
넵
-
걍 2~쉬4까지 0 1
여기까지 검토 했으면 맞겠지가 아니라 두 번 풀어야겠다
-
존나 쉬운 21번 모음 5 1
-
인스타 4 0
본계 맞팔했던 사람중에 ㅈㄴ 이쁘고 간간히 디엠했던 사람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계정이 안 뜸..
-
수능포기 10 2
현역들한테 밟히고있어요ㅠㅠ
-
나르샤 실전분석서 vs 어댑터 1 0
6모 기준 10분 남기고 50이고 윤성훈쌤 풀커리 타고 있습니다. 십지선다 7월...
-
스나이퍼 숭배해야하는이유 4 1
수시붙어서 환불 해줌 캬
-
학식 먹으면 왤케 배가 고플까 1 0
배고파
-
아무래도 잘못된 년도에 태어난거같음 19 5
N수생 숫자도 그렇고 현역 표본도 좀 이상해요오......
-
아재드립 왜케 웃긴거지.. 0 2
심심할때마다 혼자 머릿속으로 왕이 넘어지면? 킹콩! 아 ㅋㅋㅋ 이러는데 왠지...
-
인증 하겠습니다. 진짜로
-
이번 6모 수학은 2 2
준킬러를 아예 안락사시켜버림;; 22번도 킬러라 부르기엔 너무 쉬웟고 9-11번은...
-
수시러 ㅇㅈ 6 3
작년에 붙여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6모 표본보니까 올해 수능 봤으면 서성한도 못갔을듯
-
작년 현역 때는 확통 (27)282930 못 풀어서 1년 내내 백분위 80을 넘기지...
-
성적 : 작수 75점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식곤증이 심해져서 이번 6평 때 졸면서...
-
내가 인간지표랬음
-
나는 문과를 갔어야 함 1 1
모든 재능이 문과를 가리키고 있음
-
불미적 + 물기하 = 3점 4 0
2606
-
고속이랑 낙지 많이 다른가 0 0
뭐이리 안 겹침
-
이거 어떻게 정확하게 하는거죠 이거 하면 문풀 속도랑 실력 상승한다고 최지욱이 그랬던거 같은데
-
현재 4규나 앤티켓 생각하고있어요
-
6모 기하는 ㅈㄴ 어렵게 내야지 11 2
그래야 확통런으로 생2보다 응시자 수 낮아지지. 수능날에는 쉽게 내서 엿 먹이고 ㅇㅇ
-
재업)탐구조합별 국수 평균 11 1
빡펌
-
8000원 이하로 먹을 수 있는 버거세트 GOAT은 어떤거임?? 6 1
벅잘알 등판해 어서
-
나 진짜 빨간약 제대로 먹음 9 3
ㅅㅂ 물2 3등급 빼고 아무 사탐 1등급 넣어봣는데 고대가 왜 되냐
-
와 시발 ㅋㅋㅋㅋ 2 0
이거 빼면 19 20 28 29 30 1컷인데 와 말이 안 나오네 역대급 애미뒤@짐 갱신
-
고속 돌려주실분 3 0
.
-
한달은 가야되나
-
아이디어 이후 0 0
현재 공통은 아이디어랑 기생집 병행하고 있고 다음주내로 계획표에 맞춰서 끝납니다!...
-
수학 1일 1실모 추천 6 0
강대X 말고 다른 거 풀 꺼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
나 너무 착한듯 9 2
30분동안 다른사람 고속성장봐줌
-
김광진 미가공 들어보신분 0 0
앞에 커리 안듣고 바로 들어도 문제없져?
-
6모보고나니까 공부가 안됨.. 10 0
스스로 말하고도 웃긴데 진짜 공부가 손에 안잡힘 전과목 성적이 만족스럽지가 않아서...
-
미적 76=확통81 2 0
메가랑 ebs 체점 돌려보니까 둘다 미76=확81나오네요..ㄷㄷ 확통도 작년과...
-
오늘 본것중에 제일 웃긴짤 14 0
-
님들 투리구슬이 4 2
6평 물시험으로 딸치는거 꼴보기 싫다고 전해달래요 징쨔임
-
국어 실모 1 1
2일 1실모 하시는 분들 많던데 다들 어디서 구하시는 건가요? 실모 비싸게 팔던데...
-
확통인강 추천 0 0
확통런 하려는데 확통은 어떤 선생님 인강이 좋은가요? 수1,수2는 김기현쌤꺼 듣고 있어요
-
팔 그래도 어제보다 옅어?짐 9 1
언젠간 가라앉겠지 그냥 핏줄터진거일거라..
-
생라면에 꽤 잘 어울리는 음료 2 0
매실주스임
-
제목어그로끄는거는진짜벽느껴짐 2 1
진짜 영양가가 0에 가까운 개뻘글은 기계마냥 쓸 수 있는데 어그로 그거는 진짜 어케하는거임
-
러셀 반수반 들어갈때 작수 성적으로 바자관 면제 받으려는데 제가 올해 러셀에서...
-
잘 아는 동생 얘기 입니다. 국어 영어는 고정 1이라 150일 동안 수학만 공부해서...
-
그냥 sbs 필리핀 지진 영상에 댓글 4개 달려있다는데 안보임
-
앞에 하루에 한두지문씩만 하라고 나와있어서요 세네지문씩 하면 안되는건가여??
-
오뿡이들 내가 열공한 거 알지 ? 14 1
잘자.
설교가 건국한테 따엿구나
앞으로 서연고 서한성 중시경건 외홍동 이다
건>외 ㄷㄷ
건대 요즘 높아진거 맞음 + 외대 글캠 포함되어서 이건 애매한듯... 본문에도 써놓음
근데 사진에는 한국외대(본교)라고 되어있길래.. 건대많이올라온건알긴함 ㅋㅋㅋ
외대 글캠은 이원화캠이라 본교는 맞음ㅋㅋㅋ
아 이원화구나 ㅋㅋㅋ 이해햇음요
외머 글캠은 포함 안됨요 ㅇㅇ
건외 ㄷㄷ
외대 글캠 포함이라 “설캠 기준으로 따지려면” 까방권 줘야함
글캠 뺀거임
글캠까지 포함시켜야하는데 빼서 그렇다는거 아님?
와.. 교대 진짜 졸라리 낮아졌네.. 5년전만 해도 설교는 연고대랑 겹쳤는데
교대는... 요즘 저출산이고 말이 많아서 낮아진거지 나중 가면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다시 올라갈거라 생각함
그리고 그거랑 별개로 교대 다니는 친구들 다 만족하고 다니고 있고 갓생 살고 재밌게 지내서 좀 부러움 좋은 학교는 맞음ㅇㅇ 특화된 분야에서 탑이라는 것만으로도
제가 교대 다니다가 때려쳤는데 갓생이나 만족하면서 다니는건 케바케인듯
반수 ㅈㄴ많이하고 1학년때 시간 많이남아서 내 동기들은 m생 살던데 아 근데 동기들끼리 재밌게 지내긴함
그냥 종합대학 순위라고 생각하면 대충 맞는 거 같음
솔직히 밑으로 갈수록 순위 좀 이상합니다. ex) 성신여대 인천대 가천대 등등은 많이 고평가됨..
의치한이나 서성한까지만 보던 분이 밑에까지 보니까 이런거같은데..
윤도영이 서성한까지만 보긴요... 입시판에 몇년째 몸 담그고 계신 분인데ㅋㅋㅋ 저도 한 30위부터는 잘 몰라서 알바도 아니지만 적어도 저희보단 정확하시겠죠 뭐... 고평가 같으시면 윤도영한테 직접 연락ㄱㄱ
제가 수능 공부할때만 해도 과탐 강의만 하던 분이었고 지금처럼 입시 얘기는 안 하던 분이었습니다. 대학 서열에 관심 가지고 글 올리기 시작하던 때만 해도 최상위권 위주로만 봤었고요. 아직 수험생이라 잘 모르시는거같은데 사회 나가면 좀 엇나가는 부분이 많다는 걸 알수 있을겁니다.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sky부터 한서삼까지 거의 달라진게 없어요. 위에 언급되서 굳이 얘기 안했지만 외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막상 윤도영도 저거 올리기전엔 한성서 중이경시 거리긴 했음 ㅋㅋ 매년 순위 달라질듯
매년 조금씩 순위 달라지는건 당연한듯 ㅇㅇ 저기서 큰 틀이 달라지지 않을 뿐
대학 서열 ㅇㅈㄹ ㅋㅋ 강사면 강의나 해라 제발 디씨하면서 ㅈ목질 하더니 이제는 ;
솔직히 쟤 저거 뇌피셜임 ㅇㅇ 다필요없고 그냥 인천>광운 이거 납득할수 있음 님들은?
+ 탐구1개 대학이라고 무조건 밑으로 내린거도 있고
서강 > 성균부터 헛소리
개추 ㅋㅋ 기술고시 0명의 서강
성한에서 서는 빼자 ㅋㅋ
이과는 중앙 문과는 서강
여기서도 이러고있네 ㅋㅋ 느그 문과는 줘도 안가요~
윤도영 피셜이 아니고 누백컷으로 세운거라는데 뭔 윤도영 욕을 하고 자빠졌냐 ㅋㅋ
ㄹㅇ...머라대꾸해야할지 모르겠음ㅋㅋ
에리가 영어 안보는 수준이라 누백 뻥튀기고 동국>홍익도 이해가 잘 안가고 여러모로 재미로 봐야할거같은데
건>외 증명 ㄷㄷ
애초에 윤도영이 주장한게 아니라 누백순이라 걍 사견없는 수치 그자체임. 화낼거면 윤도영 말고 대학어디가에 ㄱㄱ
이것도 딱 이거다라고 할 수가 없는 게 문과 이과 입결 차나는 학교들이 있어서 통합으로 따지면 이게 맞긴 함
기술고시 0명 서강이 어캐 ㅋㅋ4위
이과는 중앙, 문과는 서강
성한에서 서는 빼자;
고시는 기술고시밖에 없고 취업은 전문직밖에 없노? 그 중 아무것도 안되는 찌끄레기가 자아의탁은 오지게하네 ㅋㅋㅋㅋㅋ
과기대 높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