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사탐 의외로 고민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259828
나는 문돌이지만 그래도 이과 공부를 3년은 했고 답이 딱 떨어지고 계산 좀 하는 과목이 좋아서 올해 경제 사문으로 밀고 나갔는데
오르비 투표를 보니까 이과생이 과탐에서 가장 많이 넘어올 과목이 사문이라서 좀 무서워짐
그리고 경제는 모평은 확실히 꿀이어도 수능날 문제 난도와 표본이 많이 높아져서..
근데 그렇다고 다른 과목을 하기엔
생윤 -> 말장난 많고 안정적 만점받으려면 공부할게 끝없이 많아짐
윤사 -> 생윤보단 그나마 괜찮은것 같은데 문해력 좋아야 한다는건 생윤이랑 똑같음
동사 세사 -> 어릴때부터 역사 과목은 나랑 너무 안 맞았음
한지 세지 -> 자료 해석은 재밌을 것 같은데 지엽 대비할 자신 없음
정법 -> 걍 얘는 암기량도 많고 긴 지문에서 상황 이해도 잘 해야하고 선거구 킬러?인가 그런거까지 다 대비해야 함
진짜 이젠 사탐도 낙원까지는 아닌듯
그냥 하던대로 밀고 나가야하나
아님 전국지도 세계지도 완벽히 그릴 수 있을 수준까지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지리 과목을 고를까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르비 왜 철수형한테 1 0
의뱃이랑 설뱃 안줌
-
오랜만에 놀러나감 0 0
친구랑 저녁 먹으면서 수능얘기하고 좀 더 놀다 들어와야지
-
손해 봄
-
방학되면 문만도접어야지 2 1
딱 달에 모고한개정도만 만들자 마인드로 해볼까
-
앵간한 사설은 27-28분컷이고 많이 걸려도 30분컷인데 이번 6모만 35분 씀;;...
-
서울대 내신 cc 0 0
면 서울대 문과쪽 가려면 어느정도나와야하나요..? ㅠㅠ 원래 공부쪽은 생각없었는데...
-
아사노 히카리노 나카데 0 1
아아아 아아~
-
불시점검 나왔어 5 1
무탈하네?
-
하라는 사탐런은 안 하고 2 0
화작런 하는 나
-
형이 무료과외도르~ 3 4
-
기종은........ 까시오
-
파주연마 아는사람 0 0
흠
-
자려고 누웠는데 1 0
갑자기
-
물리학투 4 0
-
내가 의떨인게 아니야 2 4
나를 가지지 못한 의대가 실패한거지
-
이 주먹.. 4 3
이주먹으로 난 중학교의 짱이 되었었다. 고등학생인 지금은 평범하게 지내고 있지만...
-
통사 통과는 누가 1타 먹을까 4 1
흠
-
내 경험상 리플리 특 25 1
연고대라고 구라침 특히 연대가 많음 설대라곤 구라치는 애들이 적음
-
지금 아치몰딩 0 1
최지욱 아치몰딩 들으면 많이늦나요ㅠ
-
(수정됨) 2 0
좀 야하지 않나
-
잇츠릿!!!!!!! 3 1
주기적으로해줘야됨이거
-
쉰 청년(50)vs쉰내 청년vs쉬한 청년(지리네) 7 3
당신의 선택은
-
말이나 했습니까? 1 0
했는데~
-
대부분 한국 고등학생한텐 3 2
대학이 젤 중요한 게 맞음 십몇년을 그렇다고 주변에서 그랬고 나도 그렇다고...
-
삼백엔~ 둥 탁 두둥 탁 0 0
(대충 신나는 노래)
-
따거 따거 따거 따거 0 0
우 봤더 우봤쒀 오 따그따그따그
-
요루노 카제와 후메오 나레테 0 0
아사가 히갓테모라리 유레루~
-
고2 11월 기준 찐노베임
-
네가이 즈쎄이 마마 0 1
오 마마 아쎄이 마마 마마
-
난 강약약약임 2 0
난 걍 약함
-
수학은 모르겟는데 국어같은건 아예 공부 안해봣어도 재능있으면 처음쳤을때 3 이상...
-
나말고 있음?(교육청,평가원)
-
수학 n제 공통 난이도 질문 0 0
이해원 시즌2 빅포텐 시즌2 화룡점정 하사십 난이도 비교하면 어떻게되나요?
-
중2병 테스트 2 0
-
공군 가고싶은데 3 0
시발 뺑뺑이야
-
6평 국어 8번 문제 답 선지 5번의 근거가 뭔가요? 1 0
다시 풀어보면서 전 이익으로 판단했거든요. 근데 ebs 해설 쌤은 노예 출신 작가로...
-
기하선택자를 위한 22번 이차함수에서 포물선의 성질 활용 5 2
이런거 나오면 재밌겠다
-
또선생 vs 션티 0 0
영어 만년 4등급입니다 션티는 abps? 체화 안되는 사람 많다는 말을 들었는데...
-
22일 공군 입대인데 1 0
꿀팁 알려주실 분~~
-
6모 1 1
화작 79 미적 88(96) 영어 92 물리1 45 지구1 40 5모이후로 국어를...
-
축제때 잔나비 섭외함 학생 당 만원 씩 걷어서
-
대통령 뱃지vs의뱃 12 3
누가이김?
-
수열 팁 3 0
남들도 다 푸는 문젠데 내가 못 풀 문제일 리가 없다 마인드로 하면 더 잘 풀림 먼...
-
6모 확통 15 21 22 28 30 틀렸는데 이미지 미친개념까지 풀커리 타고...
-
최욱 “일베, 탱크로 밀어야”…이준석 “李대통령, 퇴출 선동해야” 4 2
친여 성향의 유튜브 채널 ‘매불쇼’ 진행자인 최욱이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
-
국회의원 뱃지vs의대 뱃지 4 0
뭐가 승임
-
話說天下大勢,分久必合,合久必分 0 0
대저 천하 의 대세 란 오랫동안 나뉘 면 반드시 합 하게 되고 오랫동안 합쳐져...
-
6모 솔직히 1컷 98인듯 10 0
아침 안먹었는데 점메추좀
-
인증하셈 0 1
인중을
경 제 가 자 ! !
사문은 근데 이과들이 가장 편하게 넘어올거긴함
하긴 저도 그랬어서.. 쩝..
그런 사람을 위해 역사상 최고의 개 꿀통과목 “물리”가 있음
이과생들 사문오면 표분석 국가 4개씩 나오는거 아님? ㅋㅋ 씹 joat 시험될듯

갑을병에 t-10, t, t+10년이과생들 왜 사탐넘어오는건가요?
내년부터 사탐만으로도 이과 지원이 가능해지는 상위권 대학들이 많이 늘어나요
혹시 사문은 지엽이나 말장난 없는 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