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1 소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165837
1. 퀄리티를 굳이 따지자면 좀 이상함
발문이 이상하고 쓸데없는 텍스트가 많음 이에따라 오독이 생길것도 같아요.
특히 금속은 진짜 저렇게까지 해서 금속 3개가 한 비커에 존재하는 상황을 내야하나 싶음...
비공유/공유 문제를 굳이 내는것도 아쉽고
16~20이 사설에서 엄청 많이 봤을 유형입니다.
작년 수능엔 몸 비틀어서 사설 적중 피했는데
올해는 사설에서 이미 나온 문제가 많아요. 진지하게 사설을 참고했나 싶어요.
9평부터 출제진이 갈린거 같아 보이는데 그 영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킬러 배제한다 하면서 출제진 근본없게 싹 갈아엎으니 이딴 꼴 나는것 아닙니까 ㅅㅂㅋㅋ
킬러 검토단?은 또 뭔 ㅅㅂㅋㅋㅋ진짜참
2. 문제 하나하나는 할만한데 힘 준 문제 개수로 승부함
말 그대로 킬러는 없음. 근데 준킬러나 어려운 비킬러가 많네요.
작수 힘 준 문제는 6, 9, 10, 11, 13, 14, 19, 20인데
올해 힘 준 문제는 8, 9, 10, (12?), 14, 16, 17, 19, 20 이정도
개수자체가 비슷하거나 더 많음.
물론 작수는 19 어렵고 20은 극악인데 올해는 둘 다 쉬워서 올해가 더 쉬운듯
그래도 이게 맞냐?
3. 17번 낚인건 쩝..
출제진도 자기가 낚는줄 몰랐을 것 같음.
4. 난이도 편차
고정 만점에 가까운 최상위권은 시간 오히려 엄청 남았을 것 같은데, 그게 아니라면 시간이 많이 빡빡했을 것 같네요
솔직히 말하면 의도된 풀이나 좋은 풀이로 풀면, 암산으로 커버되는 범주이거나 숫자 한두개 적는거 풀릴정도로 문제들이 다 쉬운데요, 힘을 약간이라도 준 문제 자체 개수가 많아서, 한두개를 의도된 풀이를 찾지 못하거나 돌아가면 무조건 무너지는 구조에요 즉 장애물 피하기 타임어택..
지금 응시생들 간 온도차 엄청 심한게 이걸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5. 컷이 44초과면 내년엔 안 하는거 추천
화1판엔 분탕치는 느낌이라 죄송하지만 수능 당일이라 허락될거라 생각함
한번 소신발언 마려워서 하면
솔직히 말하자면 화1은 만점고정 박을거 아니면 하지마세요
고정만점이면 당연히 하셔도 됩니다
제가 슬슬 나이도 있으니 화1판 (진짜로) 성불하고 다른 일 하러갈 것 같아서 하는 말인데
예전엔 돌려돌려 말했는데 솔직히 이 과목 고정만점자 아니면 다 깔개입니다 진짜 ㅂㅅ과목임
요즘 화1이 예전보다 더더욱 지능싸움이 되어가고 있음
킬러에 몰빵된 기조면 시간투자 진득하게 해서 풀면 되고 킬러단원 공부를 하면 되는데
그런 기조 아니라면 순간순간 재치, 출제의도 캐치가 중요함 이러면 지능이랑 멘탈에 좀 의존해요
애초에 사람 지능이란건 그날 컨디션따라 다르고, 지능문제 자체가 안 보이면 막힘.
편차 존나 심하고, 고정만점 실력 아니면 노력이 배신하는 과목임
선천적으로 잘하는 애들은 그냥 누구를 듣든 무슨 풀이를 쓰든 결국 스스로 연구를 통해 50에 수렴하는데, 재능이 없으면 인강 현강 칼럼에서 본 여러 편법과 온몸 비틀기로 겨우 47~48 안착.
왜함
차라리 1컷 47 절평시절이었으면 할만한데, 계속 이렇게 시간관리 빡빡한데 킬러는 없게 내면 할 이유가 없는거 같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인칭 앨범 사야해서 돈 없다 주식에 돈 넣을 거라 돈 없다 씹덕질 해야 해서 돈 없다
-
메시골 0 0
94분 골!!!@!
-
다들 자나 1 0
나약하군
-
얼버기 2 0
부산 가야해서 일찍 일어남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7~117일차 2 3
107일차 ~ 109일차 6.12 금 ~ 6.14 일 일단 이 날 싹 기절......
-
오듣노 29일차 2 1
검정치마 - Ling Ling Ling Ling 넌 정말 바보야 나만큼 너를...
-
그러고 보니.. 14 1
새르비 출첵을 안 했네요 흐음.. 누가누가 살아있나..
-
29일차 6 2
국어 X 미적 쎈 도함수의 활용 미적 모의기말 4회차 영어 수특 18강 +@ 한국...
-
오노추 4 3
계속 한밤중이면 좋을 텐데. - 응애 아카네 시절의 통통 튀는 매력이 있는 노래임...
-
사탐으로 설공 갈 수 있는 방법이 학부 광역이랑 자전이죠? 3 0
학부 광역 글이 입시 커뮤에 거의 전무하다 싶을 정도로 없어서 질문드림 서울대...
-
좆대로좆대로열매능력자 1 2
-
새벽에 맨날 전쟁을 치룸ㅡㅡ
-
사람이 간사한게 1 0
끝까지 무언갈 해내면 그 순간은 진짜 기쁘면서도 더 큰 욕심을 바라요. 그것이 나를...
-
흠 2 0
-
설대 자연대 가는게 꿈임 9 0
-
요즘 공부량을 늘려가고 있음 11 0
인설약이나 계약이 절실하다
-
사람이 참 간사한게 2 1
결국 자기 잘못은 잊고 남 잘못이 크게 다가오게 됨 뇌 부여잡고 객관화해야함 그래서...
-
.
-
탈예체능 노베 수학 커리고민 0 0
고1때부터 미대입시해서 수학은 고등수학은 개노베인 상황. (중등꺼도 다 까먹음...
-
지도교사님들 말 들어보면 2 0
성악설을 믿게 됨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자기가 잘못을 해놓고 뭐라고 하면 딱 그것만...
-
파데킥오프무불개맛보기 들어봐도 감이 잘 안옴ㅠㅠ추천 또는 비추천하는 이유도 같이 알려주셍용
-
인생은 4 3
왜사는걸까요 저몸너무막썻는데 지금부터잘하면건강하게오래살겟죠?
-
일단은 9 0
성컴이나 냥컴 생각중
-
히틀러국 1 0
사실 둘다임
-
컴공 되면 컴공 쓰고싶은데 14 1
만약 안되면 어디를 써야할까 정말정말 기적이 일어나 서울대 되는 성적이면 아마 대학...
-
어떻게 닉이 2 3
종교성지 Goat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메시 골 0 1
진짜 멋있었음
-
대 메 갓 ㅋㅋㅋ 4 1
PK실축은용서못하긴핟다
-
모두가 반도체를 외칠때 3 1
난 신발 회사를 산다옹
-
오늘오늘의 문제! 3 2
또 왔어요! 이건 문제! 아래는 전부 해설! 우리의 잼미니 피셜로는 30번으로...
-
여러분 6 1
목표 과가 어디신가요
-
자라 0 0
거북이
-
이제 다들 자나 1 1
힝...가지마
-
세상 모든 일엔 이유가 있음 6 0
이유가 없는 것 같으면 내가 모르는 거더라
-
씨발 통신때매 2연패했어 레이팅 커하였는데
-
아무나 질문해줘 8 0
심심해
-
메로나가 벌써 6년전 1 0
그때 학력저하 빔 맞아서 이런 인생이 됬을수도
-
에어컨 18도에 파워냉방했는데 7 1
얼어디지것다
-
축구는 쿼터제구나 2 0
이거 별로같음
-
님들뭐함 8 1
자러갈가
-
독일이 축구 잘한다더니 2 0
진짜구나
-
무의미한발성기관 5 0
들어줄사람이없어
-
일찍자기 1일차 10 0
-
메시뭐함 1 0
잘하는거맞음?
-
가난에 대하여. 0 6
어릴때부터 해외여행 일절 없고 닌텐도, 쿠키런이 돌아가는 스마트폰, 컴퓨터 없이...
-
수학원점수 커로 0 2
-
메시 pk 실축함 8 2
뭐해
-
충격적인건 2 0
내가 물리를 안버린건 물리가 가장 자신있기 때문임 화생에비해서
-
새르비투표 29 0
ㄱㄱ
-
물리 커로 4 2
작년 9모 공포:수능때 한등급 오름

50점 백분위100 뜰까요
진짜 사설 실모 푸는 느김이였음
오늘 화학 보고 이거 ㄹㅇ 개뼈저리게 느낌...
그래도 난 화학이 좋다 내년에도 함께 가자
깔개1 빠집니다...
혹시 1컷 예측은 어떻게 하시나요..?
못하겠습니다.
이런건 그냥 피라미 100마리랑 싸우는 시험이라
국수영 난이도랑 기타 체감이랑 완전 유기적으로 작용하고
문제 하나하나 자체 풀이는 할만해서 매끄럽게 풀면 시간 남는데
한두개 걸리면 멸망하는 구조라서
잘본애들 못본애들 온도차가 심할겁니다.
화1 표본들 고이는 상태보면 피라미도 아니고 피라냐 같네요
42점 1뜰까요 흑흑
아니 2는 뜰까요 흑흑
2는 무조건인듯
44점 1등급 기원 ㅈㅂㅈㅂㅈㅂ
50점 백분위 몇 보시나요..?
재능이 없으면 인강 현강 칼럼에서 본 여러 편법과 온몸 비틀기로 겨우 47~48 안착.
이거 ㄹㅇ...
반박할 게 없는 말들입니다...
47점 1가능한가요.. 14번의문사
47은 무조건1임
47은 걱정하지마요
감사합니다
30~33점 몇뜰까요…. 다른건 괜찮은데 화학 때문에 다 망한 것 같아 너무 속상해요…
저도요. 갑자기 화학 팍 떨어졌어요.. 딱 30점 초반 점수에요
41인데 2일까요 3일까요 ㅋㅋ
작년에 압사당한 깔개는 웃으며 울고있다..
37... 얼마나 나올까요ㅜㅜㅜ
저 6번 의문사…….
근데 왜 3점이니…
45는 몇일까요..??? 4페까지 다 풀고 5분은 남았는데 3번 같은 거 눈을 잘못 떴는지 틀리고... 17도 낚였네요
분석 감사합니다
저 50점이에요!!!!!!!
부러워용…
화1선택… 보류해야되나
39 3일까요ㅠ
39 2 에요 ㅅㅂ!! 2라구요
탈주치는게 맞는건 머리로 알지만... 탈주를 못치겠는 과목... 어카죠 ㅠㅋㅋ
화학으로 바꾸려햇는데 음 . .
화학 36 ㅋㅋㅋ 화학때문에 5수할듯
화학 탈주하면 지구나 물리를 해야하는데.. 재수해서 1년만에 1등급이 가능한 과목들일까요ㅠ 쌩노베인데 그냥 화학을 개같이 파고드는게 맞을지 다른걸 빡세게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6모 9모 둘 다 4등급이었고 이번엔 36점이네요..
ㄹㅇ 화1 버리고 모두 꿀과목 화2하자
화1선택한 내가 병신이지 뭘
ㅈ투스 추정 1컷 47 화1 그냥 역사속으로 사라질듯
물지러인데 ㄹㅇ 두개 풀면서도 사설같다는 느낌 똑같이 받음..
너무 공감... 제가 혹여나 다시 시험을 준비한다면 화학은 안할거임 걍 다 탈출하세요
걍 2,3 페이지 준킬러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테크닉도 없는데, 무지막지하게 시간 잡아먹는게 씹에바임 ㅋㅋㅋ
유일 테크닉 : 고지능 풀이
결국 빅데이터에 의거한 고도의 두뇌회전이 그냥 풀이법 그자체라.. ㅠㅠ
이런저런 잡기술들이 상당히 많아서... 예를 들어 14번, 16번은 암산도 가능하긴해요
메가 1컷 46 입갤 ㅋㅋ
ㅈ망과목 ㅋㅋㅋㅋ 이제 떠날곳도 없는데
분명 실수하기 어려운 과목인데, 이번에 실수를 많이 함
이제 현역인데 화생 말고 ㄹㅇ 생지로 가야하는 부분인가....
산수능력 별로 뛰어나지도 않은데
진짜 사설같았다 ㅇㅈ
물생지라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