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도형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072056
S1 S2는 닮음이 아닌가요??
호의 길이 같고 맞꼭지각 같아서 PC:CQ=2:1 두고 할선정리 썻는데 틀려서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072056
S1 S2는 닮음이 아닌가요??
호의 길이 같고 맞꼭지각 같아서 PC:CQ=2:1 두고 할선정리 썻는데 틀려서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4
닮음인지는 모르죠 원주각을 통해서도 알수없고 맞꼭지각만 같다는 것을 알수있어요
호의 길이 같으면 각 같아서 aaa 아닌가요..?
아 맞네 조건 다 안읽음
닮음비가 1:2가 아닙니다.
오잉 혹시 왜일까요..
닮음비는 AC:CB가 아닌 AC:CP입니다.
아 맞네요 세상에 감사합니다
aaa닮음 맞는데 풀이 실수하신듯?
콴다에도 쳐봤는데 그분도 저랑 똑같이 나오셔서..
할선정리보다는 도형의 닮음비로 접근하는게 어떨까요? 어차피 넓이 2개 더하는거니까
아 잘못 봤네 닮음비가 1:2가 아니에요 변 설정 잘못하심
감사합니다!!!
pc cq 비가 틀렸음
혹시 이유를 알 스 있을까요..? 변 길이가 1:2라서.. 그렇게 두고 풀었는데..
닮음 맞는데 닮음비를 잘못 보신거
맞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중심이랑 Q 연결하면 풀리는 걸로 보아 작년 9평 13번 변형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