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노력의 목표는 행복"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994619
수능이라는 긴 마라톤 지금 시점까지 달려오느라 정말 고생 많이 했어요. 달려오면서 장애물도 많이 만났을 거고 현재 넘어가야할 다양한 난관들도 꽤나 남았겠지만 내 모든 걸 바쳐 꽃 피울 그 날을 위해 후회 없이 오늘도 내 젊음을 바치며 열심히 하는 여러분이 늘 최고로 멋있어요!!
고단한 하루 매일 눈물을 흘리며 어디를 향해 갈지 모르겠고, 넓은 세상을 어떻게 성인으로써 해쳐가야할지도 막막할 뿐더러, 누구나 거쳐가는 길이고 어떻게 보면 성공적인 삶의 첫 관문인 수능부터 이렇게 힘든가 하며 정말 많은 생각이 드실 거 같아요.
제가 뭐라고 이런 말을 하나 싶지만 영국에서 4년 간 정말 쉴틈없이 빈틈없이 남들보다 열정적으로 준비한 입시를 한순간에 그만두고 수능을 치러온 제 입장에서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공감이 되고 또 수험생 분들의 많은 사연들이 제 마음도 아프게 하는 거 같아요.
이번년도에 유학을 포기해야만 했을 때 저도 정말 힘들었어요. 매일 기숙사 방에서 울고 어느날은 공원에 나가서 5시간동안 멍하게 산만 바라보고 있을 때도 있었어요. 헤헤... 평소 태루 이미지랑은 어울리지 않죠? 그래서 그런지 제 주변에서도 저의 처음 보는 그런 모습에 당황도 하고 정말 많이 위로를 해주셨어요. 아직도 영국 담임선생님께 들은 말이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마음이 많이 아프지? 가슴에 구멍이 뚫린 거 같지? 눈앞에 선명히 보이던 미래가 점점 멀어지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평생 너가 꿈 꿔 왔던 길을 너의 손으로 접게 되었을 때, 그 고통은 나는 상상도 할 수 없을 거 같아. 그렇지만 다 괜찮을 거야. 나는 너를 4년동안 가르쳐왔고 너에 대해 많이 익숙해졌지만 나도 너를 잃는다는 사실이 고통스럽고 많이 아파. 늘 긍정적이었던 너가 떠나서 우리 학교의 분위기가 어떻게 될지도 두렵고 친구들이 생기를 잃을까도 두려워. 미래의 걱정도 많고 두렵기도 하지만 우리 같이 더 큰 미래로 같이 나아가보자. 익숙함에서 벗어나서 더 소중한 걸 찾아보자. 너는 늘 최고였고 늘 열심히 해왔어. 그건 너 자신이 더 잘 아는 거잖아. 우린 서로에게 영향을 주어서 더더욱 나은 사람이 되었잖아? 힘들면 언제든지 돌아와. 같이 해결책을 찾자. 고마웠어, 넌 내 최고의 제자였어."
어쩌면 사람은 약하니까 더 아름다운 존재이고 서로 지켜줄 수 있으니 더 멋있는 거 아닐까요? 여러분 충분히 열심히 하셨어요. 아마 힘에 부칠 듯이 하셨을 거에요. 하지만 매일, 매주, 매달 하다보니까 어느덧 익숙해져, 내 노력의 가치가 점점 희미해져가면서 많이 아픈가봐요. 내가 달려간 길을 쭈욱 펼쳐서 한 번 돌아봐요. 과연 그거보다 잘 할 수 있었을까? 내가 돌아갔으면 저거보다 더 했을까? 생각해봐요. 아마 여러분들은 늘 그 시간 속에서 최선을 다 하셨을 거에요.
풀의 울음은 대지를 만들고 하늘의 울음은 풍요를 만든다는 말이 있잖아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눈물 한 방울들이 찬란한 미래를 위한 씨앗이 되고 있을 거에요.
어느 순간 놀면 어때요 어느 순간 조금 뒤떨어지면 어때요
그것도 내 자신이잖아요
많이 힘들죠?
기대서 울 곳도 없고 마음 편히 이야기할 사람도 없고
그저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이 필요한데,
달려가기도 너무 바쁜 거 같아요.
모두가 다 마음의 아픈 기억, 슬픈 상처 가지고 있을거에요.
이젠 숨기지 말고 전부 꺼내봐요.
같이 나누고 나눠서 전부 없애봐요!
공부, 공부, 대학, 대학 중요하지만
여러분만큼 중요한게 어디있겠어요.
그 공부, 그 대학생활 전부 여러분이 하는 거잖아요.
전 여러분이 아픈게 제일제일 싫어요.
어깨 쫙 펴요!!!
내가 걸어가는 내 삶인데
들리는 여러 이야기 때문에, 혹은 다른 사람들 때문에 축 쳐져 있으면 억울하잖아요.
하나 뿐인 아름다운 젊은 시절 후회없이 한치의 아까움 없이 최대한 달려보자고요!
전 열심히 하는 여러분들이 자랑스러워요.
힘든 일 있으면 언제든지 쪽지 해도 괜찮아요!!
제가 해결은 못해줘도 따뜻하게 들어드릴게요...!!
힘들면 저한테 언제든지 와요. 저랑 같이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해보면서 해결책을 찾아나가요!!
우리는 늘 이겨내려고 노력하니까, 포기하지 않았으니까 힘든 거 아닐까요?
얼마 남지 않은 2024 수능도 정말정말 화이팅이에요!! 저는 늘 여러분 편에 서서 응원해요!!

0 XDK (+12,100)
-
10,000
-
500
-
1,000
-
500
-
100
-
기분이 구리다 10 1
구리는 원소기호 Cu, 원자번호 29번으로 은 다음으로 전기 및 열 전도율이 높아...
-
한약수 설대 (공대 제외)만 가능한 기분을 아는 사람 있나요 좋은 곳들은 다 불가하고 애매한 곳들만
-
삼전 자사주매입 더 안하나 0 0
시총따인거 자존심 상하잖아 상현의 1 탈환해야지
-
김지영 v모고 0 0
원래 어려운거임? 3모 97 이번 6모 듣기틀려서 95고 다른 모고는 영어는 거의...
-
나르샤질문 3 0
집합적 속성은 개인의 속성에 의해 결정된다는 명목론아닌가요?
-
구문 분석의 달인_핵심편 27. 전치사구의 확장 0 0
27. 명사 기능을 수행하는 다른 의미 단위도 전치사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과외알바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팁입니다. 5천원 커피값에 미리 하나...
-
종강햇다 1 1
이제 슬슬..
-
혼자 다녀온 당일치기 대마도 9 1
일본어로 말을 걸어도 한국어로 대답이 오는 곳
-
안녕하세요 9 1
-
연대생 콤 2 1
바코드 한번 받아서 캡쳐해놓으면 계속 쓸수있는거 아니었음?? 안먹는데 다시 발급받아여되나
-
9모 접수완 1 0
달려보자..
-
궁금
-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개념과 기출 공부법을 영상을 완성하여 어제 업로드했고,...
-
난 그래서 좋음
-
시험 끝 0 0
연논 시작.
-
만약 유람선애서 0 0
중간에 사람 없어져도 모르려나
-
리젠지 또 망했어 0 0
-
음식은 사라지지만 굿즈는 사라지지 않는다
-
시험 끝 1 0
드디어 종강이다ㅏㅏㅏㅏ 시험 문제는 너무 쉬워서 변별이 될지 의문
-
안녕하세요 0 0
열무김치입니다 수학 문제 만들어봤는데 어떤지 평가해주세요
-
러셀 7월 전대실모 신청 완료 9 0
완전 널널합니다
-
이번에 첫런칭이라는데 무료체험도 있고 서울대랑 의대애들 멘토링도 붙여준다고함.....
-
미라클모닝 1 0
실패
-
민초가 세상을 지배^_^ 6 1
민초 ! 최고 !
-
유급 탈출 각이 보인다 7 2
기말고사에서 4점 이상이면 유급 탈출! 우리학교(고등학교)에는 이상하게 특정 점수...
-
기상..!!! 2 1
종강한지얼마나됏다고 벌써방탕한생활패턴을..
-
마취했다 2 2
ㅅㅂㅅㅂㅅㅂ
-
수능 포기하고 2 1
9급 준비하는게 현재로선 우월 전략인것 같은데 모르겠다
-
ㅈㄱㄴ
-
이럼 캬피킬러 표절률만 10퍼 안넘기면대는건가여 8 2
아님 ai작성률도 10퍼 미만이어야대냐여
-
가장 같잖은 워딩 부동의 1위 1 3
"수시납치" 응 정시뽀록이야~
-
c0이네 4 0
난 뭘 위해 쪽지시험 공부한거지 개같다 진짜 내가 이딴학과 공부 또 하나 봐라 꽤...
-
이건진짜아니잔나여
-
러셀 계좌이체 되나요 0 1
지갑을 잃어버렸는데 계좌이체로 결제 되나요?
-
사문 버리고 물2하세요!! 3 1
-
수준이 너무 높구만 씹련들
-
토익에피가 물에피던가 6 1
아닌거같은데
-
와 에피다 6 0
헤헤..
-
올해꺼면 젤좋음
-
영어고수님들 영어 4 3
영어도 주간지같은 양치기가 필요하다생각하시나요
-
법배우는 사람들 와봐 2 0
군산 대명동 개복동 화재참사를 계기로 기존 윤락행위금지법이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
서연경 2 1
모르면 외우라옹
-
문제가 이상한데 4 0
공평한 사건 해결을 위해 피해자의 말을 전부 믿지 않고 의심하고 추궁하는 것이 좋다...
-
홍대아웃풋고트 4 2
-
강e분 필기 0 0
필기 쓰면서 듣는 게 집중 잘되는데 다들 필기 그 강e분 문제 푸는 부분 지문에다...
-
연고상경 되나요? 1 0
언확생윤사문 97 95 2 95 100 기준으로요! 경영까지는 무리일지…
-
어둠의 외대생들 집합 2 1
ㄱㄱ혓

화이티이잉!!!
오늘 하루 안 좋은 일 있어서 너무 힘들고 짜증났는데 덕분에 힘이 많이 났습니다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버틴 전기쥐님 체고!! 제 진심을 담아서 화이팅이에요!!
일로와요!! 우리 같이 서로 부둥켜 안고 힘내보는거에요!!!정말 따듯한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테루님도 파이팅..!

오예!! 끝까지 힘내서 더 넓고 멋있는 세상한테 도전장을 내밀어봐요
아자아자!!!!ㅜㅜ 수능 직전이라 오르비 삭막한데 이런 예쁜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다들 많이많이 힘들고 아픈가봐요ㅠㅠ 모두 예상보다 훨씬 좋은 결과로 돌아올거라고 저는 믿어요!! 아자아자!!진짜..너무밝고이쁘고착한심성을가진 태루ㅜㅜㅜㅜㅜ 글로 이렇게 밝은 기운을 담뿍 담아서 전하길 쉽지 않은데 한문장 한문장이 너무 따스하고 힘이 되네요 요즘 좀 지쳐가던 찰나였는데 따뜻하게 어루만져줘서 고마워요 태루도 아직 어린나이에 여러 나라에서 살면서 힘든일 많았을것 같은데 그걸 긍정 에너지로 승화시켜 도리어 남을 보듬어주는 사람이 된게, 정말 어른스럽다는 말로 표현하기 힘들만큼 멋있고 본받고 싶은 태도네요 태루도 앞으로 모든일 다 잘될거예요 얼굴도 모르는 수많은 사나운 수험생들을 위해 이렇게 장문으로 정성껏 글써줘서 고마워요 아이이뻐 ^3^....

헤헤… 좋은 말씀 감사해요!! 모두모두 열심히 노력하신만큼 최고의 결과가 있을 거에요 늘 화이팅이에요!!사랑해
고마워

빰빠밤~!!! 화이팅!!아아귀여워
저도안아주세여ㅠㅠ
어여자다
어아정당

일로 와요!! 이제 지나간 고민들 다 잊고 새 마음으로 화이팅!!
화이팅!!
정말 따뜻하네요...요즘 오르비에 필요한 글이라 생각합니다
삭막한 분위기에서 욕 먹을 각오하고 올려봤어요...!

이런 글에까지 욕하는 건 좀 아니라 보는데...수험 생활이 많이 힘든 건가 싶네요
순수함이 묻어나오네요 다들 힘내라고 응원하는 글이라 보기 좋습니다
다들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하루가 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노력합시다! 화이링~!

아자아자!! 화이팅!!이분은 그냥 인간 자체가 착하신듯..

힘내라 힘!!ㅠㅠㅠ♥♥ 고마워여

제가 더 고마워요!!
사랑해용
하트 뿅뿅너무 감사합니다…. 큰 위로가 되었어요 ㅠㅠ

다행이네요 앞으로도 화이팅!!이분 엘든링 그분같은데
??
이름은 저도 잘 기억이안나요
gcl 영상에서 비슷한컨셉을본것같은..
무슨 이야기 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글에서 부정적이거나 불편한 내용을 찾으셨다면 바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해요...
아니에요 아니에요
게임에 불특정 다수의 힘든 사람을 꼭 안아주는 npc가 떠올라서 그래요
별개로 마음씨가 참 고우신 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음음 그래그래 역하긴하구나나
안녕하세요, 이 글을 적은 태루1입니다. 여러모로 바쁘고 마음도 복잡한 시기에 수험생 분들께 제 부족한 글로 불편드려서 여러모로 죄송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처음으로 올려보는 장문 글이라 명확한 의도를 전달하는 면에서 조금 부족한 부분이 많아, 오히려 수험생 분들께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말들을 여럿 포함하여 글을 작성해버린 것 같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여러 사람들과 많은 대화 후 긴밀히 글을 검토해서 차차 거부감이 드는 표현을 줄이고, 목적에 충실하게 글을 작성하여 많은 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해보겠습니다. 고등학생 수준의 미숙한 심리학 지식으로 부실한 글 작성하게 된 점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더불어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한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음음 그래그래 남자가 안아주는게 짜치는거지 글내용은 별 문제없다

이 글 쓴 전 여자입니다...ㅈㅅ

앞으로 조금만 더 화이팅!!여자임?
에라이ㅋㅋㅋㅋㅋ
꼬옥

꼬오옥전 제일 강력하게 안아주세여

일로 와요!!
쓰담쓰담~!갑자기 눈에 땀이 ;;

홧팅홧팅!!
사랑해요
사랑해요!!
글이 너무 따뜻하고 예쁘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화이팅!!안아줘

컴온!!!맞팔ㄱ

아자아자!! 화이티이잉
화이팅!!
홧팅홧팅!!!감동ㅜㅜ

앞으로 한 걸음만 더!! 으쌰!!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해요!!
화이팅!!헉토끼조아

토끼 귀엽죠????!!제목보고 개드립치려고 들어왔다가 진지한 내용이라 참았으면 개추 ㅋㅋ

다음에는 제목을 좀 더 신중하게 짓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