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중쌤 국치독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88364
L2반정도 햇는데 이거 따로 적용연습을 할 수 있는 자료는 없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다이소 투명폰케만 쓰다가 0 0
그래도 이제 이쁜거 제대로 사보려고하는데 ㅈㄴ귀찮네 그냥 다이소 고고혓
-
제발 0 0
그랬으면 좋겠다
-
한완기 회독 2 0
다들 한완기 2회독할 때 파트 4까지 풀고 회독하나요 2까지 풀고 회독하나요?
-
역사 암기 어떻게하나요 0 0
자습서로만 할건데 그냥 읽으면서 전부 암기해야되나요..?
-
팔 두께 두배가 됏네 1 0
으랴럇
-
9모때보여줍니다 0 0
허수현역이온세상을놀라게하다
-
요새 수학 가나형 냄새나는듯 1 1
걍 쉬운거 쉽게 5개 올인 좀 다른점이라면 난이도로 치면 가형은 5개를 1 1 3...
-
무빙이 왜 이럼
-
아 0 0
하루 편하게 쉬니까 오히려 불안감 느껴짐 전쟁 뒤에 찾아오는 평화가 이런 기분인가
-
결격사유어떰 0 0
강의안듣고 문제만풀려고하는데
-
2025수바 중고로사려하는데 0 0
괜찮나요? 2024서바는 완전 물물물이었는데 2025는 어떤가요
-
GOAT 2 1
-
수학 기출…. 0 0
작수 미적 선택해서 미적만 28,29,30 틀려서 이번에는 확통을 선택하려고...
-
이감 4-2 후기 11 4
역시 개어려움 독서 정답 체크해놓고 이상한거 고름 독서 시간 진짜 오래걸렸고...
-
??
-
흐음. 커피알바 여분이가 나를 왜 쳐다본 것이지. 4 1
내가 그렇게나 미남인가?????? 맞잖아 너 나 쳐다보다가 눈 딱 마주쳤잖아...
-
인생의 목표 무엇인가요 1 0
-
물2 고수 되고 싶다 0 1
레전드 물스퍼거 과외라도 구해볼까 물리학2 물2 과외
-
일주일동안놀았음청년 0 4
이틀이면 다시 감 잡을거라 걱정은 딱히 안되는데 일주일되니까 놀기도 힘드네 그렇다고...
-
동남아 5성급 호텔 왤케 쌈 9 1
그냥 대충 아무데서나 묵으려다가 싱가폴 제외한 동남아 국가들은 치안, 위생 문제도...
-
강철중 플리 2024 미적 1 1
혀녁때안풀고 방금 다풀었는데 진짜 개개개개좋다 비슷한거추천좀
-
상평시절 영어 지문은 1 0
빈칸 문제도 지문 길이는 짧은데 난이도는 더 높나요?
-
55년체제는 1955년에 성립되서 93년까지 이어진 자민당 집권체제 아닌가요? 왜...
-
인생은왜한번뿐일까 3 3
내게제발리셋기회를..
-
공허하군 9 2
카이사를 해야할것같은 낮이야
-
회전행렬로 수2 문제를 풀기 0 3
선대 ㅂㅅ 같은거 생각보디 쓸데 있을지도?
-
내가 쉬었음 청년이 아니라 0 1
나 빼고 모두가 일함 청년인거지
-
급함 물2하는 사람 와봐 4 1
내신 벼락치기 하는데 선택과 집중 해야할것 같아서 수특 기준 소단원 난이도 줄세우기 해줄 수 있음?
-
아 배아파 4 1
약 먹어도 계속 배아프고 가스차서 불편함 걍 한 숨 자야지
-
드릴7이 있어..? 4 1
-
안녕하세요 1 0
반갑습니다.
-
나 예전에 공부 존나많이할때는 이정도 했으니까 이정도 성적은 나와야한다는 심적...
-
기하러이고 미적, 확통 베이스는 다 있긴한데 아무래도 기하선택자라서 기하가 젤...
-
인생망한것같다 4 0
꿈은너무크고몸은너무힘들구나
-
재수 실패하면 1 1
걍 점수맞춰서라도 가는거랑 안가는거랑 뭐가낫냐..
-
785됨 진짜 이러지 말아줘라ㅠㅠㅠㅠ
-
매월승리 5호 3주 하프모 0 0
왜케 어렵지 풀면서 걍 짜증이 나네....
-
다음중 가장 어려운것은? 0 0
다 현장응시기준
-
23수능 치고 성대 갔는데 23수능이 제일 꿀?인듯 0 1
23수능이 은근 꿀?인 거 같네요 국어 물, 수학 14번 답 1번 이슈로 컷 84,...
-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1 1
엣찌한 러너
-
내일부턴 물2를 좀 해야지 2 1
다음주 부터 여름방학 동안엔 국어 위주로 하고
-
먼가 수험생으로써 3 1
롤을 하기엔 죄책감이 느껴지네 롤 말고 다른거 해야지
-
드릴 567이라는 게 3 1
여러 권이 있다는 건가용 메가에는 2027버전밖에 없던디 여러 권은 어디서 구매하나유
-
하원 0 1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컨디션 관리 잘하시고 다음주에도 힘내봐요. 행복의 9할은...
-
거제야르 0 0
야르
-
독재 무료로 다니는 방법 12 3
Ai 안경끼고 6모를 본다
-
서프 영어 대참사 발생 ㅋㅋ 2 2
14번 (듣기) 18번 풀다가 놓쳐서 틀렸는데 정작 18번도 틀림 ㅋㅋㅋㅋㅋㅅㅂ...
-
메가패스 고민 4 0
다른과목 수강안하고 동사 이다지 커리만 들을건데 메가패스 끊을까 아님 개별강좌 결제로 들을까 추천좀
-
초미녀 자연T 입갤 5 4
하이하이
-
수1 질문좀요... 8 0
(나)조건이 무슨의미인가요?? p,q가 다른점인데 어떻게 코사인 값이 같나요??...
국대종쌤 유치독 좋아요?
네 잘보고 있어요 그런데 이게 원래부터 글 잘 읽으시는 분들한테는 당연할지도 모르는 내용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긴해요. 근데 저는 그런 케이스가 아니라서 도움이 되네요
L2활용법:
안녕하세요. 유대종 모의, 국치독을 검토하고 있는 현자의 돌입니다.
개인적으로 국치독 L2는 정말 좋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part이고,
국치독 교재 내용중에서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몇몇 분들이 L2 를 활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것 같고,
L2의 존재 의의에 대해서 전달이 잘 안된 것 같아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시작합니다.
---------------
L2를 이렇게 공부해보세요
A)
L2 에서 제시하는 것은 문제 풀기, 문제푸는 방법이라기 보다
출제자들이 함정 선지들을 어떤 방식으로 만드는가
즉, '틀린 선지를 구성하는 원리' 입니다.
오답 선지를 구성한다라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여러분, 출제자가 국어 문제를 낼 때 어떻게 선지를 구성하시는지 아시나요?
예컨데 '일치하는 것은?', '일치하지 않는 것은?' 이라는 일치,불일치 문제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일치 문제의 선지를 구성하는 것과 불일치 문제의 선지를 구성하는 것은 사실상 같습니다.
먼저 불일치 문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선지의 내용에 비추어 보았을 때 '옳은(True)' 선지를 5개 만듭니다.
그리고 하나의 선지의 내용은 '틀린(False)' 선지로 바꿔버립니다.
일치 문제는 어떨까요?
먼저, '옳은(True)' 선지를 5개 만듭니다. 그리고 4개의 선지를 '틀린(False)' 선지로 바꿔버립니다.
- 국치독의 L2는 수능 언어,국어 영역의 기출을 모두 분석하여
평가원이 '틀린 선지'를 어떤 원리로 만드는가? 를 몇 개의 유형으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이 유형들을 익힌다면, 선지가 어떻게 나올지 알기 때문에, 문제를 풀 때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풀 수 있게됩니다.
인페르노 모의고사에서 나온 선지를 가지고 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 지문에는 카메라타라는 실험적 모임이 오페라를 탄생시키는데 영향을 주었다고 나오는데
선지는 '오페라'가 '카메라타'라는 실험적 모임을 탄생하는데 영향을 주었다고 나옴
: 주체와 대상 (주어와 목적어)를 바꾸는 함정 선지 구성법
B)
L2 에서는
'원리' : 그 원리를 제시합니다. 적용 연습: 그리고 그 원리에 해당하는 선지들을 예시로 모아 놓고 설명합니다.
L2는 원리가 포커스입니다.
메타적으로 선지들을 접근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메타적: 내용(각 문항,지문들의 내용)이 아닌 형식(각 문항,선지들이 구성되는 방식)에 포커스를 두고 공부해보세요.
기출의 내용은 다시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기출 지문이 구성되는 원리, 선지가 구성되는 원리는 모든 기출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cf) 반면 다른 지출 분석서들은 선지를 구성하는 원리만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지는 않죠.
C)
- 국치독 L2에서 분류한 것으로 풀지 않아도 그냥 지문에서 근거를 찾으면 풀린다.
- 왜 그렇게 분류를 하는 것이냐?
- 억지스럽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인간의 뇌의 가용 리소스, 주의 집중력의 사용 가능 총 용량 누구나 다 비슷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 때 1등급~100점과 2~3등급 학생이 사용하는 두뇌의 가용 리소스의 총 용량도 비슷할 것 입니다.
그렇지만 결과는 다릅니다.
전자는 기출 분석을 통해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최적화된 경로'를 알고 있고,
그것을 체화했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이 지문을 분석하고 문제,선지의 정오를 판별합니다.
정신,두뇌의 리소스, 주의 집중력은 모두 '내용'적인 측면에 집중합니다.
그리하여 지문을 100% 이해할 수 있고, 결국 선지들의 함정에 절대 걸리지 않습니다.
빠르게 풀면서도 선지의 오답,정답의 근거를 순간적으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실수하지 않습니다.
한편, 후자의 학생들은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최적화된 경로'를 알지 못하거나 체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를 푸는 과정을 '의식'합니다. 지문을 읽고, 문제를 읽고, 선지를 판별하고 정답을 찾는 과정이 모두 '의식적'으로 이뤄집니다.
따라서 후자들의 두뇌 에너지는 '지문의 내용'이 아닌 '문제를 푸는 행위'에 낭비되고 있는 것 입니다.
'선지 구성 원리를 정확히 인지하고 푸는 것' 과 '그냥 지문과 선지를 읽고 근거를 찾아서 푸는 것' 은 다릅니다.
D)
L2에서 선지 구성원리를 배운다는 것은 단순히 '배우는 것'에서 끝나면 안됩니다.
우선 , 국치독에 있는 L2 설명들은 예시라고 생각하시구요. 대략 3번 정도 보시고, 목차도 암기하셔서 내용을 머릿속에 입력하세요.
그 때 부터가 시작입니다.
평가원,수능 기출 문제들 푸시면서, 선지들 분석할 때 L2 에서 배웠던 것을 적용하셔서
평가원이 선지를 어떤 식으로 만드는가? 어떤 식으로 함정을 파는가?
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연습하세요.
그리고 체화하세요.
학습엔 세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보려해도 보지 못하는 단계 (배움(學) 이전)
2단계 보려하면 볼 수 있는 단계 (배움(學)의 시작)
3단계 보려하지 않아도 보이는 단계 (습득,체화(習)의 단계)
3단계를 이루세요.
국치독을 통해서 공부한다면 국어 점수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 것 입니다.
특히 기본 독해력은 갖추고 있는데 문제 풀이 속도가 느리고, 선지의 함정에 빠져 문제를 틀리는 분들은 즉각적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고수'셔서 나는 대략적으로 선지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원리를 알고 있다. 라고 하시는 분도 국치독을 '가볍게' 쓱쓱 넘기시면서 보시면서 '원리'를 정리하고, 평소에 자신이 몰랐던 꿀팁들 얻어가실 수도 있을 것 입니다. 분량도 많지 않습니다. 국어를 잘하시고, 기출을 여러번 보시고, 속도가 빠른 분은 10~15시간 정도면 1회독 하실 수 있을 꺼에요. 투자대비 얻어가시는 것이 많을 것이라고 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그냥 기출로 L2적용 연습 바로 하셔도 됩니다.
혹은 유대종샘 오르비 독치독 인강 구입하시면 독치독 교재로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아하 그럼 첫회독엔 열심히 풀면서 보고 그 다음엔 목차 암기랑 머릿속에 내용을 박고 그 다음에 혼자 기출을 직접 풀면서 체화시켜보면 괜찮은가요?
네 . 엄청 느실듯.
ㅋㅋ 나보다 더 잘 알아 ㅋㅋㅋ
지난번에 쓴거 긁어왔어요.
저 이제 자구 낼 메일 드릴께용 ㅎ,ㅎ 굿나잇~
국치독 짱.. 머리에 난잡하게 굴러다니던거 L1첫번째볼때부터 정리되는느낌받음
ㅋㅋ고맙습니다♡내년에더기대
..아니지ㅋㅋ
쌤 그 종국기 파일 저번에 올려주신게 유일한 트레이닝자료인가요?? 그리고 158은 키를 나타내는 건가요?? ㅠ
트레이닝은모든강의마다있고
158은,,,, 왜 당신이우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