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서성한중경 [1206417] · MS 2023 · 쪽지

2023-10-24 16:50:16
조회수 1,114

병리적 현상= 병에서 나아야하는것처럼 없애야 하는거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860244

갈등론아닌가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서성한중경 · 1206417 · 23/10/24 16:50 · MS 2023

    병리적이라는 것은 '비정상'인 상황이라는

  • 서성한중경 · 1206417 · 23/10/24 16:50 · MS 2023

    건데

  • 서성한중경 · 1206417 · 23/10/24 16:50 · MS 2023

    사회 불평등을 없애야 란다= 갈등론이니

  • 여수밤빠다코코넛 · 1072128 · 23/10/24 16:52 · MS 2021 (수정됨)

    병리적
    = ‘원래는 정상’인데 잠깐 병걸린 거

    갈등론
    = 사회 구조가 ‘원래 비정상’••• (사회 구조에 내재된 모순•••) < 이거 갈아엎자

  • 연어 · 1160848 · 23/10/24 17:02 · MS 2022

    애초에 사회이론에서 병리적이라는 말이 사회를 유기체(생물)로 보는 사회유기체설을 주장할 때 사용하는 말이에요 그냥 사회 구조가 냅다 병에 걸리는 게 아니잖아요 그걸 유기체에 대입해서 보니까 병리적이다 이렇게 표현하는거죠 그래서 사회유기체설에서 나온 기능론에서만 그 용어를 사용하는 거임 갈등론에 그거 갖다 쓰면 어색함
    의미로 접근해도 일시적이라는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안 쓰는 게 맞고요

  • 셔블이는 리트리버 · 1171714 · 23/10/27 23:18 · MS 2022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