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증원과 관련해 직장인 커뮤의 명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771346
"공부도 우리보다 못했던 것들이 열등감에 우리를 비난한다"는 일부 분들의 논지에,
현직 변호사분이 나와서 딱 한마디 하고 좋아요를 엄청나게 받았습니다.
직업이 변호사라고 뜨는 분이었는데,
"2000년대생은 또 모르겠지만, 과연 80, 90년대생 중에 지금 의사인 사람들 스스로도 의사 평균이 로펌 변호사보다 공부 잘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이 논리는 바로 분쇄된다. 자 이제 물어보자, 과연 그렇게 말할 수 있는가? 300명 사법고시 시절까지 갈 것도 없다. 80, 90년대생 의사 중에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이미 2006년생, 2007년생들이 수능을 준비하는 시점에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지만,
직장인 커뮤니티에서 보면 재밌는 글들이 많이 보이네요.
공부도 우리보다 못했던 것들이 열등감에 우리를 비난한다는 논지는 저 댓글로 분쇄됐고, 해당 글은 현격한 좋아요 수 차이를 보이며 몇 시간 후에 삭제되었던...
로스쿨이 도입되며, 변호사 수가 크게 증가하며 "변호사 다 죽었다" 소리가 나왔듯이,
의대도 적절한 인원 증원은 소비자 입장에서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 너무 착한듯 0 0
30분동안 다른사람 고속성장봐줌
-
김광진 미가공 들어보신분 0 0
앞에 커리 안듣고 바로 들어도 문제없져?
-
6모보고나니까 공부가 안됨.. 0 0
스스로 말하고도 웃긴데 진짜 공부가 손에 안잡힘 전과목 성적이 만족스럽지가 않아서...
-
미적 76=확통81 0 0
메가랑 ebs 체점 돌려보니까 둘다 미76=확81나오네요..ㄷㄷ 확통도 작년과...
-
오늘 본것중에 제일 웃긴짤 4 0
-
님들 투리구슬이 1 1
6평 물시험으로 딸치는거 꼴보기 싫다고 전해달래요 징쨔임
-
국어 실모 0 0
2일 1실모 하시는 분들 많던데 다들 어디서 구하시는 건가요? 실모 비싸게 팔던데...
-
확통인강 추천 0 0
확통런 하려는데 확통은 어떤 선생님 인강이 좋은가요? 수1,수2는 김기현쌤꺼 듣고 있어요
-
팔 그래도 어제보다 옅어?짐 1 1
언젠간 가라앉겠지 그냥 핏줄터진거일거라..
-
생라면에 꽤 잘 어울리는 음료 1 0
매실주스임
-
제목어그로끄는거는진짜벽느껴짐 2 1
진짜 영양가가 0에 가까운 개뻘글은 기계마냥 쓸 수 있는데 어그로 그거는 진짜 어케하는거임
-
러셀 반수반 들어갈때 작수 성적으로 바자관 면제 받으려는데 제가 올해 러셀에서...
-
잘 아는 동생 얘기 입니다. 국어 영어는 고정 1이라 150일 동안 수학만 공부해서...
-
그냥 sbs 필리핀 지진 영상에 댓글 4개 달려있다는데 안보임
-
앞에 하루에 한두지문씩만 하라고 나와있어서요 세네지문씩 하면 안되는건가여??
-
잘자.
-
악어오름? 0 1
이분은 뭐하시는분인가요?? 푸는속도가 말이안되시네
-
오르비에서 꼬셔서 연애 5 0
하는 사람들은 어케 하는거? 먼가 현생보다 어려울거 같은데... 넷상이라 이상한...
-
? 1 2
-
근데 기하 쉽다면서.. 3 1
왜캐 컷이 낮음?? 이유가 뭐지 꿀표본이라??
-
작년처럼 될 수는 없어서 버텨야하는데 힘든 건 어쩔 수 없네요,,
-
6모 이후 재종 0 0
지금 독재중이고 이번 6모 국수영탐탐 기중 3~4 3 3 3 4 인데...
-
이매진 풀어본사람 있나요 2 0
뭔가... 뭔가 필체가 엄청 이상하다고 느껴지는데 저만 이럼? 22수능 헤겔지문처럼요
-
올해 진짜 재밌는일 많네 3 0
ㅋㅋㄹㅈㄷ
-
수학황님들 엔제 추천해주세요 0 0
일단 올해 드릴은풀었고 6모 96이긴한데 제대로 푼게아니라 정신없이 가는대로 풀어서...
-
다들 내일두 화이팅 d=(^o^)=b
-
요즘 이 사람 어디서 뭐함 6 0
정시의벽
-
민동휘 런업 vs 강영찬 비전 0 0
뭐가 좋을까요 노베출신 + 돌~평균대가리인거 감안하면 + 강의 들어보셨으면...
-
1987년 6월, 수많은 이들의 푸르른 봄이 저물었다.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남은...
-
기하 기출 문제집 ㅊㅊ 좀 해줘요 우리 기하러들 13 0
ㄱㄱ
-
수학 콘텐츠 추천해주세요 0 0
제가 이번 6모 (미적)28,29,30 틀려서 88점인데 하면 좋은 책 좀...
-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다잉
-
헌포랑 구디별밤 4 0
한번도 안 가봤는데 어떰 클럽은 진짜 시끄러워서 고막 나갈거 같음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2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6 1
답지가 없음(?)
-
마크하실분 10 1
생존 ㄱㄱㅆ 하실 분 쪽지로 디코 아디 점
-
피시방에서 ㅈㄴ어이없던경험 9 6
나 롤하는거 보더니 롤 계정 빌려달라는 새끼 있었음
-
나중에 저랑 이거 하실 분 1 1
수능 다음날 구합니다 지금까지 풀어온 온갖 실모들과 모고들로 ,,
-
이번 6모 13211이 가능한건가 엄마친구가 자랑 ㅈㄴ 햇다는데 음
-
얼평받고싶은데넷상무서워서눈만ㅇㅈ 17 2
저랑 맞얼평 하실 분 쪽지 ㄱㄱ
-
연대 에타 계정 삽니다 3 0
연대생인데 계정 정지당해서… 연대 신촌캠 에타계정 사요
-
대한민국 최고의 교수들이 며칠 동안 모여서 만들고 수백명이 검토한 문제가 수험생들에...
-
왜 자꾸 전화해 4 1
난 할말없고 귀찮다구 이제
-
오르비 분들 넘 착하고 귀여워 5 1
고앵이같아요
-
거기서 수업하시던 쌤한테서 수업 들을 때 비교군으로 말씀하신 경우가 좀 있는데...
-
이거이거 물2런을 해야 하나 4 1
물1생1=>물1지1=>물1생2=>????
-
먼저 맞춘 사람 2000덕!
로스쿨 생기고 접근성은 좋아졌지

근데 법조인들도 다른 의미에서의 열등감 까진 아니고 질투심을 들듯.. 분명 80,90년대엔 의대 버리고 서울대 잘만 갔었는데 시대가 변해서 의대가 최고가 됐으니근데 솔직히 사법시험 시절엔
공부 실력으론 사시패스한 판검or대형펌변>의대, 치대, 한의대 느낌이긴 했어요..
그 시절엔 치대, 한의대는 아예 비교대상조차 아니었고 최소 극메이져의대 아니고선 비교대상조차 아니었다고 들었긴 합니다.
ㄷㄷㄷ
솔직히 사법고시 시절엔 사시가 최고긴 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