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08 [1255745] · MS 2023 · 쪽지

2023-09-24 00:45:38
조회수 3,306

자퇴후 내년 수능 가능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513518

현재 특목고(국제고) 다니고 있는 08입니다 조기입학해서 1년 일찍 학교 다니고 있고요


일단 학교 다니는 게 정신적으로 그리고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었고, 1학기 성적이 생각보다 많이 안 나왔습니다. 결정적으로는 제가 외과 의사라는 진로가 생겼는데, 현실적으로 이 학교에서 의대 진학은 어렵다고 판단되어서요... 하지만 자퇴한다고 해도 어렵긴 매한가지같아 고민이 됩니다... 


현재 실력은 적어도 수학에서는 노베에 가깝긴 합니다. 수1까지 돌렸긴한데 1은 그냥 개념만 압니다 2는 그것마저 모르고요. 국어영어는 꽤 나쁘지 않게 해서 뭘 풀든 많이 틀려야 하나 틀리는 정도 입니다. 내신은... 조금 아픈 곳이긴 한데 평균 3.초반대 나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궁금한 것은 1. 현재 입시제도에서 자퇴가 많이 불리할까요? 2. 1년만에 수1, 2, 미적 끝내고 수능 수학을 95점 이상 맞을 수 있을까요? 3. 탐구 과목의 경우는 아예 새로 시작해야 하는데, 지구과학 생명 조합으로 만점 목표로 가능할까요? 


현실적으로 알려주세요 말 세게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감사합니다...제게 선택을 할 용기를 주십시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꺼다보 · 1080225 · 23/09/24 00:51 · MS 2021

    조기입학이면 그냥 내년에 일반고 들어가도 크게 부담 없지 않나요?

  • 08 · 1255745 · 23/09/24 00:59 · MS 2023

    네 부담은 없긴해요.! 근데 저희 집 근처 일반고들이 하나같이 '좆반고'의 표본격인 학교라(...) 그쪽을 선택하게 된다면 일단 제가 너무 힘들 거 같아서요...

  • 두종철 · 986620 · 23/09/24 00:53 · MS 2020

    아니요 나였음 검정고시도 안보고 1년동안 공부해서 수능(모의로)쳐보고 각이다 싶으면 검정고시 보고 아니면 그냥 고등학교 들어갈듯
    수능 모의로 치는건 러셀에서 하니까 그때 거기가서 하면됨

  • 08 · 1255745 · 23/09/24 00:59 · MS 2023

    아..역시 내년에 바로 수능 보는 편은 많이 무리일까요ㅠ... 감사합니다...!

  • 마르크스 추종자 · 1220665 · 23/09/24 04:03 · MS 2023

    단순히 의대 난이도로 따지면 좆반고에서 내신 챙겨서 수능최저 맞추고 교과로 의대 가는게 정시보다 8193927배는 더 쉬워요...!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들다고 하셔서 정확히 어떤 상황인진 모르지만 단순히 입시 난이도로 보면 자퇴하고 나이 맞춰서 일반고 가는게 훨씬 쉬우실 거에요,

    제가 문과생이라 정시의대 난이도는 정확히 모르지만 주변에 의대 목표로 재수하시는 분들 보면 진짜 전과목에서 틀린 문제를 한 손으로 셀 정도는 되어야 가더라고요, 게다가 표점도 엄청 중요하고.....

    정시의대는 수학은 무조건 거의 만점까진 끌고가셔야 한다고 생각하시고 공부하셔야 하고, 국탐도 백분위 98~99 이상으로 올려야 될거에요.

    하지만 수시 교과 의대는 좆반고에서 쉽게 내신따면 되고 학교마다 반영과목이 다 달라서 더 유리하죠!
    (ex : 가천의, 건양의는 국수영과만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