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급효과 영어] 신짱구 [876006] · MS 2019 · 쪽지

2023-09-08 18:06:25
조회수 3,672

올바른 9월모의고사 활용법 +파급효과 저자 소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340810

안녕하세요?

‘으아카고’라는 이름으로 칼럼을 작성하다가 파급효과 영어 저자로 새로 활동하게 된 [파급영어] 신짱구라고 합니다ㅎㅎ


짱구를 보면 항상 웃고 있습니다. 위험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항상 웃으며 위기상황을 재치있게 해결해 나가곤 합니다. 

우리의 수험생활도 많은 위기상황의 연속입니다. 성적이 잘 안나올 때도 있고 하루하루 같은 생활이 반복되다보면 우울감과 좌절감에 빠지기도 쉽습니다. 

그럴 때마다 항상 웃음을 잃지 않으며 위기를 떨쳐 나가는 짱구의 모습을 떠올려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큰 위기라고 생각했던 일들도 사실은 작은 미소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일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9평도 마찬가지입니다. 9평을 잘 보신 분들은 뿌듯함의 미소를 지으며 이를 원동력 삼아 하루하루 끝까지 열심히 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언제나 크고 작은 위기가 닥쳐올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절대 자만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성적을 올리는 건 참 오래걸리는데 떨어지는 건 금방인 경우가 많습니다. 


9평을 기대보다 못 보신 분들은 이번 시험이 수능이 아니었다는 점에서 안도의 미소를 지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는 9평은 잘보는 것보다 망쳐보는 게 더 낫다고도 생각합니다. 우리가 공부를 하다보면 별다른 목적의식 없이 수동적으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인강 커리큘럼 완강이 목표인 경우도 있고 학원에서 주는 자료를 별 생각없이 풀기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꼴보기 싫더라도 9평 시험지를 다시보며 ’자신의 약점‘을 분석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개념을 많이 틀렸다면 자만하지 말고 개념 강의를 다시 회독하는 것이 유효할 것이고, 심화 문제를 많이 틀렸다면 문제풀이 양을 늘리는 것이 유효할 것입니다. 다시보니 분명히 맞힐 수 있는 문제인데도 틀렸다면 압박감을 느끼며 실전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는 게 유효할 것입니다. 


이처럼 9모피드백을 통해 기존의 수동적인 공부에서 벗어나 앞으로의 공부 방향성을 스스로 설정하는 능동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지점에서, 우리는 9모를 망쳤다는 위기 속에서도 짱구처럼 미소를 지으며 위기를 재치있게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파급효과 책 집필 활동에 최선을 다해 정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또 그 외에도 도움이 되는 입시 컨텐츠들로 자주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좋아요와 팔로잉 항상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