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모 문학 적중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307254
궁금해하실 것 같아 올립니다.
일단, 6모때는 이렇게 A++로 했던 작품들 모두가 적중됐고요.
(이 글 참고 : 웬만해선 참으려고 했는데,
게시글 주소: https://www.orbi.kr/000631819)
현대시 : 조지훈 맹세 [적중도 A++]
현주간지 4월호 - 16주차 수록
(A++ 4작품 중 하나)
고전시가 : 권호문 한거십팔곡 [적중도 A++]
현주간지 3월호 - 10주차 수록
고전소설 : 상사동기 [적중도 A++]
비기출 EBS 작품 중 유일한 A++ 선정작품
---------------
이번 9모는

고전시가 출제 0순위로 꼽았던 (제일 첫 작품)
정철 성산별곡 [적중도 A++]

현대시 : 박용래 월훈 [적중도 A]
(라이브에서 월훈은 해석이 어려우니 꼭 한 번 보고 가시길 추천했습니다)

현대소설 : 양귀자 원미동 시인 [적중도 B+]
(소설의 경우, 여성작가는 내면심리가 많이 반영되니 심리변화에 초점을 맞춰
분석할 것을 강조했었고요)
일단, 이 정도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적중이 잘 된 작품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즉, 적중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실제로 ebs 연계 지문이어도 상당 부분 어렵게 느낀 문항들도
많았기 때문에 더더욱 작품 분석과 선지 분석에 집중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다음주부터 남은 작품들 중 중요 작품들 분석을 유튜브 및 오르비 클래스에
올릴 예정입니다.
맨 처음 국어강사를 꿈꾸기로 마음 먹었던 것이
시인이 되고 싶었던 제 꿈 때문이었으므로,
오르비에서도 '문법의 끝' 이전에 '문학개념어의 끝'으로 데뷔를 했었거든요.
현주간지만 알려져서 그렇지 문학도 꽤 잘하니
남은 기간 문학 강의들 열심히 해서 올려보겠습니다.
--------------
우선, 이 글 댓글에
이번 9모 보면서 어려웠던 문항과 이유를 적어주시면
그 문항들 우선으로 해설강의 찍어볼게요 :)
모두들 고생 많았습니다.
*추석기간동안 EBS 문학 총정리 분석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니,
그것도 곧 공지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물2 상대성 파트 0 1
언매인강같은거 듣다가 이거 들으니까 그냥 개재밌음 그리고 아인슈타인 얼마나 천재인지 감도 안옴
-
고통을 느껴라 1 0
고통을 생각해라 고통을 받아 들여라 고통을 알아라 고통을 모르는 자들은 진정한...
-
미나미랑 사귈까 10 1
고민중
-
같이걷자 7 0
난다궁그매
-
예쁜 사람들만 와보샘. 19 2
잘자!
-
조정식 vs 기숙 출강 강사 0 0
러셀 기숙 가는데 조정식은 현강 2회 + 라이브 2회 출강 강사는 계속...
-
다들 일어나라!! 0 2
오르비 할 시간이다!!!
-
오르비 분들의 의견이 궁금함니다
-
첫 글 12 0
이거네
-
대충빵에 구멍내서 11 0
파스타 넣어먹는걸 머라 하더라
-
수논 올인 할까요 0 0
올해 전공 안맞아서 삼반수하고있는 상황임 일단 지금 5월부터 공부 시작해서 약...
-
문학황들 도움좀 주십쇼 6 0
화작 먼저 풀고 공통은 앞부터 쭉 풉니다. 제가 화작 독서는 좀 쳐서 앵간치 어렵지...
-
ㅇㄴ 성적표 2 0
진짜 늦게 나오긴 하네 일해라 평가원
-
덕코 구걸 2일차 1 0
ㅇㅇ
-
친절하게 답해주던 고3, N수생, 명문대, 의대생 형님들이 그립네요 ㅠㅠ
-
놀라운 사실 알려드림 5 0
난 사실 천재임
-
수학 좀 봐주세여..장문임 1 0
15찍맞.. 21 22 28 30 틀이고 수1 파인튜닝 지인선 (하는중) 수2 4규...
-
과외쌤한테 4 1
과외생이 나밖에 없었으면 좋겠어 …….. 근데 과외생 오백명있음
-
샬롬! 자이오노스입니다. 요즘 저는 국어 교재 외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교재에...
-
호날두 불호인데 1 1
골 넣는 건 또 기대되고.. 너란 남자 참 나쁜남자
-
내일 유급 탈출 결정전인데 9 3
공부를 안함 ㅅㅂ 기말고사에서 4/100점 이상을 받아야하는데 싹다 주관식임 ㅅㅂ
-
서울대를 가고 싶은 밤이다 6 0
-
좋은가요???
-
올해 고조원관제라도 가고 싶다 1 0
작년에 국어 6점만 더 맞았으면 95 99 1 99 99로 가는데
-
23수능때 투필수 막해랍시고 4 1
그해기준 작년에 ㄹㅈㄷ 찍은 지2빼고 다 1컷 40초반까지 내려갔던데 이거 올해...
-
여러분은 목표 대학이 ㅇㄷ인가요 20 0
수험생분들 or 반수생분들
-
오르비에 저렙노프사들 개많음 3 0
죄다 뻘글은 안쓰고 학습글 눈팅만 해온거였구나
-
아무도 내 엠비티아이 안 맞추네 10 0
맞춰줘,,,
-
ISTP 있음? 10 0
ㅈㄱㄴ
-
난 intp임
-
안녕하세요 오르비 커뮤니티도 처음인 자퇴생 고1 입니다 28수능 부터 응시하여서...
-
아니 나왜이리인팁이지 4 0
진짜 ㄹㅇ
-
동사 수완 1단원에 하나 더 2 1
야미타이국을 묻는 문제가 나왔다고 한다 출제위원들이 정신을 놓은 것이 확실하다고 본다
-
인스타에 잇는 정치병자들보면 17 6
죽는순간에도 정치랑 엮어서 생각할것같음
-
설의 두명과 치킨집 회식 16 4
나만 문과야
-
내가 바보 같아서 12 0
바라볼 수밖에만 없는 건 아마도 외면할지도 모를 네 마음과 또 그래서 더 멀어질...
-
푼 수학 n제 ㅁㅌㅊ 1 2
지금까지 한거 25 26지인선 25,26,27 이해원 전부(미적 s2 제외) 25...
-
왜케 개쳐집중을못하지 며칠째 1 1
진짜 큰일난다고 나자신아!
-
올해 수능 탐구 9 0
말년이랍시고 수특수완 벅벅긁어서 초 지엽적인것 + 내신마냥 계산 폭탄인 것만...
-
축구에 빠진 친구랑 오늘 포르투갈 잉글랜드 경기 다 보고 자서 피곤함 10 1
학교에서 졸았음
-
맛있어보이네
-
쌩삼수생은 달린다. 0 0
사실 고봉밥 배송 와서 기분이 좋은.
-
헤헤 첫 직장생활 겸 군생활도 얼마 안남았네요=)
-
고유가 피해지원금 0 1
도대체 어디까지 쓸 수 있는거임 범위를 제대로 모르겠음 가이드 봐도 애매까리하던데
-
토할거갘아 2 0
구에에에ㅔㄱ
-
생선구이 계속 생각난다 1 0
고등어 가자미 볼락 구워 먹었는데 또 먹고 싶다
-
매가패스 분철 및 쉐어합니다 0 0
메가패스 남은기간동안 13만원에 분철 공유 #메가패스
-
그대라는 시가 8 0
난 떠오를 때마다 외워두고 싶어 그댈 기억할 수 있게 슬픈 밤이 오면 내가 그대를 지켜줄게
-
ㅈㄱㄴ
-
이번 동사 수완 1단원에서는 6 4
베이징인이 거주했던 구석기 시대 유적지가 해설에 언급되었다고 한다
goat
혹시 9모 전에는 안올리신건가요?? 찾아도 인보이더하구요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공개적으로 오픈하기가 어려워 단톡방으로 따로 공지했습니다. 제 이전글에 댓글 달아준 학생 모두에게 주소 전달하고 자료도 보내드렸어요.
알려주세욧!
현재도 단톡방은 운영중이니 필요하시면 알려드릴게요.

알료주세용저도 알려주세요.

저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저도 알려주세용…
알려주세영
수필 문제 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수필 어려웠다던 학생들이 많았더라고요. 수필도 갈래적 특성에 집중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풀 수 있으니 팁 올려볼게요.
현대소설이 연계되는 사례가 적지 않았나요..
이번에 이제 현대소설도 낸다고 경고하는 걸까요
아무래도 평가원은 항상 저희의 예상을 뛰어넘길 원하실테니까요. 기존의 기출 문항 분석은 의미가 있지만 출제 패턴 분석은 사실상 의미가 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혹시 중요도 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혹시 단톡방 초대 받을 수 있을까요?
했습니다 :)

시 해석은 유현주...단톡방 불타는 중 ㅎㅎ
전 몰랐는데 ㅠㅠㅠ 알려주실수있을까요 선생님??
네 쪽지 보냈어요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쪽지 보냈어요
저도 ㅇ초대 부탁드려요!!

단톡방 초대 받을 수 있을까요??단톡방 초대 부탁드려요 쌤!!
저도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받아 볼 수 있을까요? ㅠㅠ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용..???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저도 가능하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단톡방 초대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초대 완료!
선생님 혹시 현주간지 안의 문학개념어끝 같은게 들어있나요?
거미손7 권이 문학개념어의 끝으로 구성한 거에요. 6모 이후에 문학개념어의 끝 교재로 컨셉을 잡아서 만든 거거든요
아직 단톡방 초대가능할까요? !!
단톡방 초대 가눙할까요 ㅜ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초대가능할까요? 부탁드립니다 ㅠㅠ
저도 초대 받고싶습니다!
단톡방 초대받고 싶어요!!!
아직 가능하다면 저도 단톡방 초대받고 싶습니다!

저도 초대 받고 싶습니다
저도..부탁드립니다아가능하다면 저도 단톡방 초대받고 싶습니다!!
저도 단톡방 초대받고 싶어요..!!
단톡방 초대부탁드려용 ㅠㅠ
저도 초대해주세요 ㅠㅠ
저도 단톡 초대 가능할까요 ㅜ
저도 단톡방 초대해주실수있나요..?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ㅠ
저도 초대부탁드립니다
저두 가능하다면 단톡방 초대 부탁드려요!-!...
혹시 지금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여기까지 완료!
저도 초대부탁드립니다ㅠㅠㅠ
저도 뷰탁드립니다..!
초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저도 초대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ㅜ
저도 초대 가능할까요?
저도 중요도 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선생님 저도 단톡 자리 남았으면 부탁드립니다...!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헐...저두 들어가고 싶어요 ㅜ
저도 초대받고 싶어요 ㅜㅜ
저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받고 싶습니다ㅠㅠ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부탇드립니다ㅠㅠ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저도 초대가능할까요?
저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받고싶습니다ㅠㅠ
저도 초대부탁드릴게용 ㅠㅠ
저도 초대 가능할까욥…??
저도 단톡방 초대부탁드립니다!!ㅜㅜ
저도 단톡방 초대 부탁드릴게요..!
저도 단톡방 초대 부탁드려요!!
단톡방 초대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ㅜㅜㅜㅜ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