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 때 썼던 곤충 이야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075559
오르비언 분들이 거의 다 메디컬 계열이다보니 곤충 얘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내신 화생 공부하기 싫어서 그런 건 아님)
일단 제가 지원한 인천과학고에서는 수학, 과학 한 과목당 세 가지 자신이 했던 탐구활동을 적고 그것으로부터 얻은 점들을 적었어야했습니다. 저는 수학실력이 학원의 다른 친구들보다 특출나지가 않았기 때문에, 수과학 총 6가지 주제를 다 곤충이랑 엮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원래 제가 아이디어랑 실험계획을 졸라이 못 해내는 사람이라 몇 개는 실패한 실험이어도 가라로 적었는데,
수학
-꿀벌 군집 붕괴의 영향을 수열로 표현
-잠자리 날개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재학 중인 중학교 운동장에서 방형구법 실험
과학
-유충이 먹는 발효톱밥의 제조 실험과 성분 탐구
-JH의 유기적 작용
-액침표본법
이렇게 적었었고 그 외에도 폭탄먼지벌레 실험이나 반딧불이 발광의 원리 등도 생각했었는데 실험하기 빡세서 날렸습니다.
물리랑 지구과학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 쪽으로는 안 적었습니다. 근데 일반고 와서는 물리랑 지구과학을 가장 선호하게 됐네요...
그리고 과학고 와서 하고 싶은 활동으로는 국내 왕사슴벌레 유전자풀이 외래종과의 교잡에 의해 망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연구해보고 국내 곤충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JH를 연구해보고 싶다고 썼었습니다.
실제로 면접관 분들이 응원도 해줬었는데 2,3차 면접에서 수학 쪽으로 개털리고 불합격했습니다.
고입 대입 둘 다 제일 중요한 건 수학 실력인 것 같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글 밀어야함 6 1
자고 밀까 지금 밀까
-
난 한참 남앗구나 1 0
진짜 한참 남앗어
-
조정식 vs 김지영 0 0
작수 83 27 6모 81인데 조정식 김지영은 그냥 취향차이인가요? 작년엔 이명학...
-
의외로 양이 적고 시간 지나도 덜 까먹음
-
뉴런 개념 0 0
09입니다. 이번 6모는 21, 30번만 못풀어서 92점이 나왔고 수1 수2 모두...
-
ㅇㅇ
-
칸트는 적어도 전체적인 뉘앙스나 칸트 입장이라도 이해 가능했지 이번 34번은...
-
사탐의신 행님들 질문좀 12 1
공부량 젤 적은 사탐 과목이 뭔가요
-
수완이 중요함 0 1
장사 수완이 있어야 돈을벎
-
9평 레전드 3 1
33~38번 다 틀림 얘네 한 줄로 밀엇으면 점수 더 잘 나왓음
-
내가 영어 푸는 법 0 0
첫문장에 붙여읽기, paraphrasing, 비교·대조, 역접·순접 이거에만 집중하면 풀리긴 함
-
물2 강k 는 3 1
1페랑 2페랑 3페에 어려운 3페이지 문제들로만 채워져 있어서 사람이 풀게 아닌듯
-
유네스코 알파 풀까 말까 0 0
문학 ~19학년도 기출 모아놓은 건데
-
15찍맞 22 28 30틀이라 사실상 84(ㅋㅋ..)인데 N제 뭐할지 모르겠어요...
-
수학 문제 고민 시간 5 0
다들 몇분정도 잡고 함 중간 4점 난이도 기준
-
설명하기 어려운데 특유의 쨍한 물감색표현이랑 물 표현 등등 너무 예쁜거같아요...
-
미친놈 5 0
.
-
아직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지 못햇어
-
ㅇㅂ에 수완 왜 없냐 5 1
올려줄 사람 구함
-
국어1 vs 사탐 두개 1 2 0
뭐가 더 쉽다고 봄??
-
확통런 0 0
현역이고 이번 6모 공통22,미적27~30 틀렸는데 확통런 하는게 맞겠죠?6모...
-
너무 많은걸 책임질 순 없어 3 0
난 ms니까
-
수학실전개념도 안들었는데 0 0
기출1회독도 안했는데 1등급이 나올수 있는건가요? 이정도면 수학 고능아인듯 ㄹㅇ로다가
-
수완 풀어본 사람? 0 1
없지
-
사탐의대 0 0
사탐 두 개 의대 가고싶은데 사탐 뭘 해야됨?
-
아니왜내지1스킬엔아무도관심없어 27 1
기하지1러없나요내스킬평가해줘구려?구려서그런거야?아니나속상해서잠이안오네진짜로구위의두점사...
-
수학 n제 추천 3 0
6모 공통 15 22틀 n제 추천해주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롤좀 킬까 0 1
흐으음
-
수특연계공부하세요 2 0
-
어르비 왜 철수형한테 3 0
의뱃이랑 설뱃 안줌
-
오랜만에 놀러나감 1 1
친구랑 저녁 먹으면서 수능얘기하고 좀 더 놀다 들어와야지
-
손해 봄
-
방학되면 문만도접어야지 9 3
딱 달에 모고한개정도만 만들자 마인드로 해볼까
-
국어 문학 왜 사설이 더 잘풀리지 18 0
앵간한 사설은 27-28분컷이고 많이 걸려도 30분컷인데 이번 6모만 35분 씀;;...
-
서울대 내신 cc 0 0
면 서울대 문과쪽 가려면 어느정도나와야하나요..? ㅠㅠ 원래 공부쪽은 생각없었는데...
-
아사노 히카리노 나카데 0 1
아아아 아아~
-
불시점검 나왔어 6 1
무탈하네?
-
하라는 사탐런은 안 하고 2 0
화작런 하는 나
-
형이 무료과외도르~ 6 4
-
기종은........ 까시오
-
파주연마 아는사람 0 0
흠
-
물리학투 4 0
-
내가 의떨인게 아니야 2 4
나를 가지지 못한 의대가 실패한거지
-
이 주먹.. 4 3
이주먹으로 난 중학교의 짱이 되었었다. 고등학생인 지금은 평범하게 지내고 있지만...
-
통사 통과는 누가 1타 먹을까 4 1
흠
-
내 경험상 리플리 특 29 1
연고대라고 구라침 특히 연대가 많음 설대라곤 구라치는 애들이 적음
-
지금 아치몰딩 0 1
최지욱 아치몰딩 들으면 많이늦나요ㅠ
-
(수정됨) 2 0
좀 야하지 않나
-
잇츠릿!!!!!!! 3 1
주기적으로해줘야됨이거

아깝다
솔직히 일반고 와서도 털리는 거 보면 과학고 떨어진 게 신의 한 수입니다이게 자사고??!

자사고도 과학고 자소서 좀 가다듬고 지원했는데 불합격했습니다 걍 일반고 가야했던 운명이었나봅니다...응생화 최적화 인재시네 혹시 응용생물화학부에 관심있으세요?

네 중학교 때부터 올해 초까지 가장 가고 싶은 학과였는데... 제가 모종의 일을 겪고 곤충에 대한 흥미를 접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