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의대생 멘토랑 싸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074652
지구과학 선택자면 한번쯤은 풀어봤을 작수 20번 알제
그 행성이랑 별 그리고 삼각비로 반지름비 구하는 뭐 그런거 ㅇㅇ
사설 모의고사에서 그에 해당하는 변형 문제를 풀다가
안풀려서 질문을 올리고 답변을 받았었음
답변이 왔는데 풀이과정에서 이해가 안되는 그림이 있는거임

이 그림인데
난 도저히 저 젤 왼쪽에 있는 점선이 왜 등장했는지 모르겠는거임
작수 20번 변형 몇번 풀어보신분들은 대충 그림 어떻게
그리는지 알거임 ㅇㅇ 근데 진짜 대략적인 틀을 알고 있는
상황인데도 저 그림이 도저히 이해가 안됐음
저 젤 왼쪽 점선이 내 눈엔 그냥 이등변 삼각형의 한 변인거임
그래서 내가 그림이 좀 더러워서 (이미 좀 짜증나긴 함)
다시 이해한 바로 깨끗하게 정리해서 질문했음

“지금 그림 그리신게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하면 이건데
이건 세타값의 모순 같고요 저 점선이 왜 등장한건지도 모르겠어요”
‘근데 각이 문제가 없음은 초등수학만 하면 알 수 있다.’
‘논리적 모순이 없다.’
라고만 하는거임
근데 또 정시 의대생이니까 내가 뭔갈 잘못 알고있나 싶어서
거의 15분 이상은 들어다본듯함
와... 근데 20여분만에 깨달았음

저 점선이 바로 수직이었던거임.......
그래서 내가 저 의대생이 그린 그림을
드디어 이쁘게 정리해볼 수 있었음

바로 의대생은 이 그림을 그렸던거임
그래서 내가
“설마 저게 90도 일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라고 했는데
뭔갈 그려오더니 나한테 보여주는거임

저 검은 수직선을 그려오더니
“그렇게 상상못할 그림은 아닌거같네요~“ 라고 하는거임
근데 일단 여기서 이미 또 모순임
제대로 된 그림은 위에서 봤듯이
저 검은 직선이 밑에서 바라봤을때 수직이어야함
저렇게 경사져있으면 그림에 모순이 있는거임..
그래서 내가 다시 의대생이 그린 그림을 정리해서
반박했음

‘지금 멘토님이 그린 그림은 이건데 이건 모순이다.
봐라 저 ?값은 세타에 대응될 수 없다.’ 라고 했음
근데 돌아오는 대답이
’‘검은 직선이 평행해야되는건 맞으나 90도랑 비슷한 각에
표시해놓고 90도일줄은 상상도 못했다는게
억지 같아서 한말입니다~‘ 라고 하는거임
억지? 진짜 내가 억지 부리는건가?

의대생이 지금
지금 저 두개의 직선(일단 나머지 하나는 직선이 아닌듯하지만
직선이라 치고)을 서로 평행하다라고 주장하고 있는건데
그게 더 억지 아닌가? 이게 진짜 내가 억지를 부리는건가
싶었음
진짜 날린 시간이며 저 뻔뻔함이며
욕이 jonna마려웠지만
그래도 답변을 해주었기때문에
확인버튼은 눌러줬음
마지막에 내가 저 마지막 사진 보내면서
‘지금 그쪽이 저 두개의 직선은 평행하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그게 더 억지같다. 그정도 억지면 강기원쌤도 두손두발
다들겠다’ 라고 말했기에(프사가 강기원 그 이모티콘이었음)
확인버튼 누르기전에 마지막에 감정적으로 말해서 미안하다고
사과도 하고 좋은 의대생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하고
종료버튼 눌렀음.
근데 난 진짜 순수하게 정시 의대생이 말하니까
내가 오개념을 가지고 있나 싶어서 계속 치밀하게 물었던건데
내가 오바싸는거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매진 풀어본사람 있나요 0 0
뭔가... 뭔가 필체가 엄청 이상하다고 느껴지는데 저만 이럼? 22수능 헤겔지문처럼요
-
올해 진짜 재밌는일 많네 0 0
ㅋㅋㄹㅈㄷ
-
수학황님들 엔제 추천해주세요 0 0
일단 올해 드릴은풀었고 6모 96이긴한데 제대로 푼게아니라 정신없이 가는대로 풀어서...
-
ㅇㅈ 2 1
감사합니다
-
다들 내일두 화이팅 d=(^o^)=b
-
요즘 이 사람 어디서 뭐함 4 0
정시의벽
-
민동휘 런업 vs 강영찬 비전 0 0
뭐가 좋을까요 노베출신 + 돌~평균대가리인거 감안하면
-
1987년 6월, 수많은 이들의 푸르른 봄이 저물었다.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남은...
-
기하 기출 문제집 ㅊㅊ 좀 해줘요 우리 기하러들 6 0
ㄱㄱ
-
수학 콘텐츠 추천해주세요 0 0
제가 이번 6모 (미적)28,29,30 틀려서 88점인데 하면 좋은 책 좀...
-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다잉
-
헌포랑 구디별밤 4 0
한번도 안 가봤는데 어떰 클럽은 진짜 시끄러워서 고막 나갈거 같음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2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5 0
답지가 없음(?)
-
마크하실분 8 1
생존 ㄱㄱㅆ 하실 분 쪽지로 디코 아디 점
-
피시방에서 ㅈㄴ어이없던경험 9 6
나 롤하는거 보더니 롤 계정 빌려달라는 새끼 있었음
-
나중에 저랑 이거 하실 분 1 1
수능 다음날 구합니다 지금까지 풀어온 온갖 실모들과 모고들로 ,,
-
이번 6모 13211이 가능한건가 엄마친구가 자랑 ㅈㄴ 햇다는데 음
-
얼평받고싶은데넷상무서워서눈만ㅇㅈ 17 2
저랑 맞얼평 하실 분 쪽지 ㄱㄱ
-
연대 에타 계정 삽니다 2 0
연대생인데 계정 정지당해서… 연대 신촌캠 에타계정 사요
-
대한민국 최고의 교수들이 며칠 동안 모여서 만들고 수백명이 검토한 문제가 수험생들에...
-
왜 자꾸 전화해 4 1
난 할말없고 귀찮다구 이제
-
섹스 ㅋㅋ 4 1
사람ㅇㅈ
-
오르비 분들 넘 착하고 귀여워 5 1
고앵이같아요
-
거기서 수업하시던 쌤한테서 수업 들을 때 비교군으로 말씀하신 경우가 좀 있는데...
-
이거이거 물2런을 해야 하나 4 1
물1생1=>물1지1=>물1생2=>????
-
먼저 맞춘 사람 2000덕!
-
사실 개못생겼다고 말하고싶어요 기분이 좋을것 같아요...
-
아메짱도 똥을 쌈? 10 2
궁금
-
머가 더 어렵다봄?
-
수특 길삼봉뎐 비연계 파트 1 1
개인적으로 이부분 재밌는듯
-
선관위 "용지 추가 송부 투표소 140곳…26곳 투표 중단 후 재개" 4 2
추가 송부용지 사용 투표소는 91곳…진상규명위원회 10일 출범 위철환 상임위원,...
-
제자 1명 기하런시킴 5 1
이제부터 기하응시자 10133명에서 10134명임 확통 26 27 28 29 30...
-
6/8 학습 기록 2 1
기상 시간 6:30 총 학습시간: 9시간 55분 56초 국어: 독서 유신T 21주차...
-
190630 맞췄다 7 1
ㄹㅇ이번수능미적할까
-
평가원이 2606이후부터 7 2
의도적으로 미적 난도 낮추는듯 표점차 맞추기위해서겠지 아마
-
아캅스정신 1 0
으로간다
-
기하 누가 봐도 개꿀 아님? 5 2
-
오르비 ㄹㅇ 좌파밭 다됬네 7 1
제목으로어그로끌기2일차 지금 야식먹을까말까
-
똥 어질 11 1
헤에엥ㅇ
-
270622랑 비슷한 기출문제 2 1
20수능 나형 21번 21수능 21번 얘네 둘에서 수열 시작점 두 개로 쪼개서 유형 발전시킨듯
-
20260608 13 1
집에왔는데왜집가고싶지
-
실모는 제외하고 n제 계획만 세운거에요. 국어 김상훈 GRIT(독서,문학,언매)...
-
국어를 너무못해여 1 0
진짜 국어 너무 못하는 고3입니다 6모 기준 4 5섶 3 뜨는데 이투스 김민정쌤...
-
비문학 고민이 있습니다 0 0
이직을 목표로 공부중인 현직 교사입니다. 기출 분석을 하면서 글의 논지 전개 방식,...
-
연대가 영어3이 크긴하구나 1 0
일반과는 다 초록일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네
-
작년 수능부터였나.. 어느샌가 확통 난도>미적 난도 이런 말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썰 재밌게 잘푸시네요 잘보고가요
그림이 오해살만하긴 함 ㅋㅋ
그래도 각 표시를 저래 해놓긴해서 평행하단걸 대충
추리하셨어야 할듯 의머생도 당황한건지 저 직각 반론은 헛소리같고 ㅋㅋ
하나의 좋은 추억이죠..!^^
추리하는 시간만 20분 걸린
제 지구과학 실력을 탓하겠습니다..ㅜ
이해갑니다만
이게 원 중점이 이상하고 해서 각이 이상하게 나오네요
멘토님이 원을 똑바로 그리라고 말씀하주섰으면 좋았겠네요
멘토여? 제가 말하면 좋겠다고 말씀하신거죠?
의대생이 멘토고 전 멘티입니다
아아 멘토가 그린그림이구나
그렇다 하면 멘토가 그림을 똑바로 그렸어야
답변한다는 샛기가 그림을 발로 그려서 주네…너무한 거 아닌가요…
글게요 Q 3개짜리 질문이었는데 ㅜㅜ
의대약대생이라도 대충 툭 던져주고 답도 틀리고 그런 사람들 있더라구요 별점 테러하셈ㄱㄱ
그러게여 무조건 신봉하면 안될듯..
그림을 개떡같이 그리네
그니깐여 ㅜㅜ 딱 그림만 봐도 너무 성의없음이 느껴짐
꿀밤 마렵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