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떵 [365574] · MS 2011 · 쪽지

2011-01-19 01:27:07
조회수 910

아;; 아직도네요,, 비추 얼마나 받을까요? ㅡㅡ;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9913

ㅎ ;; 아직도 지균 , 내신, 특목고 논쟁이 한참이네요..ㅡㅡ;
미안합니다..마른장작에 불 쏘시듯 설포 게시판 어질러 놓고 남몰라 탱자탱자 놀고만 왔네요 ..
저의 이런모습도 정시지원해놓고 초초히 결과 기다리시는 분들께 죄송하네요.. 

서울대는 국립대로서의 권위와 거기에 따르는 책임과 사명이 있습니다..

국립대의 설립 취지는 저렴한등록금과 지역적으로 균형있는 배치로 고등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고 기초학문과 소외되거나 영세한 학문 그리고 재원이 많이 필요한 학문 분야를 중점 육성해야할 사명을 안고있습니다..국립대로서의 위치가 법인화 되었다고 크게 변하지 않을것은 자명합니다..법인이 되더라도 국민의 세금으로 설립된 법인이기 때문이죠..

이러한 설립취지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 것이 지균과 기균 이며  이 전형으로 채우기 부족한 우수한 인재를 충족하기위한 일반전형이 있는 것 입니다..그러므로 서울대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이 되기위해서가 아닌 국민의 대학으로서  지균과 기균및 소외계층을 위한 전형을 더욱 강화 할 것입니다..

그래도 이 사회에서 중산층 이상의 가정(물론 전부가 그렇지 않다는건 알고 있습니다,,태클 걸지 마시길)에서 지원을 받으며 비록 내신은 불리 할 지라도 훌륭한 학교에 다니며 다양한 교우관계와 사회 각 계층에서 월등하게 활동하는 선배님들을 가지신 여러분들 자부심을 가지세요..그대들은 굳이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일부의 지규너 같은 찌질이들(지규너들 죄송합니다 ㅡㅡ;) 이 다니는 서울대 같은 국립대가 아니더라도 더 훌륭하게 원대한 꿈을 펼치실 길이 열려있습니다..비록 국립대 아니더라도 훌륭한 사립대 (연고대라고 하면 서성한께 욕먹겠죠;;;ㅋ) 에서 여러분들의 능력이면 충분히 자긍심을 가지며 성공 하실게 분명합니다..사실 연고대 요즘 서울대하고 입결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님들이 한편 역차별을 느끼시는것 공감 합니다..그러나 그러한 부분들은 이사회에서 어쩌면 평균이상의 가정을 가진 구성원의 일부로서 베푼다는 의미로서 남겨두세요...외고에 가고 싶었어도 가정형편에 포기하신분, 뛰어난 어학실력을 가졌어도 그 흔한 어학연수 아니 세상밖 구경한번 못해 보신분들, 면접 때문에 서울에 한번 다녀 갈때에도 차비 걱정하시는 분들 이러한 분들께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보해 주세요...

지균,기균 이러한 점을 악용하여 소위말하는 자격도 안되는 사람이 불합리 하게 이용하는 사례도 분명 있겠죠..거기에 분통이 더 터지것일 테고요...그러나 이러한 일부를 가려내지 못 한다고해서 국립대의 설립취지를 무너트릴수는 없는게 아닐까요..또한 가려내고자 계속 노력하는 것 일 게고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