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모 15번, 20, 21,22번 손풀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719078



14번 ㄷ, 변곡점 풀이 보여드릴려다가 자가당착에 빠져서 나중에 이따 올릴게요
답 검토 안했는데 맞겠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레어템 배송옴 0 1
컨텐츠가 없어서 저거라도풀어야댐
-
보통 준킬러급이라고 하면 오답률이 얼마나 되나요? 0 0
객관식/주관식 수학
-
삶이팍팍하군... 0 0
차라리태어나지않앗더라면..
-
개천재 시발..
-
올해 어디를 가려나 0 0
작년에 당한 게 있어서 믿지 않는 중
-
침착맨 채널에 리센느 원이 0 0
진짜 파이리 상이네 ㅋㅋㅋ
-
6/11감정브레인덤프 0 0
1.아무것도 못하겠다 내가 지금 뭘 하는지도 모르겠고 정체되있다 2.야발 사람이...
-
할말없다
-
50%? 60?
-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음 0 0
오히려 이게 독이 된듯
-
오메가 오메가 블랙 수학 0 0
러셀 재종 다녀서 강매 당하는데 오메가랑 오메가 블랙 수학 각각 난이도랑 퀄 좀 알려주세요
-
약대 2 1
-
흠
-
수학이 올리기 이리 힘든거였냐 3 2
오르비 보면 국어가 문제지 수학은 무조건 오름 ㅇㅇ 이러는데 이것도 아이큐 세자리수가 전제인거같음
-
유럽 1개월 동남아 일주일 + 시시때때로 국내여행 주말마다 놀러다님 기준으로…
-
2010년생이 카의에서 a+를 받으면서 반수해서 7 2
정시로 설의를 갔다고…
-
체스 불렛 1557점 3 2
하다보니 어찌저찌 됨
-
난 내인생을 많이 포기해서 4 2
엄마만 내 인생을 포기하게 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음
-
수학 낮3 기준 건동홍 5 1
화확사탐으로 몇 받아야 되너요
-
물리 볼텍스 줄 계산 ㅈ같네 0 0
그냥 mgh 1/2mv²쓰라고 왜 자꾸J쓰고 N/m쓰는데
-
기출 실모처럼 싹 풀기vs준킬 이상만 발췌풀vs걍 실모N제 5 0
뭐가 맞나요 일단 기출 돌리긴 했습니다 근데 기출학습이 된건진 모르겠음 그리고...
-
이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 0 1
이화여대 영문과 학종 면접형으로 쓰려고 하고 최종 내신 2.28, 영어는...
-
내가 경찰서 신고한애 탈퇴함 11 1
서에서 연락 갔나봄 ㅋㅋㅋㅋ 피의자 특정은 된걸로 알고있음
-
누군가가 2 0
수완 평가원화를 해주면 조을텐데..
-
점점 눈을 낮추게 됨.. 18 5
예전엔 닥치고 의대였는데 요즘은 그랬던 시절이 웃길 정도임... 6모 좀 조지고 눈 많이 낮아진듯
-
돈이 돈을 불리듯 2 0
덕코도 덕코를 굴리네
-
대면 or 비대면 전에 글 올려서 여러명 상담했지만 기준에 맞거나 와닿는 분이...
-
내일계획 18 2
시험을 빠르게 조지고 집와서 치즈밥 먹으러 가본다음에 혼코노 조지기 그리고 시간...
-
167~8만 넘어도 (그 이하는 ㄹㅇ 작다는 거 느껴짐) 연애 잘만 하던데
-
솔직히 나는 꿈이 없었어 1 0
그리고 그 내 꿈은 의사가 아니라는걸알게되었고말야
-
대학가 메가커피 정직원이라(이름부터 ㅇㅇ대점) 남대생 여대생 하루에 몇백명씩 봄요...
-
배고파 4 0
야메추 좀
-
닉을바꿀까 4 1
뭘로하지
-
레어 사고싶은데 0 0
10만덕 언더로 살거 추천좀요
-
내가 수학을 왜 못하는지 깨달은게 13 1
병원에서 IQ검사해보니까 98나옴 두자릿수IQ....중학교때 무슨 IQ테스트한 건...
-
삼파 풀롱??? 0 0
삼전레버 더살걸...
-
투표상자 폐기처리 업체 가보니…추가 증거보전 신청 접수 2 1
[앵커] 선관위는 법원이 증거로 확보하려던 잠실의 투표지 상자도 폐기물 업체에...
-
안그래도 문제 개처어려운데 그래프 그림 오류있어서 내가 잘못풀었나 하고 1시간동안...
-
2026 강대x 1/4회 2 0
102m/ -22, 28, 30 101m/ -15, 22, 28, 30 25강k...
-
수완 실모는 좋은 문제도 있네 0 1
잘만듦
-
시험 감독관 알바 됐다 0 0
연락 안 오길래 안 된 줄 알았네
-
6모 4나온 허수인디 3시간밖에 투자못하는데 1시간 은 연계지문 어제공부한거복습,...
-
스엑 쉬부럴련 1 2
돈을 다 펠라해가;
-
아침공부vs저녁공부 1 0
수학학원숙제 1도 안했는데 지금 하고 늦게 잘까 아니면 지금 자고 내일 아침에 일찍...
-
번따 20 2
1년동안 얼굴만 알고 학과 이름 나이 모르는 여자애가 갑자기 번호 주거나 번호 따면...
-
영어2로 연의갈수있나여? 7 0
걍 궁금함
-
현생 살다가 9 2
잠시 들어와봤습니다
-
신령님 ㅈㄴ웃기네 1 0
한의학은 돌팔이취급하지만 무당은 잘믿는 최상위권 커뮤니티 오르비
-
아 키스마크 안 지워지네; 13 2
하지말라니깐
수열 문제 혹시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
수열은 노가다라고 배웠습니다! ㅋㅋ 경험이 중요한거 같아요 역시
저 문제 포인트는 역전사인듯 한데, 저건 문제에서 물어보는 포인트가 초항을 물어보느냐 중간항을 물어보느냐로 결정하시면 돼요
오옷 감사합니다 !
15번 수열 저도 님처럼 거의 비슷하게 풀었는데요... 중간 풀이과정에서 역전사인 걸 못 떠올려서 시간 어택으로 터져버렸음다...이런 통찰력을 기를려면 역시 많이 풀어보는 게 답이겠죠?
역전사 판단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조건으로 제시한 친구가 초항을 물어보느냐 아니냐로 판단하시면 돼요.
중간부터 물어보는데 초항부터 우격다짐으로 밀고 들어가면 케이스가 너무 많아진다는걸 생각하고 들어가주는거에요
아...글고 20번처럼 기하적 상황에서의 넓이를 구하기 위해 적분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자꾸 말리던대 피지컬 같은 걸 키우려면 뭘 하면 좋을까요?
단순 적분과 같은 식에서 말리신다면 위 질문과 상통하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는데요. 수열이나 적분 문제, 플러스로 지수로그 문제는 계산 능력 자체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2 수능 10몇번대 문제에 지수로그 기울기로 쭉 밀고 들어가야 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계산의 차원은 경험이 해결해줍니다. 새로운 문제에 많이 노출되는것을 추천해요
조언 감사합니다!! 열심히 할게욥!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참고로 이번 4의규칙 시즌1이 계산 난도가 좀 높아요. 이같은 상황에선 추천드릴만 할 것 같습니다
엇....이미 5번 돌려서 풀었어용.... n제는 6모 전에는 드릴4, 4규s1 공통만 했고, 이제서야 드릴드 하고 있습니다,
N제 n회독은 제 기준으로 추천..을하진 않아요 사실은! 어짜피 강사교재라서 n제 시즌 들어가셨다면 여러개를 푸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풀때 한번, 오답 한번, 학습 포인트 정리 한번 요렇게만 딱 했어요
그렇군요.....왜 회독을 반대하시는 지 알 수 있을까요?
강사마다 강의 내용에 초점을 두는 파트가 달라서, 상대적으로 강조된 내용들이 녹아있는데 이것들은 말그대로 강사바이강사거든요
그리고 n제의 목적은 개념 잡기가 아니라 개념 복기와 새로운 문제 노출에 의의가 있다 생각합니다.
개념이 부족하다면 개념교재를 보는게 맞는거 같아요
음 알겠습니다!
20번이 살짝 돌아가는게 있긴한데 나머지는 다 잘풀은듯
매번 고민이에요 ㅋㅋㅋ 20번급은 바로 풀어야 할거같은데 풀다보면 돌아가는 느낌 받을때 쉬운방법 찾을지 그냥 밀고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