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쌓을만한 인문학 책 추천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48303
책을 겁나 좋아하는 사람인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좆같이도 못하네 십새끼들 0 0
좆빠네 병신들 진짜
-
와씨 개쩌네 0 0
저걸 살려
-
잘은 모르겠지만 0 0
인강민철 풀던 강평이 승리자인것 같습니다
-
아빠 3 1
“축구 안 보는 게 맞았노…”
-
월드컵 보면 확통 잘해지나요? 1 0
한국 월드컵 진출 경우의 수 계산하다보면 수능 30번쯤은 가볍게 풀거같은데요
-
축구는 스포츠가 아니라 0 1
수학이다 경우의 수 그만 찾아라 이제
-
축구 야구 킹우의수 0 0
대개 킹우의수는 우리편이었다
-
킹우의 수의 국가www 4 1
킹우의수가 없으면 살 수 없는 몸이 되어버린..
-
정신과 오전실습 마치고 0 2
이번엔 내가 환자로 정신과 진료받으러 옴
-
명보야 한국으로 돌아와라.. 3 3
재능없는 감독 때려치고 수특이나 펴라..
-
ㅈㅈ 0 0
텐벡 가동 당할듯
-
남학생 성적을 위해 이렇게까지 0 0
홍버지.......
-
우리 학교 미쳐버렸군 6 1
예1 대학살 본1 유급 21명(현재 부활 재시 중) 본3 유급 최소 3명 이상 27수능 유도인가
-
몇수앞을내다보신검미까한석원선샌니ㅠㅠ
-
무승부로 하지 않을래...? 4 0
ㅜㅠ
-
근데 그래도 1 1
우리나라가 이길 듯
-
공에 발 삐끗한거 2 0
몸개그 뭐임ㅋㅋㅋㅋ
-
먹힘?? 0 1
와
-
라멘먹고싶다 0 0
근데 요새 너뮤 돈 많이 씀
-
9모 22번 1 1
뭐 나올까 극한 나오면 좋겟네 일단 수열만 아니면 됨ㅋㅋ 성격 안 좋아서 개수세는 거 맨날 틀림
-
개못하네 1 1
너넨 태평양 헤엄처와라
-
아니 남아공은 이긴다며 7 1
뭐해
-
근데 잘차긴 했네 0 2
골킾도 반응 빠르고
-
님들 이거 지면 1 1
16강 못가는거임? 다른 경기 결과 따라 갈리나
-
일이나하자 0 0
진짜 실망스럽다
-
Jtbc 어차피 토너먼트 못보여주니까 일부러 탈락할려는거임 4 1
큰그림임
-
통통이들 일할시간 3 1
음
-
역전골 드가자 0 2
-
왜케 모대 0 0
ㅋㅋㅋ
-
이렇게해서 32강 가면 뭐함 0 1
에휴
-
병신축구 1 1
안본다
-
마스터 셰프 코리아 0 0
한건했네 뭐하냐 진짜
-
예언 적중 ㅋㅋ 4 0
먹힐거라 했제
-
어? 3 0
ㅋㅋ
-
이런 0 0
먹혔네
-
어 0 0
?
-
킹우의 수 입갤 ㅋㅋㅋㅋ 0 0
시발
-
엄 0 0
-
이야 방금 0 0
이강인 설영우 손흥민 좋았다
-
아 1 1
하
-
남아공 막구파 0 0
ㄹㅇ 막가파네 해보자는건가
-
진학사랑 메가중에 0 0
6모 모의지원 어느게 더 정확해요? 둘이 점수 입력해봤는데 산출하는거부터가 진학사...
-
옌스 잘하네 2 0
-
내가 대체 뭘본거지 6 1
-
멕시코곬ㅅㅅㅅㅅㅅㅅㅅ 0 0
야르
-
보통 ㄱㄴㄷ 문제에서 ㄱ은 참인데 아무리 다시 계산해도 ㄱ이 거짓이랏 내가 계속...
-
기출은 계속 하고 있고 지금 이감하고 있는데 추가로 풀 실모 추천 좀 해주세요
-
명보를 믿음 0 1
후반전 다 계획이 있을 거임.... ㄹㅇ
-
나 ㅈ된건가
-
뭐지 0 0
경기력 확 올라갔네 대 옌 스
특이점이... 온다..!
드립인줄 알았는데 책이름이군요 감사합니다
남자는 힘이다
불량헬스
원래 하던 운동이 있기도 하고 앞으로 2개월동안은 운동하지 말래서 ㅠ
아쉽네요
밀의 자유론을 연대 김형철 교수가 번역한 거 있는데 추천요
러셀의 서양철학사 보고 나서 플라톤부터 현대 철학자들까지 차례대로 보는 게 기본 테크트리인데 저는 국가 니코마코스윤리학 군주론 리바이어던 자유론 정도의 순서를 추천합니다. 칸트라거나.. 꽤 중요하긴 한데 너무 어려운 애들은 적당히 넘어가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글구 자유론은 테크트리 상관없이 그냥 봐도 됩니다. 아님 뭐 어차피 전공할 것도 아닌데 난 프로이트가 좋다 하는 식이면 그냥 그것만 보셔도.. 아무튼 검색을 해보든 직접 책을 보든 되도록 번역이 잘된 것을 보셈 원문을 보지 않고는 도저히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싶게 번역한 책도 있어요 특히 옛날에 번역된 건...
인문좌파를 위한 이론 가이드 (그 좌파가 아닙니다)
리처드 테일러 형이상학
로버트 니스벳 보수주의
논어 (번역 잘 된 거 추천) 맹자 대학 중용도 추천
글구 서양 철학 내지는 사상 관련 고전을 볼 때 원문만 해석해놓은 게 있고 후대 사상가가 자신의 해석까지 덧붙인 게 있는데 일단 원문만 보고 스스로 생각해본 뒤 다른 사람의 해석을 보는 게 좋습니다.
명확하고 논리적인 언어로 자신의 사상을 저술한 사상가가 있고 상대적으로 애매하고 상징적이고 비유적인 언어를 쓴 사상가가 있는데 니체 사르트르 이런 애들은 후자에 속하죠. 이런 사람들은 되도록 나중에 보는 게 좋습니다.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이것도.. 양장본이라 비싸던데 빌려서 볼 정도의 가치는 있는 거 같고 적당히 넓고 얕은 지식을 쌓고 싶다면 '교양 - 사람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이것도 추천
댄브라운 소설.. 쭉
디셉션포인트
디지털포트리스
다빈치코드
천사와악마
로스트심벌
인페르노
다 읽어봤네요 ㅠㅠ..
으 저도 빨리 다 읽어야되는뎅 고삼때 인페르노 나와서 ㅂㄷㅂㄷ ㅠㅠ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얇은 지식이요
이거 장바구니에 넣고 고민했는데
이번기회에 그냥 사야겠네요 ㅎㅎ
UN미래보고서2045
검색해보니 뭔가 시리즈가 많네요.
상태 호전 되면 도서관 가서 한번 전체적으로 봐야 겠네요
년도별로 하나씩 나오는거에요
지금은 저게 최신판
아 감사합니다 ㅎㅎ
아마 저 특이점이 온다
라는책이랑 비슷한 류일거에요
인공지능이 인류의 지능보다 발달하는때릉 특이점이라고해서..
계속 30년 앞을 바라보는 거?
미래예측이요ㅋㅋ
뭐 지구온난화라든지 동성결혼합법화라든지..
근데 대부분 환경에 초점이 맞춰져있어요
나의한국근현대사
지대넓얉 시리즈!
+교양수업교재로 서양문화사라는 책 봤는데 좋았어요!
나는 고작 서른이다
개인적으로 서양철학사는 힐쉬베르거게 더 좋더라구요 명료하달까
논어는 성대출판부에서 나온게 좋습니다
과학 쪽 포함이면 칼 세이건의 좋아요
고문진보
칼세이건 ,
강신주
코스모스, 엘러건트유니버스
이둘이면 물리천문학+양자역학까지 배경지식 쌓을 수 있어요
총균쇠, 지상최대의 쇼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