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진이 [352396] · 쪽지

2011-01-18 14:16:56
조회수 571

헬스하시는 분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34070

여자는 잘 모르겠고
남자인 친구들이 보충제 어쩌고 하던데
그거 왜 먹는 거에요?? 그거 먹으면 근육이 더 잘 붙어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타루루루룽 · 362809 · 11/01/18 14: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원빈 · 345401 · 11/01/18 14:21 · MS 2010

    프로틴류(casein, wpc wpi wph wpih) 글루타민 / 아미노산 / zma / hmb / cla
    bcaa / pumping / 크레아틴 / 프로몬 / 등등 여러 가지 있는데요

    거의 4년 가까이 운동 하면서 저는 단백질 보충제 하나로 충분하고 요

    흡수 할 만한 근육이 있어야 잘 붙겠져

  • 진이 · 352396 · 11/01/18 14:21

    쩌거 먹어줘야지 근육이 유지되는거에요? 아님 더 붙는거에요?

  • 원빈 · 345401 · 11/01/18 14:25 · MS 2010

    말그대로 보충제에여
    미국에서는 dietary supplement 용으로 대형마켓에도 팔 정도로 대중화되었구여
    잠 푹자고 밥 열심히 먹고 운동열심히 하면 유지 되고 붙는 셈이죠 뭐
    미국에서는 근육 유지하려고 카타볼릭(이화작용)방지 보충제도 있고 많아요 종류


    근데 중요한건 프로틴 하나로 전부 커버 됨

  • ㅇㅠㅊ · 337263 · 11/01/18 14:24 · MS 2018

    보충제 먹으면 확실히 근육이 더 잘붙습니다. 정말 눈에 보일 정도로요, 그게 물론 보충제를 먹어서 더 헬스를 꾸준히 열심히 한다는 심리적인 작용도 하겠지만은, 경험상 평소에 헬스를 그냥 운동만 할때랑 보충제 꾸준히 먹으면서 할때랑 완전 5배이상으로 차이가 났습니다 정말..

    근데 주의할건 운동안하고 보충제만 꾸준히 먹을 경우엔 살이 찌는게 보일정도로 엄청 빨리 찝니다. 한 2주 운동쉴때 보충제는 꾸준히 먹었는데 거짓말아니고 10킬로정도 쪘어요 딱히 생활패턴이 변한게 아닌데.ㅋㅋ

  • 원빈 · 345401 · 11/01/18 14:33 · MS 2010

    심리작용 굿 ㅋㅋ

    그래서 전 20살때 프로몬도 빨아봤죠 호기심에

  • akrwkdwo · 172056 · 11/01/18 14:36 · MS 2007

    근육 붙으려면 단백질이 필요한데
    단백질을 삶은계란,닭가슴살로 많이 먹기는 힘드니까요
    토나오죠 ㅋㅋ

  • 스틸리블루 · 100358 · 11/01/18 17:42 · MS 2005

    보충제가 특별하다기보다는 일반적으로 한식 식단으로는 왠만해서는 3000키로칼로리 이상과 자기체중 X 2g의 단백질을 저염량 저 포화지방 적은 저질탄수화물로 섭취해주기 힘들기 때문에 추가로 한두끼 더 먹어서 부족한 열량과 단백질을 보충해준다는 의미에요. 운동을 안하더라도 균형있는 식생활을 위해서 회당 단백질함량이 20g 이상인 게이너 하나정도 매일 먹으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