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피유학과 비도피유학의 구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988218
제 신상은 까고 싶지 않습니다. 도피유학과 유학의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대학에 대한 기본 상식들입니다.
알아둬야 할 것
1. 학과마다 인풋 아웃풋이 많이 다릅니다.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브라운 대학교 BS-MD 과정 등은 하버드나 MIT보다도 입학이 힘듭니다. 뉴욕대학교 스턴은 T20 이상이고, 조지아 공과대학 컴퓨터과학과 등도 T20에 견주어질 수 있습니다.
2. 주립대는 학생들 배리언스가 상당합니다. 거주민들을 훨씬 더 많이 뽑습니다.
3. T40 이내 사립대들은 다 훌륭합니다.
4. 미국 시민권자가 입학하기 훨씬 쉽습니다.
I. 아시아 내 그 어떤 대학과도 비교할 수 없는 대학 목록 (T10)
1. Harvard University (IVY League)
-> 인문계열 및 상경 강함
2. Yale University (IVY League)
-> 법 등 문과 강함
3. Princeton University (IVY League)
-> 순수학문 강함
4. Stanford University
-> 공대마저 MIT와 동급
5. MIT
-> 공대 및 이과 탑, 나머지도 T10급
여기까지 HYPSM
6. Chicago University
-> 시카고 경제학파는 전세계 탑
7. Caltech
-> 공대는 MIT와 동급, 순수학문도 강함
8. Columbia University
-> 공대 강함
9. Duke University
-> 밸런스 좋음
10. University of Pennsylvania (IVY League)
-> 와튼 경영스쿨은 학부 수준에서 전세계 탑
11. Johns Hopkins University
-> 의대 강함
12. Northwestern University
-> 밸런스 좋음
+ UCSF (대학원만 있고 의대 탑)
II. 미국 내 가장 강한 20개의 사립 대학교들 (T20)
13. Brown University (IVY League)
-> 혁신적 커리큘럼
14. Dartmouth University (IVY League)
-> 소수정예
15. Cornell University (IVY League)
-> 공대 강함
여기까지 T15 -> 인풋도 서울대보다 훨씬 어려움
16. Rice University
-> 이과 및 경영 강함
17. Washington University in Saint Louis
-> 경영 올린스쿨 학부 좋음
18. Vanderbilt University
-> 피바디 대학 교육과 좋음
19. University of Notre Dame
-> 인문계열 강함
20. Emory University (T20으로 안 치는 경우도 있음)
-> 이과계열 강함
21. Georgetown University (T20으로 안 치는 경우도 있음)
-> 정치 탑스쿨
22. Carnegie Mellon University (T20으로 안 치는 경우도 있음)
-> 공대는 T10급
여기까진 인풋도 SKY보다 보통 어려움.
III. 미국의 리버럴아츠 컬리지 (T20보다 인풋이 높은 경우도 많고, 아웃풋이 높은 경우도 많음)
- Amherst College
- Williams College
- Swarthmore College
- Pomona College (클레어몬트 연합)
- Claremont McKenna College (클레어몬트 연합)
- Harvey Mudd College (클레어몬트 연합)
-> 공대 탑. 미국 내 초봉 1위 학교
- Wellesley College (여대)
- Bowdoin College
- Minerva University (혁신 학교, 클레어몬트 연합에서 독립)
-> 태재대의 모티브
- Olin College of Engineering
- 사관학교들
등등
IV. 미국 내 최상위권 대학교 (T30)
23. University of California - Los Angeles (주립대)
-> 주립대 #1 UCLA
24. University of California - Berkeley (주립대)
-> 주립대 #1.5 UC 버클리 / 하스 경영스쿨과 공대는 T15급
25. New York University
26. University of Michigan - Ann Arbor (주립대)
-> 인기과: 다 강하지만 특히 공대 (T20급)
27. University of South California
-> 미디어 강함
28. University of Virginia (주립대)
29. University of Florida (주립대)
30.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 (주립대)
31. Wake Forest University
32. Tufts University
V. 미국 내 상위권 대학교 (T50)
33. University of California - Santa Barbara (주립대)
34. University of California - Irvine (주립대)
35. University of California - San Diego (주립대)
36. University of California - Davis (주립대)
37. Georgia Tech (주립대)
-> 인기과: 공대 (T20급)
38. Rochester University
39. Boston College
40. Boston University
41. William & Mary (주립대)
-> 하버드 다음으로 세워진 대학
42.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주립대)
-> 인기과: 공대 T(30급)
43. University of Texas - Austin (주립대)
-> 인기과: 공대 (T30급)
(보통 이 정도까지를 T40이라고 합니다. 연 순위에 따라 다른 대학들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T50 대학부터 사립대는 들어가는 것 다른 명문대나 국내 명문대만큼 어렵지는 않습니다.
주립대 인기과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인기과는 공대일 수록 강하며, 문과와 상경 계열은 학부 선호도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44.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 (주립대)
-> 인기과: 공대 (T3-40급)
45.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46. Northeastern University
46. Tulane University
47. Purdue University (주립대)
-> 인기과: 공대, 항공 (T30급)
48. University of Georgia (주립대)
-> 인기과: 경영.회계
49. Ohio State University (주립대)
-> 인기과: 정치, 상경, 간호
50. Santa Clara University
-> 실리콘 밸리 버프로 가끔 T30 - T40
51. Brandis University
이 정도를 T50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Le High University
Villanova University
Florida State University (주립대)
University of Washington (주립대)
-> 인기과: 공대 (T3-40급)
Pepperdine University
Rutgers University
University if Maryland (주립대)
University of Miami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 인기과: 국제관계 (T30급), 정치
Syracuse University
University of Minnesota (주립대)
University of Pittsburgh (주립대)
Texas A&M (주립대)
-> 인기과: 공대 (T3-40급)
Virginia Tech (주립대)
-> 인기과: 공대 (T3-40급)
Rensselaer Polytech
University of Connecticut (주립대)
University of Massachusetts - Amherst (주립대)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주립대)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 (주립대)
등등을 더해 T70이라고 부르고 명문대 마지노선으로 부릅니다.
SUNY는 저평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지만 T70에 들어갈만 합니다.
이 중에서 T40 + T70 인기과는 절대로 도피유학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T70 비인기과와 장학금 없는 사립대는 도피유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 없다면.. LAC 같은 명문이거나 도피유학입니다.
상세 설명 필요한 대학, 과 있으면 전부 답변 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미적분 29번 0 0
미적분 29번을 수능때도 맞추고 싶은데 요즘 기출같은거 풀면서 느끼는게 감각적인...
-
큐어 에클레르 보고가세요 0 0
너무 이뻐요
-
옯생 잘 사는 법 0 0
좆목질 안 하고 하더라도 티 안 나게 남한테 피해 안 주면 됨
-
이감 4-2 등수 4 1
93점 토요일반 1등 전체5등입니다 현장응시는 후반부에 시행할 때 답지 베끼시는...
-
에타보다가 오르비보면 4 3
오르비언들 너무 착해
-
[국어 내신 무료 자료 공유] 22개정 고1, 고2, 고3 모의고사, 중1~중3 문제 배포 0 0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2026 중1-1 국어 31 단어의 갈래 기출.hwp...
-
환자분이 나 아메쨩 쌤이라고 불러줌 12 2
오늘 씹밍아웃 좀 했음
-
독서실에서 봉지과자 쳐먹고있네 14 1
-
조3위로 본선간다면.. 5 3
독일이나 G1(이집트 or 벨기에)랑 경기가 잡히겠죠 그런데 실제로 독일이랑 붙게...
-
많은게 맞나요.무슨 총장님이 새마을학과인가 그거 밀어줘서 유입이 많다고 말은 있던데...
-
기생집 다 봤는데 검더텅 7 1
추가로 하는 거 오바일까 기생집으로 n회독 할까 아니면 검더텅 쭉 한 번 풀까
-
여자도 뭐눈엔 뭐만 보인다는게 이런거구나,,, 13 2
걍 아는 여자애랑 이번에 월드컵 축구얘기하다가 축구잘하냐고 나한테 물어보길래 축구에...
-
뭐라 못하겠는데 한마디만 하자면 6모 수학은 진짜 개대충 낸 거 같음 국어는 8번 낚시라도 잘했지
-
제가 고3이고 영어 4등급인데 다른 건 다 안 바라고 안정적인 3을 원해요. 그래서...
-
수험생들은 어느 장단에 맞춰서 공부해야하나
-
평가원 #~# 0 1
삼각함수 출제해라
-
국대때문에 14만원날림 0 0
15만원벌거 만원벌음
-
Jtbc 트롤짓을 출발로 솔직히 체코전빼고 다 기대이하의 성적을 받고 있는데...
-
그 푸념 하는데에도 상당한 시간이 들었습니다...월드컵 즐기시는 와중에 보기싫은...
-
하 큰일났네 2 2
남아공 손흥민 벤치로 져서 손뽕들 또 ㅈㄴ 어깨 올라가겄네
-
그 시간에 졸업이나 빨리 하고 진학이나 어여 하는게 낫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절...
-
9월 22번이 지수로그면 8 1
수능 개꿀잼 각 나오는거지
-
후 2 0
이해원 2회독 드디어 끝 이제 책에다 풀어야지
-
지로함 유기해도되나 2 0
21 수2 22 수열 확정인데 유기해도되나 14 15에 나오면 걍 거줘먹는 문제처럼 나올거같은데
-
미용실 늦엇다 5 1
어떡하지
-
76년 전 오늘부터 1953년 7월 27일까지 대한민국을 북한 중국으로부터 지켜주신...
-
대가리가 깨질거같음 7 0
수학 어려운거만 3시간 정도 했는데 다 맞기는 했는데 문제는 그 이후 대가리가...
-
계란판들고 인천공항 가기 6 1
명보딱대
-
김승리 모의고사 몇회분 3 1
몇회분 나올 예정인지 알 수 있나용...?
-
ㄹㅈㄷㄱㅁ 3 1
아는 사람한테 15만원 정도 빌린거 갚아야함 여기서 ㅁㅌㅊ
-
작년 3월로 돌아가고 싶다 3 1
그때로 돌아간다면 엔딩이 달랐으려나..
-
없을수도 있나요.권장으로 넣어놓고 필수과목은 기초수학,미적분1,선형대수...
-
잘잤다 3 1
모든 수시러의 등급을 한등급 올려줌
-
작수 미적 88점이고 올해 6평도 집모로 88점임(이제 반수 시작함) 강기원이...
-
세지 작년컨 풀어도 되나영 0 0
당근에 서바랑 브릿지 싸게 올라와있던데 통계나 그런거 문제 없을까요
-
ovs 강E분 KBS중에 추천점 추천안해주면 내맘대로 듄스트라다무스 들을거임
-
하닉 +15% 1 0
하닉한테 tsmc급 멀티플을 적용하게 되는건가
-
28년도 수리논술 질문 0 0
28학년도부터 수능수학 범위가 줄어드는걸로 알고있는데(수1 수2 확통으로) 그러면...
-
우리 학교는 대환장 파티임 0 1
학과 별로 입결이 다양하면 안 되는 이유를 보여줌
-
돈없어서 몸파는거빼고다하는중 4 2
연대생이란거 비학군지에선좋은거구나 좋은취급받네... 과외도열심히잡고잇고 부업으로...
-
지금 시기에 목표 설정 8 1
만점받을 각오로 임하는 게 나을까 목표점수 있으면 버릴 건 버리는 게 나을까 수학 말임...
-
님들 독서 연계 볼 거임? 7 0
보면 인강으로 추려서 볼 건데 님들은 볼 거?
-
고시원 된장빌런의 정체 1 0
어제 글과 이어집니다. (요약하면 밤중에 고시원 복도에 된장 같은 음식물이 흘러...
-
나도 친구무리 갖고 싶다고 5 0
시발 왜 나는 안되는데…..
-
우울글)님들 영남대라고 아시나요 32 1
나름 정시 3등급으로 전자과를 오긴 했는데 문제는 이게 이 학교에서 의약대 제외하고...
-
오르비 급식들 ㅈㄴ 웃기네 19 10
0809이런 애들이 단뎀방 만들어서 뒷담까고 다님ㅋㅋㅋㅋ ㅈㄴ 음흉하네
-
야옹 2 1
야옹
-
김이 삐지면? 4 1
김치
-
하츠투하츠 이번 신곡 구리네 0 1
Rude chase focus style은 명곡 파티던데
-
탕! 13 2
죽어랏
건너건너 아는 외고 친구 지방사립대 다니다가 스탠포드 합격했던데 대단하네요..
40위는 너무 넓고 25 정도가 적당
놀기만 한 친구들 다 uc 갔어요
UC도 하도 많아서요ㅋㅋㅋ 또 캘리 CC에서 편입하는 케이스가 많아서 그런 케이스가 아닐까 싶어요
stonybrook university는 어떤가요??
저희 누나가 rice university 다니는데 스카이보다 인풋이 높다는건 그냥 글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