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학과 추천 해주세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588963
일반고 문과 고 2 이고 1학년 내신이 2.5 입니다
솔직히 정치외교 학과에 관심이 많고, 그 분야가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해서 처음엔 생기부도 정치외교 관련 주제들을 사용해 썼는데요. 가면 갈 수록 문과 가면 취업이 안된다 라는 소리와 함께 생기부에 경영, 경제 관련 주재 들을 집어넣어서 1학년 생기부가
정치외교+상경계열 짬뽕이 됐습니다.
이제 고2인만큼 확실히 과를 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는데요.
그래서 알고 있는바에 따르면 학종이 교과보다 내신등급이 낮아도 높은 학교를 갈 수 있고, 또한 경영 입결이 정치외교 보다 높다고 생각이 들어서 생기부를 전략적으로 어떻게 써야할 지 고밍입니다.
그래서 지금 생각으로는 만약 생기부를 정외과로 맞춘다면
학종(정외)에서는 교과(경영) 보다는 최소 한 급 이상의
학교를 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들고
반대로 생기부를 경영으로 맞춘다면 학종(경영)과 교과(정외)로
비슷한 레벨의 학교를 갈 거 같다는 생각이들어서
투표를 올려봅니다.
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ㅋㅋ
-
두통생김 0 0
낼 1교시 쪽지시험인데 안그래도 과 꼴등하고있는데
-
혜찌 이 사람 이쁨 5 2
조녜
-
이미지 선생님 말이에요,, 3 1
어때요?? 대성패스 구매할려 해서 조안 구해보아요!!
-
사람은 쉽게 안 변하는군
-
입시 관련 글 단 한 개도 안쓰고 하루종일 정치 글만 쓰는건 쫌 보기 불편하긴함 여긴 입시 커뮤라고
-
여르비 없으니까 인증 안함 4 1
덜렁이들은 자라
-
이중 가장 어려웠던 급수는 뭐라고 보나요??
-
그니까 3 3
민주당이 전라도에서 이길려고 부정선거를 했다고
-
언제까지 저러려나 4 5
고딩때 학교에서 디시하면서 자기가 아는 주제 나오면 흥분하고 조금이라도 반박하면...
-
정시 의대 어떤게 더 어려울까요? 아주인하는 과탐가산 3%
-
영어 단어 v 0 0
제가 영단어를 좀 다시 잡아야 될 것 같아서 그냥 단어장 보다는 김지영선생님의...
-
22번 삼차함수 개형 1 1
Feat. 3차원 공간도형에서 구사
-
차단당했나
-
공연음란죄로 쫓겨날수있음
-
조금만 더 기다려 1 1
이대로 나를 떠나지마요
-
22번 수2어게인하면 존잼 3 4
원하진않는다 시발
-
은근 신기한 영단어 많음 5 2
특정 인간성을 대변하는 저런 단어들도 종종 있음 물론 저건 독일어 유래 단어이긴...
-
6모 수학에 속으면 안됨 1 2
작년 6월 국어 컷은 전설이었음 정작 수능날 국어는 여럿 울렸는데
-
저도 ㅇㅈ할게요 4 1
잠이나 자라
-
과고 1등출신 피셜이라 신뢰도가 없긴 함...
-
작수 미적 28번 무서운점 2 0
0에서 3차임 항등식 킬러 낼려했다가 바꾼거같음
-
입시커뮤에 정치몰입된애가 보이네 10 9
대충 영써티처럼 보이는데 그거도 당일 한두번해야 재밌다게이야.. 무슨 반에서 찐따가...
-
뉴런듣고 카나토미 별로인가요?
-
난 수학 현장에서 못 치는듯 1 2
집에선 1등급 몇번 받아봤는데 현장에선 어김없이 2~3
-
n제 선택 고민? 0 0
재수 기출 공통 확통 모두 1회독 중입니다 확통이고 6모 13 21 22...
-
피치못할 사정으로 물화생 투 다해봤는데 그냥 물화는 영재고 과고 전용인거 같고 생은...
-
강민철 수완 문학 0 0
언제 나옴?
-
그래도 저 실수 안 했으면 1 0
1컷까지....
-
갑자기 하수도 상수도 배관 속 액체가 반전되면 어케될까 4 2
수돗가에서 똥물 너오고 처리장에서 깨끗한 물 나오기
-
수열을 20 빈칸으로 내고 22번에 회전이동 지수로그 낼려다가 꺾은듯
-
머리뒤쪽이아픔 10 2
며칠째이럼 이거 약간 뇌세포가 진화하고있는거아닐까 수학천재가되는거지
-
근데 그럼 2 2
민주당이 전라도에서 이길려고 부정선거를 했다는건가 그 투표수 일치하는곳 보고왔는데
-
확통 2등급 커리 가능한가요 1 0
가능충 죄송합니다만.. 시발점 3회독 + 쎈b + 어삼쉬사 + 기출 양치기 +...
-
파 마 늘 저격합니다 2 0
저 격합니다
-
수업마치고 과외하고 운동 끝 6 0
이제 시험공부를..
-
여러분 집단지성좀 0 0
문과라 과탐 현강은 잘 모르는데 보통 이과로 확정지으면 예비고1 때 통과가 아니라 물화 들음...?
-
부정선거 의견 정리 글입니다 9 0
수능 준비 1.5일 말아먹은 한심한 내가 생각한 의견 정리 재선거 주장>o 시위대...
-
영어 유형별 문제 인강 1 0
제가 영어에서 30번 어휘 문제, 40번 요약 문제, 41-42 장문 문제 유형이...
-
구라 안치고 심정지 올 거 같음 사례있을 거 같은데 진짜 밤샌 날에 최후의 수단으로...
-
선거 관련 재밌는 단어가 있네 7 0
ㅋㅋ
-
22번 이러면 10 3
6모 22 수열로 어그로 끌어서 학생들 수열 공부 빡세게 하는데 9모 22는 짜잔...
-
미국 동부시간 기준 1999년 4월 23일(한국시간으로 4월 24일) 세인트루이스와...
-
6모 주제 수능까지 쭉 가고 예외는 없었던거 같은데 올해도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그냥
-
나도 취집하고싶다 7 0
저 시켜주세요
-
청산당해버렸노
-
요새도 인증메타가 열리는구나 5 0
아님 오늘이 오랜만인가
-
반수 수학 커리 0 0
조언 구합니다ㅜㅜ 작년 수능 수학 5등급 맞았고 올해 수시반수 하는데 수학이...
-
22번 수열 대비 7 3
가형 나형 세대에 이런 수열 많이 나왔는데 이때 수열 킬러 찾아 풀기 ㄱㄱ 25시즌...
아직 2학년이면 그냥 바꾸셔도 됩니다. 바꾸는 이유를 잘 설명하면 돼요. 학종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경영으로요?
근데 1학년 내신이ㅜ안 좋아서 경영으로 가면 대학교 간판이 낮아질까 걱정됩니다
저도 1학년때 내신 비슷했는데 올려서 한양대 왔습니다. 경영으로 돌리시고 열심히 하시면 안될것 없읍니다 파이팅!
학종을 정외로 써서 조금 높은 학교를 가고 거기서 경영 복전을 하는방법은 어떨까요?
학종은 내신을 몇점 높인다고 학교가 크게 높아지지 않습니다 차라리 경영으로 확실히 밀고 생기부 풍성하게 채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정외나 경영이 학교를 가를정도로 그렇게 차이나진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