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의대 [1210290] · MS 2023 · 쪽지

2023-02-23 22:17:46
조회수 3,764

한번씩만 필독 (자연계와 인문계는 한 급간 차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187286

자 일단 설상경을 선택 (자전은 넘사니 패쓰)

그리고 연고대 이공계 중 최고인 연세대 시스템반도체를 비교 대상으로 설정해보자.


지금 나열할 것들은 내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하는 비교 방식들이다.


1.온라인 커뮤니티 투표)

수만휘에 Bl**라는 닉으로 올린 투표.

설상경 vs 연대 시반공 6:4 설상경 승.

이 투표에 맹점은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중 문과가 끼어있다는 것이다. 문과는 선택권이 없다. 문과는 당연히 본인이 진학 가능한 설상경에 투표를 했을 것이다.

최대한 너그럽게 잡아서 문과가 20프로 끼어있었다고 치자.

60:40에서 60-20:40은 40:40이다. 결코 이과 선호도에서 연시반공이 밀린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2.중복합격자의 선택)

코스모스핌님께서 제시하신 자료에 의하면 과반 이상은 연고 높공보다 설상경을 선택한다. 하지만 연시반공이면 꽤 높은 한의대도 가능한데? 인설약,수의도 가능하고 투과목을 쳤다면 설낮공도 가능한데? 애초에 설상경에 지원한 학생들 중 상당수는 이미 중복 합격시 설상경으로 갈 생각이 아니었을까?


3.복전 유무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

윤xx 투표에서 복전이 가능할 시 연고대 이공계 vs 서울대 인문계에서 설문이 승리. 그 다음 투표에서 복전이 막혀있다고 가정 시 연고 자연 승리. 그럼 어떠한 결론을 내려야할까? 설공 복전 설문>연고공>설문??? 그럼 복전이라는 옵션이 붙어야 설문이 연고공보다 좋은건가? 설공>연고공인 것일까 설문>연고공인 것일까?


4.입시 난이도) 

제가 문과에서 이과로 전향한 케이스입니다. 과탐하면 국영수 성적 진짜 많이 떨어져요. 설상경이 생2했으면 생윤 1등급 맞은 것과 똑같이 1 받았을까요? 미적과 탐구 선택2도 같은 맥락. 


(비하 아님)

문과 생각은 아마

나는 아무리 잘 가도 최대 설상경인데??? 문과 최고 존엄 설상경이 연시반공이랑 비슷하다고? 쒸익 쒸익~ 설상경은 의대랑 같은 라인이라구!!!

라고 유추해봅니다 ㅎㅎ.


그냥 마땅한 비교 방법이 없다는 거임. 무조건 한 급간 차이를 공식화시키기엔. 연고상경과 한양공도 비슷한 맥락임.

그냥 무조건 비하하시지 말고 한번 곰곰히 따져보세요.

필력 안 좋은 점은 죄송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