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자료 올리는 효랑] 하 스벌 틀딱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767188
hostile [하스틀]
[하 스벌 수능판에 스멸스멸 기어 들어오는 틀딱들] 하면서,
그들에게 [적대적인] 감정을 가지는 옯붕이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암기하면 된디
favor [féivər] 호의, 친절, 친절한 행위, 청, 부탁 (명사) / -을 선호하다 (동사)
do a favor 부탁을 들어주다
do OO a favor OO의 부탁을 들어주다
in favor 찬성하여
in favor of -에 찬성하여, -을 이익이 되도록, -을 위하여
favorite [féivərit] 마음에 드는, 매우 좋아하는, 총애하는 (형용사) / (어떤 사람의) 좋아하는 물건, 마음에 드는 사람 (명사)
one's favorite -가 가장 좋아하는
affinity [əfínəti] 좋아함, 친밀감, 서로 잘 맞음 / 유사성, 밀접한 관계 / (생물·의학) 친화성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have (an) affinity to/for -에 마음이 끌리다, -을 좋아하다
fond [fand ※발음주의] 좋아하는, 마음에 들어 하는, 애착을 가진 / 분별없는, 허황된
be fond of -을 좋아하다
fondness [fάndnis ※발음주의] 애호, 아주 좋아함
favorable [féivərəbl] 호의적인, 호의를 보이는 / 유리한
unfavorable [əˌnfeiˈvərəbəl] 호의적이 아닌, 적개심이 있는, 반대하는 / 불운한, 바람직하지 못한, 불리한 / 불길한, 흉조의
detest [ditést] -을 몹시 싫어하다, 혐오하다
hate [heit] (-을) 몹시 싫어하다, 증오하다, 혐오하다, 미워하다 (동사) / 강한 혐오 / 미움 받는 사람·것 (명사)
hatred [héitrid] 증오, 심한 혐오
with hatred 혐오감을 갖고
in hatred of -을 증오하여, 혐오하여
disgust [disgΛst] 혐오, 메스꺼움 / 진저리, 넌더리, 정떨어짐 (명사) / -에게 혐오감을 일으키다, -을 메스껍게 하다 / -을 진저리나게 하다, 넌더리나게 하다, 정떨어지게 하다 (동사)
dis- [dis-] 「결여」 「부정」 「반대」 「거꾸로 하다」 「무-」 「불-」 「비-」 「분리」 「박탈」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in disgust 진저리나서, 넌더리나서
aversion [əvə́ːrʒən ※발음주의] 혐오, 반감, 몹시 싫어함 / 혐오감을 주는 사람·것, 반감을 주는 사람·것
averse [əvə́ːrs ※발음주의] 몹시 싫어하는
hostility [hastíləti ※발음주의] 적의, 적개심 / (계획·생각 등에 대한) 강력한 반대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hostile [hάstl ※발음주의] 적의를 가진, 적대적인 / 적의, 적군의, 적국의
hospitable [hάspitǝbəl ※발음주의] 호의로써 맞이하는, 붙임성 있는, 후히 대접하는 / 쾌적한
hospitality [hὰspitǽlǝti ※발음주의] 환대, 후한 대접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hospitality industry (호텔·식당 등의) 서비스업
amenity [ǝménǝti , ǝmíːnǝti] (장소·기후의) 기분 좋음, 쾌적함(the amenity) / (사람이) 상냥함, 나긋나긋함 /
(편의를 위한) 쾌적한 설비·시설, 문화적 설비(amenities)
available [əvéiləbl] (사물이나 시간이) 이용 가능한, 유용한, 쓸모 있는, 도움이 되는
readily available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readily [rédəli] 손쉽게, 순조롭게, 쉽사리
availability [əvèiləbíləti] 이용할 수 있음, 유용성
-ty [-ti] / -ity [-əti] 「상태」 「성질」 「정도」 「행위」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ready availability 즉각적인 이용 가능성
avail [əvéil] (-에게) 쓸모 있다, 유익하다, 도움이 되다
avail oneself of something 무언가를 이용하다
handy [hǽndi] 유용한, 편리한 / 가까운 곳에 있는 / 손재주가 있는 (형용사) / 바로 가까이에, 곁에 (부사)
animosity [ӕnəmάsəti ※발음주의] 증오, 적의, 적개심, 적대감
enmity [énməti ※발음주의] 증오, 적의, 적개심, 적대감
antipathy [æntípəθi] 반감
anti- [ǽnti- , ǽntai-] (※모음 앞에서는 ant- [ænt-]가 됨) 「반대의(against)」를 뜻을 나타냄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telepathy [təlépəθi] 텔레파시, 정신 감응 (능력)
tele- [télə-] 「먼」 「먼 거리」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empathy [émpəθi] 감정이입, (남에 대한) 공감
en- [in- , en-] (※b, m, p, ph로 시작되는 단어 앞에서는 em- [əm-]이 됨) 대상을 어디에 「넣다」 「특정한 상태로 만들다」의 뜻을 나타내며, 명사·형용사·동사를 타동사화 하거나 이미 타동사인 동사의 성질을 더욱 분명히 드러나게 함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empathetic [èmpǝθétik] (다른 사람과) 공감할 수 있는, 감정 이입의
empathize [émpəθàiz] 감정이입하다, (특히 자기 경험에서 우러나) 공감하다
emphasize [émfəsàiz] -을 강조하다
emphasis [émfəsis] 강조
point OO up OO을 강조하다
highlight [haiˈlaiˌt] -을 강조하다, 눈에 띄게 하다, (어구를) 형광펜으로 표시하다 (동사) / (뉴스 등의) 최고조의 장면, 가장 흥미·인기 있는 부분·프로·사건, 가장 중요한 점, 볼거리, 압권, 하이라이트(종종 highlights) / (미술) (그림·사진의) 가장 밝은 부분 (명사)
sympathy [símpəθi] (사람·슬픔·괴로움 등에 대한) 동정, 동정심, 연민, 연민의 정 / 공감, 동감
syn- [sin- , sən-] (※b, m, p로 시작되는 단어 앞에서는 sym- [sim- , səm-]이 됨) 「함께」 「합성의」 「동시에」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pathy [-pəθi] 「감정」 「괴로움」 「요법」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sympathetic [sìmpəθétik] (사람·불행 등에) 동정적인, 동정에서 나오는, 동정을 나타내는, 동정을 느끼는 / (계획·제안 등에) 공감하는, 호의적인, 찬성하는
compassion [kəmpǽʃən] 연민, 깊은 동정, (남을) 측은하게 여기는 마음
com- [kəm- , kam-] (※b, p, m 앞에서 쓰며, l 앞에서는 col-, r 앞에서는 cor-, 기타 음 앞에서는 con-이 됨) 「함께」 「완전히」 「전혀」의 뜻을 나타냄 (접두사)
compassionate [kəmpǽʃənət ※발음주의] 연민 어린, 동정적인, 가엾게 여기는
-ate 명사로부터 「-의 (특징이 있는)」 「-을 가진」 「-으로 가득 찬」의 뜻의 형용사를 만듦 / 동사로부터 수동적 의미의 형용사를 만듦 / 명사·형용사로부터 「-하는 사람」의 뜻의 명사를 만듦 [-ət] / 명사·형용사로부터 「-시키다」 「-하다」의 뜻의 동사를 만듦 [-éit] (접미사)
passion [pǽʃən] 열정, 격정, 정열
passionate [pǽʃənət ※발음주의] 열정적인, 열렬한, 격정적인
-ate 명사로부터 「-의 (특징이 있는)」 「-을 가진」 「-으로 가득 찬」의 뜻의 형용사를 만듦 / 동사로부터 수동적 의미의 형용사를 만듦 / 명사·형용사로부터 「-하는 사람」의 뜻의 명사를 만듦 [-ət] / 명사·형용사로부터 「-시키다」 「-하다」의 뜻의 동사를 만듦 [-éit] (접미사)
pity [píti] 연민, 동정, 동정심, 불쌍히 여김 / (실망을 나타내는 표현에 쓰여) 유감 (명사) / -에 대해 애석해 하다, 연민을 느끼다, 불쌍해하다, 동정하다 (동사)
have/take pity on -에게 연민을 품다, -을 가엾게 보다, 불쌍히 여기다
pitiful [pítifəl] 측은한, 가련한 / (경멸감이 들 정도로) 한심한, 초라한
-ful [-fəl] (명사·동사·형용사에 붙어) 「-이 가득한」 「-이 많은」 「-의 성질을 가진」 「-의 경향이 있는」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pathetic [pəθétik ※발음주의] 애처로운, 연민의 정을 자아내는 / (딱할 정도로) 서투른, 형편없는 / 어처구니없는, 우스꽝스러운
absurd [æbsə́ːrd , æbzə́ːrd] 우스꽝스러운, 터무니없는, 어리석은 / 불합리한, 부조리한 (형용사) / 부조리, 부조리한 것 (명사)
absurdity [æbsə́ːrdəti , æbzə́ːrdəti] 불합리, 어리석음, 논리적 모순 / (문학·연극상의) 부조리 / 어리석은 일·것·언행(종종 absurdities)
ridiculous [ridíkjuləs] 웃기는, 말도 안 되는, 어처구니없는, 터무니없는, 조롱을 받을 만한
-ous [-əs] 「-이 많은」 「-이 풍부한」 「-의 특징이 있는」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ridicule [rídikjùːl] -을 비웃다, 조소하다, 조롱하다 (동사) / 비웃음, 조소, 조롱 / 조롱의 대상, 웃음거리, 놀림감 (명사)
make a fool of -을 놀리다, 웃음거리로 만들다
make fun of -을 놀리다, 비웃다, 웃음거리로 만들다
laugh at -을 비웃다
tease [tiːz] -을 놀리다, 괴롭히다(귀찮게 조르거나 지나친 농담·장난으로 인해 참지 못하고 발끈하게 만듦)
deride [diráid ※발음주의] -을 비웃다, 조소하다, 조롱하다
derision [diríʒən ※발음주의] 비웃음, 조소, 조롱 / 조롱의 대상, 웃음거리, 놀림감
mock [mak ※발음주의] (특히 흉내를 내며) -을 놀리다 / -을 무시하다, 경시하다 (동사) / 가짜의, 모의의 (형용사) / (공식 시험 전에 치는) 모의고사 (명사)
mockery [mάkəri ※발음주의] 조롱, 조소 / (제대로 되지 않은) 엉터리, 흉내에 불과한 것
-ery [-əri] 「성질」 「행위」 「일」 「-업」 「제품」 「-점」 「-공장」 「집합물」 「-류」의 뜻을 나타냄 (접미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사문은 최적 윤성훈중에 들을 것 같아요
-
아니 공통 22번 빼고 40분남기고 미적풀러갓는데 26번 저거 탄젠트공식ㅆㅓ서...
-
경쟁률 뭐다노
-
하필 도서관이 9시에 딱 문을 여네요 어쩌지
-
학원에서 봤고 제목대로 맞았는데 기출하느라 연계공부를 하나도 못했거든요 이정도면...
-
뉴깅이 맛점 0
넵
-
ㄹㅇ 상큼하고 귀엽노
-
수학 6뜨고 확통합니다.. 수능때 최소 4를 받는걸 목표로 하는데 마더텅도 풀다가...
-
7월부터 반수 시작한 반수생입미다... 모든 과목은 치지 않았지만 반 년새 다...
-
뭐가 더 남자 머리 묶을 때 이쁠까요
-
느낌 좋았는데 채점해보니 망....
-
저는, 잇올 1달 정도 다니고 있습니다 다니면서 느낀바로는 사감쌤이 존재하는...
-
막말·독단적 의사결정 신뢰추락 전공의와 간담회선 보이콧 당해 시·도의사회장들도 성토...
-
혹시 ebs 연계되는 사설 모고 주간지 등으로 벅벅하면 간접연계 체감이 될 수...
-
7모 13번 풀이가 굉장히 다양한데, 제거도 봐줘요 6
어때요? 저기서 코사인법칙만 쓰면 문제 끝나요
-
공부하기 진짜 싫다 근데 수능 치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한다 어차피 수능 칠꺼면...
-
메가스터디 정답률만 이용했던 초기 예측과는 달리 이번에는 3사(이투스, 메가스터디,...
-
수능날 내가 ㅈ될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를 보여주는거같음 그때 어떻게 반응할건지...
-
ㄱ선지에 찬성, 반대하는 사상가들좀 알려주세요 (칸트 루소 벤담 베카리아)
-
메가 강사 추천 부탁드립니다..0.
-
국어 가르치는 사람들은 대체로 잘생긴사람이 많다고. 음. 지금봐도 어느정도 맞는말을 하신거 같아.
-
수2 n제 고민중인데 뭐가 더 어렵나요? 비슷하다고는 하는것 같은데 그래도 하나 고른다면?
-
밀려있던 지문들이랑 EBS 보는데 계속 하나씩 벅벅 틀려서 정신 나가는중
-
[정법 학습안내] 기출의 흐름은 어떻게 읽어낼까 2편 (2025.6평 1
안녕하십니까! 작년 이맘때 기출 흐름을 읽어내어 출제요소를 뽑아내는 방법을 소개하는...
-
수학잘하고싶다 0
국어도 영어도 탐구도
-
ㅈㄱㄴ
-
ㅈ반고 문과특 2
수학 끝나고 답맞출사람이 없음 잘하는 통통이가 없기때문에 그래서그런가 수학끝나면...
-
내일부터공부함 0
이번주는 기말고사였으니까 히히
-
생명과학II 선택자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제작 하게 되었습니다. 9모도...
-
확통 22/26 #30 f(1)=f(2)일때 빼고 풀었네요.. 확통 단답형 맞추시는...
-
( 스탠퍼드대 AI연구소, 10만명당 AI 특허 건수, 세계 Top15, 1위 국가는? ) 0
https://aiindex.stanford.edu/wp-content/uploads...
-
내 정서랑 ㅈㄴ안맞으면 걍 안읽히노
-
누구랑 비슷함? 성적 올라서 시대 단과 첮고잇는댕 스타일 알려주셈 비슷한 강사도 알려주고
-
브릿지 50띄우다가 물리 47점으로 2등급뜨니까 슬프네요 4
못풀겠는건 없었는데 선지 하나 잘못봐서 12번인가 3점짜리 틀렸내요 1컷이었으면 속상하지도 않지.?
-
친구가 이투스 관련 재수 학원 다녀서 친구랑 내기하는 식으로 같은 모고 보려고...
-
주겨줘... 2
-
복귀하기 싫다 3
ㅠㅡㅠ
-
난 독서만 틀렷는데 주변에서 왜 문학이 더 어려웠다하지
-
6모가 사고인걸까 7모가 뽀록인걸까?
-
내 상식이 후달리는느낌 +책임이없다=의무를 안진다? 이것도 너무당연하다 느껴짐? 흠.....
-
국어 영어는 걍 아예 풀독학으로 갈거니까 다소 커리가 길어도 괜찮 지않구요 수학은...
-
아니머 단체로 다 등록 안하고 유급하고 국시도안치고 이러면 입시요강에 1500명...
-
이거 언제적 책인가요??
-
미적분과 기하중에 고민중인 입장에서 올리는 설문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미진한 실력이지만 올려봅니다. 보충설명을 조금 하자면, 28번은 역함수가 존재하는...
-
개재밌네 1화만봐도 이게만력인가
-
도와주세요 강의없이 독서실력을 어떻게 올려야 할까요? 7
글이 난잡할수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올해 1월부터 처음 국일만으로 시작해서...
-
신검 어쩌지 7
통지서? 나왔는데 시발 10월 30일에 오라네 걍 군대 째고싶다
-
밸겜 절망편이네 2
9시 수업(주2회)이냐 아님 6시 50분에 시작하는 야강이냐..
-
오늘 4-2 받았는데 한번 더 보는건 오반가 아껴둘까?....
제목보고 비추눌렀습니다..
고맙디, 잔잔함이 [서릔] 좋은 댓글이디
hostile을 이렇게...
감탄하고 갑니다
존엄 고렙 미분 쌉가능 군, 미친 새끼 취급 안 하고 칭찬해주서 고맙기가 이를 데 없디
뭔가 거시기하긴 하지만..
떴다, 알치 군의 건전 야동 효르노허브
게이야
오 설교게이 오랜만이디, 설교간지빨로 과외를 벅벅 구했나?
선생님 늘 잘 보고 있습니다!
아까 두서없는 고민도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능을 다시 응시하지 않아도 영어는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수능 공부 관련해서는 다른 게시글에서 조언을 얻었었는데,
회화나 토익 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영어를 잘하려면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할까요?
일단 선생님 글부터 정독하면서 어휘실력을 다져볼 예정이긴 합니다 ㅎㅎ
삼반수꿀맛 의머 군, 오늘도 반갑디:)
입시와 별개로 영어의 가치와 중요성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다니, 관련업 종사자로서 참 흐뭇하고 좋디
마침 그동안 본 질문창을 통해 친구와 동일한 질문을 워낙 많이 받았던 터라, 답했던 것들 중에 유의미한 내용이 꽤 되므로
내 생각에도 유익하다 싶은 두 가지를 복사해다가 좀 다듬어서 설명해주겠디
<회화>
1.
괜히 어디 돈 쓰거나 할 것 없이, 매일 들여다 보는 유튜브 검색창에
casual talk in English 라고 검색하면, 유익한 온갖 영상이 끊임없이 나열되어 있는데
처음 접하는 것일 테니, 하나하나 보면서 유익하겠다 싶은 것들을 따로 추려 공부를 시작하면 된디
당연히 처음에는 쉽게 느껴지거나 별 감흥이 없을 수도 있는데,
공부량이 쌓여서 체화가 어느 정도 되면 엄청난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거디
가성비면에서 이걸 이길 방법이 없다고 확신한디
2. 예과 시절에 학과 밖 개인 활동의 시간적 자유가 주어진다면 : 교내 외국인 학생 지원 동아리나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 교환을 빡세게 하는 것이 좋디. 그 외국인 학생들이 자기들을 도와주며 교류하는 한국 학생들의 니즈를 정확히 알기에, 시간과 정성을 많이 들여 잘 도와주고 친해지면, 한국어를 쓰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영어에 대한 그 어떤 노출 형태보다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거디. 20대를 재미있고 뜻깊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강추한디.
식상한 답변이 아닌가 모르겠지만, 유년기를 아예 외국에서 보내며 귀와 입을 틔운 학생이 아니라면 이러한 방법들이 비용이나 시간적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일 거라 본디.
수능에서의 출중한 실력과 그게 걸맞은 언어적 감각을 갖추었다면, 이렇게 쌓아나가는 모든 실전 영어 스킬들이 전부 즐겁게 다가올 거디.
<토익>
이건 수능 영어를 소화했을 영어 기본기 + 의머 진학자의 독보적 학습 역량이면, 길게 설명할 것도 없디
기본서 말고 해커스 실전 문제집 사서 파트별 유형만 알고 가도 충분하지만, 단번에 초고득점을 희망한다면 그 실전 문제집을 시간 맞춰놓고 풀어보는 작업을 추가하면 좋디
그리고 토익 듣기는 수능과는 결이 꽤 다르므로
따로 좀 챙겨들으며 체화하는 시간을 가져야 실전에서 익숙한 느낌으로 풀 수가 있디
다 듣고 채점 후 스크립트와 대조하며 대화의 소재와 표현을 점검하는 게 중요하디
이상, 사실 삼반수꿀맛 군은 별로 신경이 안 쓰인디ㅋ 그냥 설렁설렁해도 된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