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삼환 [824224] · MS 2018 · 쪽지

2023-01-22 20:38:46
조회수 3,851

[생활과 윤리] 생윤러들 주목! 꿀자료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539194


역대 윤리와 사상 평가원 기출문제에서 생윤러들에게 필요한 문항들을 선별하여 평가원스러운 hwp 양식에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작업이 완성되면 pdf 파일로 오르비에 올릴 생각입니다.


일단은 처음에는 동서양 윤리 파트가 담긴 자료가 완성될 것 같고요,

이 자료가 오르비에서 반응이 뜨거우면 이후 사회와 윤리 단원(직업 윤리, 분배 정의, 사회 계약론 들)도 편집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일단 이 자료는 생활과 윤리 개념을 1회독 하고 나서(당연히 개념 강의만 듣는 게 아니라 단원별 기출문제집 양치기를 마친 상태를 말하는 겁니다) 평가원 기출문제 분석 학습까지 마친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료입니다. 최근 생활과 윤리가 어려워지고 있어서, 윤리와 사상 기출문제 중 현재 생활과 윤리 교육과정과 맞는 문항은 풀어 보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생활과 윤리 기출문제 분석을 마쳤다면, 이후에는 윤리와 사상 기출문제를 분석할 차례입니다.


기출문제는 평가원의 태도가 달라진 부분만 잘 걸러 낸다면(이건 제가 당연히 해서 올릴 거고요), 기출문제는 많이 풀어 볼수록 좋습니다. 최근 3개년 정도만 풀고 분석하고서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얻으려는 도둑놈 심보를 버려야 합니다(왜 오래 전 기출문제들도 풀어야 하는지를 설명하는 근거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칼럼에서 다루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생활과 윤리 기출문제의 경우에도 2014학년도 것부터 다 보시길 권하고(물론 교육과정 변화 등의 이유로 평가원의 태도가 달려저서 필요없는 문항은 제외해야 한다는 점 다시 강조합니다), 윤리와 사상 선별 문제도 2014학년도 것부터 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슨 주간지니 N제니 잡다한 사설 컨텐츠를 푸시기 전에, 기출문제부터 똑바로, 완벽하게 다 분석하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이 자료는 얼리버드 학생들이 기출 분석을 마칠 시점인 4월 중순쯤부터 업로드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