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476574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하츠투하츠 이번 신곡 구리네 0 0
Rude chase focus style은 명곡 파티던데
-
자 1 0
야해
-
탕! 4 0
죽어랏
-
근데 신기하네 4 0
깡성적 기준이면 정규반도 전장 기준 안되는 걸로 아는데 특별전형으로 나 설대요...
-
‼️ 과외시장 실태조사 ‼️ 0 0
안녕하세요! 과외시장 고평가 여론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상 제작을 준비중입니다. 영상...
-
롤 신챔 ㅈ사기네 1 1
좀 잘크긴했는데 기동성이랑 딜 말안되고 초반에 감전들고 qqq감전 딜교하다가 e로...
-
아니 냥반이 왜 고반,서강반보다 높냐?..(하닉) 1 0
아니 왜 냥반이 높은거임 6/21일 뉴스인가? 그리고 ㅅㅂ 왜 연반이 성반보다 낫냐...
-
ㄹㅈㄷ 미친짓마려옴 11 1
화2런 마려움
-
걍 빼고 ETF에 넣고 있을까 1 1
삼전에 박고 있으면 돈이 더 크게 빨리 들어올걸 알지만 존나 요동치는 그래프 보는 것이 너무 싫음
-
인생을 좀 힘들게 살겠구만..
-
곤란하네
-
EBS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 0 0
한국사 영역 난이도가 미쳤는데 ㄷㄷㄷㄷ
-
이선미 검사님 제 롤모델 4 4
-
머야 5 2
문과 설대 점수로 대치 시대 전장이 되네 고민되뇨이..
-
안심택배함이나 갔다와야지 10 2
주문한 젤 도착했슴
-
ㅅㅂ 이해원도 안풀리고 2 0
13,14 미쳤나 시간 왜 이렇게 오래 먹음
-
깔깔 3 1
수2 수특레벨3 도함수활용(2) 다맞았군아 깔깔깔
-
삼반수 해봐도 될까요 1 0
작년에 한번 학고반수 했고 현역 대비 옆그레이드해서 현재 중시경 높공 다니고...
-
ㅅㅂ 바탕화면 개깜짝놀랐네 4 1
-
우리 어찌피 32강 가면 떨어져서 16강 못가 ㅎ 걱정말고 우승해라 ㅎ
-
동사 지2 vs 생2 지2 7 0
동사지2 목표는 표점합 134 생2지2 목표는 표점합 130 당신의선택은
-
바탕모고 들급컷 좀 후한거같냐 2 0
원래 만년 4등급인데 2연속 3등급뜨냐
-
오르비 자잘 4 0
-
코스피는 기관이 사고 2 1
코스닥은 개인이 사고 원달러 환율은 오르고 외국인은 양 시장 모두 빠져나가고 외국인...
-
사진만 올리면 수능 영어 오답 패턴 분석해주는 AI 0 0
안녕하세요. 예전에 수능 영어를 가르치면서 항상 답답했던 게 하나 있었습니다....
-
광고모델 ㅇㅇㅇ
-
2027 대성 프리패스 판매 0 0
2027 대성 프리패스완전 양도는 아니긴 하지만 제가 가끔씩 김승리쌤 강의만 보는...
-
지금자고 8 1
8시기상
-
유리 위를 맨발인 채로 걸어가 1 0
아플 때마다 피가 흘러 내려가
-
강남대성 외부생 더프 0 0
강대도 강러처럼 외부생들 더프 남녀 따로 보나?
-
포챔스 어제 11연승했는데 1 0
오늘은 6연패 함... 기분나빠서 끔...
-
션티 교재값 웰케 싸냐 1 1
2권 합쳐서 400p짜리 23000원 ㄷㄷ..
-
입시 고수님들! 6 0
6모 백분위 화확생사로 92 92 3 99(만점) 99(만점)인데 수능 때 어느정도...
-
4일만에 나왔는데 1 0
걸을때마다 다리가 너무 아퍼
-
걍우의수 4 0
1. 호주vs파라과이 -> 호주승리 호주vs파라과이 ->파라과이의 2점차이상 대승...
-
노래분석 - 처음처럼 2 1
오늘 분석해볼 노래는 엠씨더맥스의 입니다. 엠씨더맥스(M.C the Max)의 은...
-
홍명보의 큰그림 4 2
32강 이집트 유력 16강 미국 유력 8강 스페인 유력 이정도면 4강 갈 수 있는...
-
경제 하시는 분들 질문 잇어요 8 0
초반에 기회비용 같은 문제 계산 오래걸려도 괜찮나요 개념이랑 마더텅 같이하는데 은근 오래걸려서
-
뛰어야 점수를내제 미친년들아
-
자ㅎ 한 사람이 왤캐 끌리지 12 2
본능적으로 끌림
-
우울해 4 0
우울해서 빵샀어
-
명문대생들이 나와서 공부조언해주는 유툽채널보다보면 물이 아래로 흐르는걸...
-
엑셀 / 워드 배우기쉬움? 4 0
워드는 그렇다치고 , 엑셀응 걍 문외한수준인데 따로 책사는게좋나요 학원에서 일해서...
-
고1때 나도 저걸로 고민했는데 뭔 변수의다양성? 때문에 저렇다했던것같은데 그때이후로...
-
ㄹㅇ 이해가안되네 ㅅㅂ 내가 왜 모두가 쓰는 공용화장실에서 지가 양치하는걸 봐야되는거지
-
거지라서 1 0
쓸돈이 없음 나중에 한달에 100도 못벌듯
-
윤옥에인 4일차 0 0
ㅇㅇ
-
평균 달에 90 쓰는 듯 0 0
ㅇㅇ
-
N티켓 쉬운 거 맞나요? 6 0
6모 백분위 92고 실력으로 못푸는 건 22빼고 없었는데 N티켓 왤케 빡세죠..?...
-
자취냥이 한달 소비 ㅇㅈ 9 2
방학되니까 리미트 해제하고 쇼핑했더니 좀 큰 위기에 쳐했다옹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ㅜㅜ..
나군 교대는 이미 붙으신건가요?
재학중인 학교에요ㅎㅎ
ㅇㅎ....
???????
?????? 아니 님이 대학가는건데 부모님 의견이 왜중요합니까
옳소
입결이 겹치기라도 하면 이해라도 하지.....
여러 복합적인 이유가 있네요 ㅋㅋ 저도 제 나름의 노력을 정말 많이 했는데 그냥 지쳤어요
진짜 가출해서라도 이것만은 막아야됨
교대 완전 폭망임 진짜
여기서 그렇게 야리돌림당하는 이대 숙대보다도 더 낮은 교대가 있음
교대 폭망이 근거 없는 소리는 아니지 않나....
틀린 말은 아니지만 대놓고 교대 폭망이란 말은 고대 지원한 사람으로써 기분 좀 그렇네요…
아무 근거 없는 소리죠 ㅋㅋ ;;
어딜가나 억까는 존재하니 그냥 지나가시면 됩니다!
입결은 폭망이 맞지만 아웃풋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저 약간 비슷한 상황인데 저는 고려대 원서낼때 의견차이 못좁혀서 취업 무조건 되는 과(ㄱㅎ) 어쩔수없이 넣고 후회하고 살고있어요. 장학금이랑 이중 활발한거 다 얘기했고, 가고싶었던 과도 되는 성적이었는데 …ㅋㅋㅋㅋ 가정형편때문이시면 한학기만 대출해서 다니시고 장학금받을만큼 공부해보세요..생활비 대출도 있고 연대면 자기가 조금만 노력해도 과외하거나 설탭할수이써요,,,, 연대는 소득분위로 장학금주는지는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찾아보면 교내 알바(근로장학금)도 많고 나중에 이중할 기회도 있고 다양하게 많아요. 다녀보고 안되겠다싶으면 자퇴해도 나중에 재입학 할수있으니까 제발 꼭 연대 다녀보시고 내년에 다시 결정하세요ㅠㅠㅠㅠ 교대도 연대도 다 재입학 됩니다.. 학교 커뮤니티에서 보고 나같은 피해자 만들기 싫어서 헐레벌떡 뛰어온거니까… 제발 한번만 들어주세요
진짜진짜 저 n년째 후회하고 살고있으니까 자기가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성적을 물거품으로 만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의지가 있으니까 1년 더 한거잖아요…ㅠ
그리고 연대면 로스쿨도 자교우대 ㄱㄴ 소득분위 낮으면 전장 가능 걍 하… 진짜 몇 년 전 저를 보는거같아서 안타깝네요 무조건 부모님이 교대만 외치는거까지
가고 싶으신 곳 가세요ㅠㅜㅠㅠ
님 하고싶은대로 하시는게....
그냥 등록하세요 ... 젭알 .. ㅠㅠ
아...인생 힘들죠
이렇게 고생하셨는데 ㅜ ㅜ
후회없는 선택하세요
부모님 말씀도 일리가 있을 겁니다
일리가 있다고 해도 자식의 자유를 억압하는 건 부모로서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사정이 이렇게 궁금해진 사람은 처음이다
그냥등록하시지
말씀 못하시는 사정이 분명 계시겠지만,,
혹시 부모님이 교대에서 안정적으로 선생님 되라고 하시는거면
교육이수받고 사범대가거나 이번에 교육대학원 생기면 거기가시면 되는데 ㅠ
어차피 교육대학원 생기면 연대다니다가 가도 되지 않나요? 너무 아깝네요
그냥 등록하시지... 아까워요
교대가 서울교대에요??
설교라 해도 메디컬에 비유하면
고의 버리고 설약 가는거임 ㅋㅋ
교대 현실을 님이 잘 정리해서 얘기해보셈
아..
이건걍가는게맞는데제발가셈
원하던 것을 좇고 결국 이뤘는데 그게 신기루이면 얼마나 슬플까

나중에 후회하시지 않을까 걱정돼요교훌이지만 이건 좀 아니지 않나요
저는 교대에서 연대가고싶어서 이번에 다시보는데 님 진지하게 다시 생각해보셨으면...교직에 정말 그만큼의 뜻이 있으신지...ㅠㅠㅠㅠ
연대 +문사철이라면 교대+임용합격 보다 더 좋은 아웃풋만들어내는게 생각보다 힘들어서 이해가는 선택
솔직히 맞는 말이긴해요
연대 문사철이 교대 임용합격보다 좋은 아웃풋 어렵단건 도대체 뭔;; 연대생들을 어떻게 생각하길래... 입학과 동시에 면허 날로먹는 학과 다니면 지나치게 위험회피적인 성향을 갖게되는듯요
교대 중에 젤 높은 서울교대하고 연대 중에 젤 낮은 연신학하고 비교해도 연신학이 낫지 않나..
개씹에반데 ㄹㅇ;;;;;
제발 교대 남지 마라..
그냥 제발 등록하세요....
아 개에바임..
...?
걍 이상한데
연대 붙고 교대 가는 건
카의 고의 붙고 지방약 가는거랑 똑같아요
그건 좀;;
입결만 보면 카의 지방약보다 연대 교대 차이가 훨씬 커요
입결이 어떤지는 관심없고 예상 아웃풋 측면에선 아주 헛소리죠
연대 문사철이면 교대 임용합격보다 더 좋은 아웃풋 만드는게 힘들다고
위에서 어떤 분이 언급해주신 것처럼요
(뭐 공대면 모르겠는데 문사철아닌 상경이어도 유의미하게 차이가 있는진 잘 모르겠네요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 저는 입결 말하는줄 알았습니다!! 아웃풋 생각하면 서울대보다도 지방교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지극히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교대가 가성비가 진짜 좋죠~ 막말로 욕심이 없고 쉽게쉽게 살고싶으면 교대 진짜 최고인 거 같아요이 커뮤니티 평균 연령층 생각하면.. 뭐 그러려니 합니다만
문과로 졸업해서 괜찮은 직장잡는게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그러니 지금 교대가 내려치기 당하지...
교대 면접 잘 보고 오셨는진 잘 모르겠지만 교대 가시면 좋은 선생님 되시길!
특히 남자분이시면 연대 가세요 제발
제발 연대 가세요...내가 다 안타깝네..
몰래라도 등록하세요. 님 인생인데 아무리 가족이어도 님이 판단하는게 맞죠.
뭐 등록금 부모님이 내주시는 거면..

제발 연대 가시길 바랍니다...2년 전 저랑 비슷한 상황이네요...ㅎㅎ
부디 잘 결정하시길
연대 무슨관진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상관 없으니 제발 가세요ㅠㅠ
구라치고 학자금 대출받아서라도 연세대 가시면안돼요..? 교대는 서성한까지는 버리고 갈 이유가 없다고봐서요...지극히 제 생각이지만요
결정도 님이 하고 책임도 님이 지는게 나중에 후회가 안됩니다
본인 인생에 대한 선택도 본인이,책임도 본인 져야함.
나중에 조금이라도 부모님에 대한 원망 생기지 않도록 잘 선택하길 바람..
‘부모님과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 잉 ㅠㅠㅠㅠㅠ 요 부분이 마음에 저도 걸리네요… 더 고민해 보셔요 ㅠㅠ
아ㅏㅏ제발연대가세요..
교대지원한사람인데..연대주면 뒤안돌아보고 삼보일배하면서감..ㅠ
제발 부탁입니다 ㅠㅠㅠ 연대가세요
이건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당연히 연대입니다
연대라도 문사철가서 공무원 준비하느니 교대 다니면서 임용통과하는게 장기적으로 훨씬 좋은 선택임
신학과만 아니면 연대가는게 어떠실지…
진짜 이건 아닌데.. 마음 아프다..
꿈을 향해 달려온 시간을잊지말고 일단 등록해요 무조건 평생후회하지말고요.. 내말믿고.
부모님뜻이 강하시면 나중에 교육대학원가겠다고 말씀드려요..아 내가 만나 설득하고 싶다요ㅠ
연대가자 지금 제일 지쳤어도 절대 포기하지말기! 알바를 해서라도 어떻게 해보자요 ㅈㅂ
생각보다 연대 문과에서 높은 로스쿨 cpa등등 눈에 뛰는 아웃풋을 모두가 내는 것도 아니고 진짜 그런 성과 내기 위해 스스로를 갈아넣어야 함
편하게 살고 연애 하기 좋은 환경에 있고 싶으면 교대도 괜찮은 선택이라 봄
학벌은 수단일 뿐이라는 전제를 깔고 들어가면 교대 대신 교육대학원 가는 건 시간과 비용의 낭비임
님 무조건 연세대가세요. 등록금은 학자금대출받으면됩니다. 평생 후회할 일 만들지마세요. 막말로 교대는 정 후회되면 수능한번 더보면 무조건 갈 수 있습니다. 교대원도 있고요
그냥 개주작 어그로인게 뻔히보이는데 다들 커뮤를 오르비만해서 그런가 에피설뱃도 철썩같이 믿고 진지하게 조언해주는거 보니까 웃음벨이노 ㅋㅋ
ㄹㅇㅋㅋ
그 선택으로 당신은 평생 부모님을 원망하며 인생에 닥치는 위기와 역경들을 남탓하며 불행하게 삶을 살아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어도 교대에 남을거라면, 부모님때문에 연대 못간다는 마인드가 아닌 교대에 남는 이유를 본인이 납득하고 자기 자신을 설득하길 바랍니다.
아무리 설득해도 안되면 연대 가보는거구요.
적어도 자기 자신을 설득해서 본인의 의지로 연대 버리는 선택을 하려는 노력은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옛날에 베이붐 세대때나 교대가 꿀이었지
저출산 고령화 진행되는데 무슨 교대임ㅋㅋㅋ
솔직히 지금 교대는 어문학과보다 낫다 뿐이지 거의 동급이라고 보는데
왜 남의 권유로 자기 인생을 쓰레기통에 쳐박음?
그것도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이어서 쳐박는거면 몰라도 남의 권유로 쳐박는거면 ㅋㅋ
생각 잘해라
네 인생 네가 사는거다
조언을 해줘도 참...ㅋㅋㅋ
말을 공격적으로 하시네
꿈이 연세대였으면 그냥 교대 다니고 교사가 아니라 합격한 전공이 네 꿈이면 연대로 가야지
이 글을 다섯번째 다시 읽고 또 읽는데...
읽을수록 눈물이 납니다
위의 분들 말씀대로 교직을 위한 길은 다양하니..
본인의 꿈인 연대를 위해 힘들게 달려온 만큼 그 꿈 꼭 이루시고 더 큰꿈을 이루길 바래요
정말 학부모 입장에서 속이 너무 상하네요...
그간 외롭게 묵묵히 공부해 왔을걸 생각만해도...
몇학년이신지 모르겠지만 본인 소신껏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나같으면 집나오는 한이 있더라도 연대감
부모님세대는 교대가 나아보입니다 그러나 현재
교대는 인구수 감소로 하향 직업입니다
임용고시 합격후 대기자도 많은것으로 아는데
그것도 정시로 연대합격이면 노력많이 했을텐데
제가봐도 연대가는것이 맞을거 같습니다
그 노력이면 교대만큼의 직업을 가질수 있을겁니다 아무튼 화이팅
제 전적대 교대인데 22학번이시면 닥 연대고 21이상이시면 고민해봐도 될듯 솔직히 연고대 문사철이면 교대가...
부모님이 반대하시는 이유가 뭘까요?
인생을 부모님이 살아주진 않는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2월말까지는 이중등록 아닐테니 (이건 꼭 알아보세요) 일단 연대 등록하고 2월말까지 다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중에 부모 원망하시지 마시고 잘 생각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