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펠포 [1101121]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3-01-18 21:59:36
조회수 7,063

서강대 합격 축하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1421609

우리학교 합격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드디어 서강대 발표가 났네요. 발표가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시작이니 예비를 받으신 분들, 받지 않으신 분들 모두 추가 합격하기를 기원해요

아래 서강대 소개글은 새삥구님이 오르비에 올린 자료와 우리학교 재학생이 올린 자료를 토대로 좀더 편집했습니다


1. 서강대 캠퍼스 요약

아담해서 수업간 이동시 무척 편합니다. 도심 주변에 위치해서 안전하고 교통도 편함

경영, 경제로 유명한 학교이다 보니 위의 왼쪽에 경영관 2, 오른쪽에는 경제관도 2 (하나는 다른 학과랑 공유)이며, 상경계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CPA, 고시반 건물도 경영관 옆에 별도로 있습니다.

서강대는 인원도 적지만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전공에 관계없이 어울릴 기회가 많아 문과, 이과 서로 협력도 잘하고 서로에게 친근감을 느낍니다.

건물들이 붙어 있기 때문에 다음 수업 이동이 너무 편하고 모든 학생들이 쉽게 서로의 얼굴을 익힐 수 있어 친해지기도 쉽습니다.



아래는 서강대 야경입니다. 밤에도 밝아서 안전하고 교통도 발달되어 늦게까지 학업활동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2. 편리한 교통

학교 주변 지하철 역 무려...4개

6호선,2호선, 경의중앙선, 5호선

그리고, 학교 정문, 후문에 다양한 종류의 대중교통수단 이용가능

한마디로 말도 안되는 접근성!!


3. 주변 편의시설

주변에 맛집 등 모든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 시간을 낭비해서 멀리 갈 필요 없어요.

삶의 행복과 에너지를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어 행복합니다.


4. 선후배 연결제도(일명 뻔뻔 제도)

신입생들은 개강 전에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이 많은데

학년만 다른 같은 학번의 선배(뻔선)가 다른 여러 선배와 또 다른 후배들(동기들)과 밥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인연을 쌓을 기회가 열립니다.

뻔선뻔후 제도가 잘되어있어 선배+다른 동기들과의 밥약으로 학교 생활 쉽게 적응할 수 있다


5. 주변에서 서강대에 대한 인식

(1) 기본적인 인식

공부 좀 한 사람들은 다 앎, 모르는 사람들 꽤 많음

소수정예, 성실하다는 이미지가 강함, 실제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런 이미지 때문에 사회나가면 긍정적인 효과 큼


(2) 여의도 금융기관에 많이 진출 (학교위치도 여의도에서 가까움)


동문들이 여의도 증권사, 자산운영사, 벤처캐피탈 등 금융 투자분야에 많이 진출함

여의도 금융가(증권 투자업계) 엄청난 자금을 운용하는 곳이라 신뢰와 능력이 우선되어 진짜 학교 이미지 중요하고 학과도 경영, 경제 상경계 위주(복수전공 포함)로만 채용합니다. (은행은 채용시 학벌, 학과 등 거의 보지 않은데 이제는 문과생도 IT실력은 있어야 함)


최근에 우리학교 출신 선배님들 중에서 금융기관 등 자금을 운용하는 핵심부서장으로 승진한 케이스입니다.


국부펀드 운용사 한국투자공사(KIC)가 이훈 미래전략본부장을 신임 최고투자책임자(CIO)로 선임


참고로 여의도 벤처캐피탈 서강 경영 동문관련된 글


벤처캐피탈 업계 주름잡는 '서강' 학맥 - 팍스넷뉴스 (paxnetnews.comhttps://paxnetnews.com/articles/72187

서강대 학교 잠바입고 학우들과 여의도 현장수업 나갔다가 식당에서 밥 먹었는데 모르는 서강 선배님들이 밥값 대신 내주셔서 너무 감동했음 (그만큼 여의도 금융가에는 서강대 선배님들 많으시고 여전히 후배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심)


(3) 해외에서 교수 학계에서 활동중이신 분들 엄청 많음

학생 숫자는 적어도 학계 진출이 많기에 서강대 출신들은 해외에서도 학계에서 맹활약하고 있어 해외 학계에서는 인지도가 높아 유학갈 때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유학에도 우리학교가 불리하지 않다고 합니다)

참고로 서강대 출신 해외대학교수님들 관련 사이트입니다.

https://blog.naver.com/bcroad37/222954883973


(4) 서강대는 동문들이 곳곳에서 성과를 보여주는 등 이제 시작입니다.


서강대 세기말, 밀레니엄 학번 들이 대기업, 금융기관에서 승진을 통한 약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유리천장이라 불릴 만큼 여성들은 대기업 승진에서 차별받는데 서강 여성동문들은 최근에 아래와 같이 각각 대표이사, 부사장, 전략기획 임원으로 승진하는 등 강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고은정 (서강 물리) SK 하이닉스 신임부사장, 안주원 (서강 경영) 삼성전자 전략그룹 신임 임원


1)한화 계열사 김은희 신임 대표이사(경제학과)

사업 혁신과 신규 사업 추진 등 기획 전문가로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사에서 한화그룹의 첫 여성CEO로 승진 

ceo로 승진

2)고은정SK하이닉스 신임부사장(물리학과)

차세대 개발 제품 수율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 그는 올해12월부터 올림푸스 공정 담당으로 낸드(NAND)제품 공정 개발과 경쟁력 강화 역할을 수행

3)안주원 삼성전자 전략그룹 신임 임원(경영학과)

o2010.12 ~현재 경영지원실 기획팀 전략그룹

o2000.06 ~ 2010.12경영지원실 기획팀 기획조사그룹


삼성전자내 서강대 출신 여성임원은 총 6명으로 국내 대학 중 가장 많으며 다른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인하 SENA법인장 △송명주 글로벌마케팅센터 담당임원 △정유진 생활가전 담당임원 △이혜정 영상디스플레이 개발팀 담당임원 △최승은 무선 전략마케팅실 담당임원 등이다.


(5) 최근에 대기업의 사장단으로 승진하신 동문선배님들

서강대 동문들은 경영학과를 비롯해서 공대 졸업하신 분들이 곳곳에서 최선의 역할을 다하여 최근 승진한 소식입니다.


6. 복수전공으로 인한 진로선택의 자유성


문과생들도 이제는 컴공, 소프트웨어, 데이터 관련 기술이 있어야 취업이 용이합니다.

우리학교는 문과생들도 1학년부터 프로그래밍 관련 수업, 데이터 분석 같은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취업시장이 불안정일 때 무조건 실력이 우선이고

비상경은 무조건 상경 복전

경영학과생들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컴공, 소프트웨어, 데이터 관련 지식을 배워야 합니다.


7. 교수와 1대1 상담

원하는 학생은 교수와 1대1 상담을 신청할 수 있어요

매주 교수와 진로 관련된 상담을 진행할 수 있고

도움되는 조언들을 해주시며 제가 무엇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 많은 도움을 주십니다.


8. 각종 경영학회


우리학교에는 아주 다양한 재무, 금융, 투자, 가치평가, 전략컨설팅, 마케팅, 광고 등의 학회가 존재하여 학생들의 선호도에 따라 지원하여 여러 학우들, 현직 선배님들, 그리고 교수님들과도 친목과 학술발표 등을 네트워킹을 쌓을 기회가 많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학회들의 포스터이고 이중에는 스카이 + 서강 연합 학회도 있어 타학교와의 정보교환 및 교류활동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학회를 통해 외사 IBD, PE, 컨설팅회사, 금융기관 등에 대한 인턴쉽의 기회가 주어지고 이러한 경력을 활용하여 BoA 메릴린치, 골드만삭스, 크레딧스위스, UBS 등에 취업한 사례들이 있고 점점 활성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9. 취업지원팀

취지팀이 서강대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다고 하는데 계속 메일로 내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나

여러 방면으로 취업한 선배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추가로 직접 찾아가서 진로 상담하면 진로를 설계하는 것을 친절하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10. 서담

정말 도움되는 정보가 많은 커뮤니티이고 선배들의 취업후기를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서강대생들은 에타보다 서담을 많이 이용하여 선배님들로부터 소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11. 청년광장

여긴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친해지기는 장소입니다.

인문대, 사과대, 경영대, 공대 구분하지 않고 서로 친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11. 한강공원 따릉이


한강공원 따릉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공강이 있는 날에 따릉이 타고 한강에서 상쾌한 기분을 만끽학교 학교로 다시 돌아오는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릉이 대여비는 1시간에 1천원으로 단돈 천원으로 한강 감성 느끼기 가능해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