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여자는 많아요. 그치만 좀 아쉽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058896
이틀 간 접속할 때 남녀 외모 수준을 가지고 논쟁하는 글이 몇번 보여서요.
그냥 느낀대로 적어봅니다. 이 글은 남녀 분쟁을 유도하는 글은 절대 아니구요,
단지 본 것에 기초한 제 의견을 말씀드리는 것 뿐입니다. 또 어떤 현상에
대해 도의적인 책임을 묻는 게 아닌 그 현상 자체만을 가지고 얘기하는 것이니
쓸데없는 살을 붙이는 건 자제해주기 바라요.
학교를 가러 버스 타고 지하철 타는 길이면, 많은 여러 사람들이 보이죠.
평균적으로 (당연한 거겠지만) 버스나 역이 위치한 곳이 번화가 혹은 발전한 곳일 수록
남녀의 외모 수준이 높음을 느껴요. 할머니 할아버지 중년 아저씨 아주머니 들에서
점점 젊고 활기 찬 20대 사람들이 많아지고, 당연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의 비율 또한 높아
지죠. 마찬가지로 대학 혹은 대학로 또한 청춘을 노래하는 훈훈한 사람들로 가득해요.
그런데 그런 곳에서 사람들 지나치다 보면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괜찮은 여성분들은
열에 네 다섯 분씩 보여요. 더하면 여섯까지 가구요. 남성분들이 훤칠하거나 얼굴이
잘생겼거나 혹은 그 둘 다일 경우를 모두 더해도 열에 서 너 분쯤이란 걸 생각하면 꽤나 높은
비율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거리 걷다보면 예쁜 여자 분들 많이 마주쳐요. 대놓고 고개
안 돌리고 대충 갈 길에 시선만 놔둬도 종종 시야에 잡힙니다.
뭐 굳이굳이 제 나름대로 판단을 하자면 (그리고 여기서부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여자들은 '평균치'를 만족할 수 있는 수단이 여럿 있다고 생각해요. 평균치는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예쁘다고 인식될 만한 기준에 이른 사람이라고 봅시다.
그 중 대표적인 게 화장이에요. 화장이 별로 외모 변화에 도움을 주지
못 한다는 의견은 제가 그 차이를 여러 번 목격해왔기에 그다지 긍정할 수 없구요 -.,-;;
그렇다고 그 수준을 아득히 뛰어넘는, 추녀(표현하자면)를 완벽한 선녀로 만들도록 하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같은 절대적인 힘 역시 아니라고 생각해요. 외모의 수준을 굳이 5 단계
정도로 나눈다면 한 단계, 아주 잘하면 두 단계까지 끌어올리는 여자들의 보편적이고
가장 간단하면서도 접근성 높은 제 1순위의 수단이라고 하겠네요.
이 제일 쉬우면서도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화장 덕분에 평균치에 도달하는
어려움이 크게 해소되었다 보구요, 아예 또 하나의 옷으로써 기능하는 범용적인 수단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 얘기하고 싶은 것이 성형.
이건.... 민감한 주제이기도 하지만 워낙 그 사례들이 많다 보니...
실제로 저는 놀란 게 강남역에 들른 일이 있었는데 진짜로, 말 그대로 역에서
나오자마자 '눈이 닿는 데마다' 성형외과들이 있더군요 --;; 정말 놀랐어요.
코 수술이라든지 눈 성형 같은 상대적으로 가벼이 여겨지는 성형은 그 인식이 한국 내에서
꽤나 관대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눈으로 보게 되니까 놀랍기만 하더라구요..
하여튼 이런 성형의 보편화로 인해 외모의 단점을 상당부분 고쳐나갈 수 있게 됐어요.
사람들의 눈으론 오똑하고 매끄러운 코, 쌍커풀 있는 여우상의 눈, 애교살 등등 미인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완벽히 재현해낸 분들을 못 생기게 볼 리가 없죠. 더군다나
위에 말한 화장까지 겸하면 더 이상 단계의 구분은 무의미할 정도가 됩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원래 특정한 그룹을 콕 집었을 때 그 안에 존재하는 훈녀와
훈남의 비율은 얼추 비슷하다는 거에요. 열에 한 둘 정도가 알맞은 비율이겠죠.
그러나 여성은 효과적이고 대중화 된 수단을 통해 외모 컴플렉스를
커버하는 수준을 넘어 고쳐버리는 수준까지 도달한 반면 남성은 아직 그런 수단이 많이
부족하다는 겁니다. 화장? 물론 남자도 많이 하죠. 아이돌들도 태반은 할 거에요.
그치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남자가 화장 했다 하면 주위에서 뜬금없다거나 안 좋게 보는
시선이 역시 태반일 거에요.
마찬가지로 성형 역시 남성들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지만 상대적으로 여성보다 눈총을
많이 받는 방법이구요. 결국 남자에게 외모 관리란 피부 관리, 머리 관리, 운동을 통한
몸 관리, 그리고 센스 있는 패션 감각에 의존하는 게 전부이네요.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동원한다 해도 한 단계를 넘어선 외모 향상은 꽤나 어렵구요. 역시나 베이스가 갖춰진
남성이어야 빛을 발하는 것들이기도 하니까요.
외모 관리얘기가 나오길래 그냥 주저없이 써 봤어요. 전 뭐 딱히 여성분들이 사용하는
방법들을 폄하하거나 나쁘게 보지는 않습니다. 화장이나 성형 역시 개인의 자유고, 남성도
엄연히 사용하지 말란 법 없으니까요. 존중받아야 마땅해요.
단지 그건 좀 아쉽네요. 분명 짧게 마주치는 그 시간, 외모가 첫인상을 좌지우지 하고
그 후의 매력에도 큰 영향을 미치며 대략적인 성향을 유추할 수 있도록 만드는 중요한
기제인 건 자명하지만, 그 쉽게 바뀐 자기네의 모습에 도취되어 그것에만 빠져들고
정작 외모 관리를 통한 목적을 망각하게 된다는 것요. 주객이 전도된다고나 할까요
배꼽이 배보다 커졌다고 할까요.. 처음에는 비록 호감이 안 가지만 지내다 보면
그 사람의 외모 속에 가려진 내면의 모습들이 차츰 드러나잖아요? 그리고 그것들로
매력을 느낄 요소 또한 충분히 많이 있구요. 너무 겉모습에만 치중되어 그것만을
평가 척도로 삼고 말을 가벼이 하는 게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검열법하고 뭔가 관련이 있는건가
-
서바시즌 박종민 ㄷ 최지욱 0 0
강의력, 자료 등등 어느분이 나을지 추천좀 해주십쇼
-
생1 양치기 시간단축 문제집 0 0
써킷이 쉬운 편인 걸로 알고 있는데 시간재고 풀때 1~2문제는 항상 못 푸는데 시간...
-
요즘 왤케 힘이 없지 2 1
너무 공부를 열심히 한 탓일까 물론 공부를 안했어서 그럴 일은 없음
-
응애 0 0
ㄱㄷㅈㅇ ㅎㄷ ㄸㄹㅁㅇㄱ ㅇㄷㄸㄹㄱ ㅁㄹㄸㄹㄱ ㅇㄱㅂㄸㅈㄷ
-
중국 여행가고 싶다 4 2
밥을 우걱우걱
-
막창먹고싶다 1 2
불막창에 부추무침 계란찜 참치마요주먹밥..
-
어싸보다 이해원이 발상도 다양하고 깔끔한거같음 어싸는 수학 피지컬을 키우기 위한 엔제느낌이고
-
팔로워 100 달성시 6 3
통과 칼럼 쓸게요 현 통과 과외선생
-
11시 안으로 취침할 예정임 0 0
-
안돼 1 2
결국 와버렸어..
-
가능할까요? 시즌3 3 3
.
-
공부를 하면 우울한데 3 1
공부를 안하면 인생이 망함
-
집 터가 너무 안좋음 4 3
대놓고 주택으로만 도배를 해버려서 주변에 제대로된 식당이 없음
-
본격적으로 모고만 볼 실력이 된 상태 주에 하나씩 보고있기한데 실력을 더 올려서...
-
공부하러가야지 7 1
안뇽
-
1이랑 3이랑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1이 정답입니다
-
내일 이걸 다 할수있을까 4 0
화룡점정 수1 20문제 화룡점정 수2 20문제 이해원 N제 미적 즌2 day 4개
-
중3의 고3기출 0 0
영어는 신택스 체화했고 알고리즘 들을예정인데 체화빡쎄다해서 체화할수있는 문제집...
-
아니벌써열시라고 7 2
방금퇴근햇는데 또 출근한다고?
-
궁물좀 해줘 19 1
나 지금 심심해 성희롱 이런 거만 아니면 선넘질 ㄱㄴ
-
이거 심해보이나요 3 1
척추측만? 그거
-
수학못해서 ㅈ.살 마렵네 1 1
ㅇ
-
JTBC 등 회생 심리 시작…"법원 판단 성실히 따를 것" 3 2
206억 원 규모의 빚을 제때 갚지 못해 법원에 회생 절차를 신청한 JTBC 등...
-
그냥 단순 찍맞 고려 안하고 객관식 정답률로만
-
리트 공부하는 형아가 리트는 제한시간 70분짜리 국어시험이라는데 맞음? 1 0
작년 수능 70분 안에 풀 수 있어야 리트 고득점 가능하다던데 ㄹㅇ임?
-
레어 살 게 없네 7 1
살 수 있는게 없네 ! 왜 죄다 거래준비중인
-
기아 이겼네 0 1
3등 딱대
-
현역때 국어 5등급 3 2
에서 구라 안까고 한달만에 2등급 찍었는데 양보단 질이었음 걍 내 경험~
-
스케쥴 버그네 6 2
5일: 서울->전북->광주 6일: 광주->인천->전북->전남 7~9일:...
-
시간 개빠른거 체감될때 1 0
27년 28년 전망 이런 글 읽다보면 뭔가 3-4년 뒤처럼 느껴지는데 6개월 뒤면 27년임
-
안녕여러분 0 1
오랜만에 와봤어요 네 뭐 그동안 크게 한 건 없지만서도 최근 들어 좀 더 자기...
-
"안규백 국방장관 탄핵" 국민청원 12만 명… 군 역량 약화 논란 가열? 2 4
안규백 국방부 장관 탄핵 소추를 요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공개 닷새 만에 참여...
-
하원 0 3
연속된 비로 날씨가 쌀쌀한데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공부하시느라 수고...
-
1번
-
이원준t 브크 공부법 질문 0 0
강새기분 완강하고 강e분+기출 복습하다가 6모 쳤는데 독서가 쉽게 나와서 좀...
-
예전에 덕코 토토 재밌었는데 2 3
시험 전에 2709 수학 22번은? 수열 vs 나머지 이런거나 월드컵 같은거 덕코...
-
확통런을 할까요 말까요?? 0 1
재밌겠다 ㅎㅎㅎㅎㅎㅎㅎ
-
이원준 체화 0 0
216의 방법이 '체화되었다'고 할려면 뭐가 어떻게 되어야하는거야요? 지문에 나오는...
-
수학은 막 1일 1실모함??
-
롯데가 6연승을 하다니 7 1
올해는 다르다 입갤(10년?째)
-
드릴7 수2 14번 무슨 문제임? 이해가 안가네 1 1
;;;
-
차라리 기출 푸는 게 낫나요 퀄 어떤지ㅠ
-
오늘자 공부기록 2 0
-
李 “선관위 변명의 여지 없어…예산낭비·채용비리도 다 수사해야” 1 1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검경에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뿐만 아니라...
-
선착순 한명 8 1
나한테 만덕 주기
-
D-149 끝 2 2
-
이거 얼마나 걸리려나 6 2
-
궁구리당당~ 개발일지 6 2
오늘은 피곤하구만요.. 통시적 순서에 따라 보고할게요 이제부턴! 오늘 새벽의 경험을...
-
그냥 국어 양치기로 늘려야하나 6 0
방법은 이게 맞는거같은데 경험부족으로 틀리는거같음
격하게 공감합니다.
태생적으로 갖추어진 훈남, 훈녀의 비율은 10~20%가 맞는거 같습니다.
허나 여성들은 급간을 끌어올릴 수 있는 무기들을 많이 소지하고 있는 반면에 남성들은 사용할 수 있는 무기에 제한이 있고, 그 무기 조차도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무기는 아니라는거죠.
그래서 모든 장비를 장착하고 전쟁터에 나갔을 때, 여성들은 절반 정도가 훈녀로 변신, 남성들은 그 보다 훨씬 못 미치는 비율을 보이는게 맞는 것 같네요.
하지만 저는 어딜 가나 꼭 잘생겼다 혹은 지나가는 여성들이 몰래 힐끔힐끔 보다가 눈 마주치면 부끄러워 하는 상황을 즐기는 편이기에 보기에 예쁜 여자가 많아졌다는 건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요. 재수없지만 사실이며 초등학생때부터 이렇게 커와서 죄송하진 않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0^
ㅋㅋㅋㅋ기승전자랑
자랑할 일이 생긴다는 건 항상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룰루. 랄라.
프사 본인이신가봐요..ㅗㅜㅑ
ㅗㅜㅑ는 오타인 줄 알았는데 밑에 퍄퍄가 무슨 뜻인지 몰라서 네이버에 찾아보니까 퍄퍄와 ㅗㅜㅑ가 같은 감탄사라네요. 오! 우! 야!
프사 어케 봄?
퍄퍄..
ㅗㅜㅑ
기만당했다 ㅇ을
기만하지 않았습니다. 눈알이 퍼런게 예쁘네요. 탐납니다.
이분요즘자주보이는닉네임인데ㅋㅋㅋㅋ
그러게요. 오르비 재밌네요.
부럽습니다
잘생긴게 짱이죠...
근데 주위 남사친들보면 진짜 아쉬운게 정말얼굴이 핵추남급이거나 키가 165이하가 아닌이상 머리빨 옷빨 + 안경벗고 렌즈 로(가끔 쓰는게 잘어울리는분들도 있지만..)충분히 한두급간 올릴 수 있는데!!!!!!! 화장은 남성용비비? 정도만 해도 되고ㅠㅜㅜㅠ 암튼 진짜 난 별로야 라고만 생각하시지 말고 이것저것 어울리는거 도전해보세요!!!!
맞아요 정말 대부분의여자들은 잘생긴남자 바라지도않고
그저 깔끔하게 다니는 사람을 원해요 ㅠㅠㅠㅠ
나는 얼굴이 별로고 몸매도 별로니까 뭘해도 안돼 라는생각일랑 버리시고
일단 옷 깔끔하게입고 머리 깔끔하게만 하고다니셔도 진짜 보는눈이 달라집니다..
예로 제 남사친중에 키 166이고 솔직히 얼굴 별로인..ㅋㅋㅋㅋ(진짜친한놈이에욬ㅋㅋ)애가 있는데 정말 옷을 훈남스타일있죠? 그렇게 깔끔하게입고다니고 머리도 단정하게 하고다니는애가있는데 인기엄청많아요.. 스타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헤헿 다좋음
그렇죠 요즘 화장기술과 의학기술이 아주.....! 저도 여자지만 격공합니당 특히 화장..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