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미르 [1139927] · MS 2022 · 쪽지

2022-12-11 14:01:39
조회수 2,956

메인글에 기파급 이벤트 보고 쓰는 컨텐츠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0265689


의대가고 싶어서 군수 중인데 부대가 병크쳐서 올해 수능 못봄..

20수능으로 대학왔고 국어 영어는 97 1나왔었음(인증은 카메라도 잠기고 성적표 어딨는지 몰?루)

암튼 내년 수능 볼건데 그전에 오르비북스 컨텐츠 간단후기


1. 기파급 영어

공통: 문장 분석 잘 돼있음. 표지 이쁘고 종이 맘에 듦

상: 주제 제목 빈칸 밑줄의미였나 그러는데 중심문장 잡을 줄 아는 사람은 딱히 필요 없을듯? 반면 빈칸부터해서 빈칸 파생 유형들은 좋았음. 기존엔 그냥 슥 읽고 오답 거르는 식으로 풀었는데 시키는 대로 하면 정확한 근거 잡고 답 고르는게 가능함. 나논독 듣고 풀어서 어느정도 충돌은 있었는데 난 알아서 절충함. 아 그 오답선지 만드는 원리는 진짜 좋았음.

하: 순서는 응집성 기반으로 설명함. 기존엔 abc읽고 안되는 것부터 지우면서 풀었었는데 이거 풀고 응집성 판단 부분에서 도움 받음. 다만 순서 문제를 접근하는 기초 태도? 행동양식?도 다뤄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듦. 경우에 따라 사후적이라는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삽입은 기존 강사들의 접근법이랑은 좀 갈리는데 일단 기파급은 단절을 진짜 엄밀히 잡음. 나쁘게 말하면 이걸 현장에서 어떻게 잡음? 싶긴 한 것도 있는데 그럴 경우를 대비한 방법도 다루고 있고 단절 엄밀히 잡는게 좋았음. 그리고 의외로...? 문법 되게 좋았음 특히 관계사 파트 되게 도움 받음

익스텐션: 오늘다품 좋음. 27일짜리 주간지? 느낌임. 상평 기출들인데 해설 좋고 꾸준히 하기 좋음. 다만 단점은 아니고 아쉬운점으로 문제 난이도가 좀 아쉬움. 물론 편차는 있을거고 사견임 



원래 푼 오르비 북스 한번에 다 쓰고 싶었는데 곧 폰 내러 가야해서 담에 쓰던지 함.

(아 이번년도 영어는 사지방에서 화면에 띄워놓고 시간 재고 풀었는데 빈칸 하나33 순서 하나(번호기억안남) 틀림. 말했다시피 인증은 못하니까 참고용으로만 보셈)

0 XDK (+10,000)

  1.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