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 과외학생 교재추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0187801
안녕하세요. 질문드리고 싶은 게 있어서 글 올려봅니다.
이번에 과외를 아르바이트로 하게 되었는데 맡게 된 학생이 과학고 진학을 앞두고 있더라고요.
수학이 약간 약하다고 하길래 수학 과목 문제집을 풀리게 하고 제가 그걸 좀 봐주는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는데, 아무래도 일반고가 아니라 과고 학생이다 보니 무슨 문제집을 풀리게 해야 할지 고민이 좀 됩니다.
기본적으로 과고 학생이다 보니 수학의 정석 실력편을 기본 교재로 사용하고 있고요. (무조건 풀어야 함)
그 외에 공부하고 있던 교재는
-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
- 블랙라벨
- 1등급 만들기
이 세 교재를 병행하고 있더라고요.
해당 과학고등학교의 최근 수학문제 출제 기조가 실력정석 변형문제+수능 4점형 문제이고 70분 안에 25문제를
풀어야 하는 타임어택 형식의 시험이더라고요. 그래서인지 해당 학생은 수학 실력을 올리면서 동시에 문풀 속도를
끌어올리는 것을 중점으로 과외를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더군요.
이 세 교재를 그대로 풀리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쎈 같은 문제집을 풀려야 하는 걸까요?
혹시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이나 1등급 만들기를 풀어 보신 분이 있다면 그 문제집들의 상대적 난이도도
한 번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ㄱㄴ
-
유전 내신 대비 상크스로 할까 고민중인데 과할까요 괜찮을까요 학교쌤은 유전 어렵게...
-
자분기상크스 1
9모후에
실력편을 푸는데 1등급 만들기나 수학의 바이블은.. 너무 난이도가.. 낮지 않나..?
오 그런가요? 그런데 요즘 그 학교가 요즘 빠른 손 계산을 요구하는 문제가 많이 나와서 유형 연습을 위해 샀다는데, 역시 쎈이 나을까요?
빠른 손 계산이어도 저 두 문제집은 블랙라벨 실력정석 생각하면 너무 난이도 차가 큰 것 같아요 차라리 유형연습이어도 쎈이 나을거같은데..
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