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티 현강(+인강)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9967429
가이드북-키스로직 L.2-NF까지 인강으로 돌리고 2월 주간키스 1주차부터 현강 합류한 현역임. 종강날까지 현강 들었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6모 9모 2등급 수능 94찍음. 완전 노베에서 1등급..! 이런 거 까진 아니지만션티쌤 도움 진짜 많이 받기도 했고.. 나도 공스타 보다가 쌤 알게 된거라 현강을 고민하는 누군가를 위해 홍보 겸 후기를 써보겠음.

인강) 가이드북-키스로직 L.2-NF
오티 보고 가이드북 들으라 그러시길래 그냥 일단 들었음.어휘/구문/ABPS설명 등등 어렵진 않고 딱 가이드북 이름 그 자체임. 1월에 쌤 알게되는 바람에 2월 주키 개강 전까지 듣느라 가이드북 후딱 듣고 나머지 두개는 동시에 들었음. 키스로직 풀면서 가이드북 적용 연습하기 좋았고 개인적으론 NF 가 진짜 레전드 강의라고 생각,, 나는 단어를 모르진 않는데 받아 치는 걸 잘 못하는? 흔히 쌤이 말씀하시는 언어력이 딸리는 + 고1,2까지는 대충 해석으로 뚫던 학생이었기 때문에 도움 많이 받았음. 뜻은 알겠고 문장 구조도 어느 정도 다알겠는데 해석하면 이게 뭔소린가 싶은 학생에게 추천. 강의 들을 때 해석 일일이 적지 않아도 되니까 혼자생각해보고 쌤 해설이랑 바슷한 느낌으로 한 게 맞는지만 확인하면 될 듯 (나도 처음엔 다 적다가 똑같이 해석하려는 강박 생겨서 나중엔 머릿속으로 생각+비교+틀린 부분 확인 정도로만 했음.
현강) 주간키스 시즌1,2-(키그램)-키센스&마피
영어를 굳이 현강을 다닌다고..? 싶을 수도 있겠지만 난 영어 인강에 특히 집중력이 딸렸기 때문에 + 그냥 션티 보고 싶어서 간거임 (선생님이 마음에 들어야 수업 듣는 편^_^)
1. 단어 시험 + 해설
매주 단어 랜덤으로 시험 봄. 프리퀀시 현강 첫날가면 무료 제공해주시고 매주 프린트해서 들고 다닐 수 있게끔 주심. ( 나무에겐 미안하지만 수험생들의 어깨까지 신경쓰신다는… 션티쌤의 말씀) 현강 다니면 계속 회독해서 5회독 쯤 한 듯. 특히나 ‘션티의 코멘트’ 이게 문제 풀 때 도움 많이됨. 개인적으로 이거 보려고 미니북 대신 프린트해주신 걸로 외움. 단어 시험 끝나고 ‘션티의 코멘트’ 같은 추가 해설이 있는데 기출에 언제 나왔던 개념인지? 그런 것도 같이 설명해주시고 암튼 좋음. 여기서 plastic 얘기도 지겹도록 들었^^;!

2. 숙제의 강제성
매주 해당 주차에 수업 들었던 주간 키스/키센스/마피 복기용 교재 한 권이 숙제임. 주간키스 자체가 7일짜리 주간지라 수업 있는 날에도 풀어야 해서 살짝 벅차긴 했지만… 이 때 제대로 한 문제랑 대충 한 문제랑 나중에 확실히 기억에 남는 정도 차이가 큰 듯. -하나도 안 빼먹고 매주 제출하긴했으나 모든 문제를 열정100으로 복기하진 않은 사람이-
하루에 한 문제씩 어법 문제도 풀게끔 돼있고 나중에 상반기 어법 모음 따로 나눠주셔서 수능 전에 20문제씩 풀었음 덕분에 수능 어법 듣기 풀면서 뚝딱 해결
3. 수업 몰입도
원래 영어 현강은 이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 난 진짜 영어 인강은 일주일치 강의를 연달에 들을 자신이 없었음. 영어가 웬만해선 다른 과목에 치이다가 어느순간 생각해보면 안 쳐다본지 일주일 순삭되는 그런 과목이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고. 영어 현강 들은 건 션티 뿐이지만 현강 몰입도가 미쳤음 얻어갈 게 많은_
4. 멘토 조교님
다른 과목 현강에선 본 적 없는데(나만 없었을지도ㅜ?) 여긴 행정 조교님이랑 멘토 조교님이 따로 계심. 숙제 해가는 거에서 질문할 거 적어두면 다 답변해주시고 영어 외에 수험생활이나 공부법 같은 것도 조언해주심. 미리 연락하면 대면 상담도 가능하긴 할텐데 난 낯을 가리기 때문에 글로만 소통했음. 어느 분이신진 얼굴을 모르지만 저에게 국어 공부 조언해주신 조교님.. 감사 드립니다:)

5. 교재비 무료 + 자료 왕창
수업 교재, 과제용 교재, 단어장, 마피까지 전부 무료 제공임. 이건 진짜 교재비 내봐야지만 그때서야 엄청난 혜택이라는 걸 깨닫는,, 중반에 나온 키그램은 특강 따로 안 들었어도 교재 나눠주시고 강의도 넣어주셨음. 주키 초반에는 매주 N제 추가 제공해주셨고 막판 갈수록 자료가 상당히 많아졌,,, 처음엔 다 했었는데 키센스 때부터 슬슬 벅차서 추가 자료는 찍먹했음 (쌤죄송합니다 그렇지만 어쩔 수 없었어요 휴우) 추가 자료만해도 문제 양으로 치면 실모 2개에 끝이 없는N제…N제들도 다 션티 로직 해설 있음!
자료랑 책이랑 다 정리해서 사진은 별로 없지만


6. 쌤이랑 직접 질답 / 상담 가능
웬만한 대형 현강 가면 현장 카페+조교 질답이 기본이고 쌤은 수업 시간 제외하고 따로 만나기도 힘든 수준인데 션티쌤 수업 끝나고 바로 질문 다 받아주심. 이메일로 수업 당일 외에도 질문할 수 있고 일일이 답변 보내주셔서 난 이것도 나름의 동기부여가 됐음. 가끔가다 고민같은 거나 이 문제에서 이런 생각을 해갖고 틀렸다 등등 얘기하면 뭐가 필요한 상태인지 알려주심.
7. 마피 현장 응시
말 그대로 시험장 분위기를 느끼기 위한 현장 응시. 영어 따로 실모 풀면 듣기 틀기도 귀찮고 여러모로 제대로 안 풀게 되는지라 수능 가까워지면 일주일에 한번쯤은 이런 게 필요한 거 같음. 내가 수업 들었던 반 기준 빌런 체험은 딱히 없었는데 쌤이 계속 앞에 앉아 계셔서 바짝 긴장한 상태로 응시 가능함ㅇㅇ
마지막 편지 읽다가 생각나서 쓰는 후기 끝_ 이외에도 현강 다닌 거 진짜 후회 안 할 정도로 좋음. 대립적으로 생각하는 거랑 로직 자체가 국어나 논술 볼 때도 도움 됐음. 매번 문제 풀면서 2등급 후반에서 1등급 받아보겠다고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현타도 많이 오긴 했는데 어쨌거나 결과가 좋으면 그냥 일단 기분이 좋더라. 션티만큼 애들 신경 써주시는 선생님도 없고 그냥 무작정 '잘 될 거야. 할 수 있어!' 이런 거 아니고 냉정하게 조언해주셔서 좋았음. 고2짜리 동생한테도 션티 들으라고 주입시켜 놓음. 다들 션티 듣자
션티쌤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그동안 감사했고 제게 외대 합격의 기운을 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분 벤치네 ㅅㅅ 0 2
-
이원준 정석민 강민철 김승리 오르새 양승진 현우진 wtf..
-
하닉 레버리지 호가창 0 1
헉
-
조퇴 2 0
할거임
-
맞팔구 3 1
-
복권 2등 야르 0 1
-
영어 질문 0 0
현역인데 원래는 영어 모고 계속 1 뜨다가 고3 되고 나서 3,6모처럼 조금 어렵게...
-
집간다 1 0
예아
-
감기걸림 8 1
이 날씨에..
-
작수 미적 88점이고 올해 6평도 집모로 88점입니다(반수생이라 이제 공부 시작함)...
-
한국 남아공 예측 4 0
1:1 무승부 손흥민 pk나 이강인 프리킥 득점
-
광화문 가는중 5 0
-
짜식들 월드컵은 역시 못참는건가 ㅋㅋ 여학생들은 거의 다 왔어요
-
남자니까 한 6,7년 벌고 성과금 받은걸로 고향에서 그냥 편하게 버튜버 보면서 백수하고싶다
-
오르삐 2 1
오르삐
-
3.5점 이상 받아야해요 조졌어요 못받으면 고등학교 졸업을 못해요
-
즐라탄도 216학파였네 0 1
#떠냐야돌아오지
-
원래 물1 성적은 이런가요 2 0
08 현역인데 공부하면서 이런 성적 패턴은 처음 봐서 여쭤봐요… 6모까지 25점...
-
아메추 0 0
아이스크림 메뉴 추천좀
-
모르는 아저씨랑 맞똥중 0 0
어떤 아저씨가 화장실 가려다가 잠겨있어서 못 가고 있길래 여기 2층 카페있어서...
-
기상시간의 딜레마 3 0
늦게 일어나면 시간이 없고 일찍 일어나면 할 게 없음
-
등원 1 0
실수로 늦어서 후다닥 뛰어갔네요.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하루 되어요. 화이팅입니다.
-
난 오늘도 꿈에서 4 1
축구 경기 직관했음
-
국바 vs 강k 0 0
수학 서바모의반이랑 단과 하나 더 병행하려는데 추천좀 원래 김범준 들었어서 수학...
-
D-147 시작 0 0
-
오늘도 힘내도록. 2 2
10시까지 달려보자
-
ㅇㅂㄱ 7 1
오늘도 파이팅
-
고멘나사이 2 1
스미나생
-
안냐떼요 11 1
오늘도 지각임
-
..
-
공부를 해볼가 2 0
가보자 가보자
-
아습박 꿈 하고 깸
-
오늘 축구 볼거임 2 1
아침에 국어 좀 하다가 축구 꼭 볼거임 축구는 꼭 봐야대
-
오늘도 6 0
화이팅~!!
-
으아 졸려ㄹㄹㄹㄹ 4 0
살려줘
-
잠자고 나니까 1키로 빠짐 6 0
야르
-
1~2등급 수학 시대인재 0 0
기하 선택자입니다. 시대인재 다니려고 하는데 수학 선생님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
국어 폼이 날이 갈수록 하락하는데 이거 맞음요? 2 0
3모 이후 쭉 하락세,,,
-
잇올 향따 어케 생각함 3 2
어떤 여자애 향이 ㄹㅇ 올 때마다 맨날 날 정도로 쎈데 완전 내 스타일이어서 너무...
-
나도 저기서 처럼 지금 고2 3.2내신인이어서 논술로 틀었는데.. 나같은 애들을...
-
기상!! 7 1
-
. 6 2
.
-
좋구만
-
보스니아 3대1 승 0 1
카타르상대로 이김 너무재밌었다 하이라이트 꼭보세요
-
스위스 경기 막판 재밌었음 0 0
추가시간 6분이나줬는데 스위스 골키퍼 레전드 선방 ㄹㅇ 되게잘했음
-
2대1 스위스 조1위 캐나다 조2위 보스니아 조3위 확정되기 2분전
-
그래그래 나는 솔탑투만 보유중인거야
-
이번에 느낌 1 2
내 객기는 아무튼 시장을 못 이긴다 실발 전까지 그냥 기다릴 걸 괜히 중간에 진입하다 온전히 못먹네
-
캬 보스니아 추가골!! 1 1
3-1 !!
-
오늘 하닉 +15보여주나 2 0
못해도 +15는 가야지
이글은 올라가야하는뎅
ㅇㅈ

진짜 찐으로 오래 들은 티가 나는 정성 후기구만 ㅎㅎ 고마워 :) 후배님으로 들어오길 간절히 기원!!!사진에서 kid주간지는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