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안_나 [1147034] · MS 2022 · 쪽지

2022-10-20 15:19:29
조회수 5,208

생윤 최고봉 현자의 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890513



현재 수능이 3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빠르게 풀 수 있지만 얻어가는 것은 많은 현자의 돌 모의고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커뮤니티에서 리뷰를 쓰는 게 처음이라 미숙하게 보이실지라도 이해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현자의 돌 풀 커리를 타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현자의 돌 모의고사뿐만 아니라 개념 교재를 시작으로 기출 문제집(주제,연도,교육청)과 킬러 쿼터 모의고사, 6평 분석서, 환경윤리에 현자의돌 모의고사까지 풀고 있거나 이미 1회독을 하고 2회독을 하고 있는 교재들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처음부터 현자의 돌 교재를 풀지 않고 타 인강을 듣고 있었지만, 워낙 주변에서 현자의 돌이 좋다는 평을 듣고 개념책을 처음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개념 교재를 받았을 때 책이 너무 두꺼워 이 책에 들어있는 모든 선지들을 다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두꺼운 만큼 내용도 알차고 문제를 풀다가 헷갈리거나 모르는 선지들이 생기면 개념 교재에서 찾아사전처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가끔 헷갈리는 지문이 있다면 찾아보곤 합니다.


개념을 돌리고 기출문제집을 풀게 되었습니다.기출 문제집 중 특히 주제별 기출 문제집은 매일 사이트에 들어가 존버를 한 후에야 구매한 문제집인 만큼 인기도 상당히 많아 간신히 구한 기억이 있습니다. 여튼 주제 문제집은 주제별로 나뉘어져 있어나의 취약한 부분을 확실하게 알아가도록 하는 교재였습니다. 아무리 기출 문제집이어도 현재 교육 과정과 맞지 않는 개념이라던가 혹은 현재 시점에서 중요도가 떨어진 개념에 대해 다루었던 문제는 현자의 돌님께서 문제를 약간 변형하거나 바꾸는 등 올해 수능을 위한 문제를 재구성하여 집필해주신 거라 더욱 더 신뢰도가 상승하였고, 또 안심하고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연도별 기출은 실제 모의고사처럼 구성되어 있어 수능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현자의 돌의 모든 문제집이 그렇듯 해설이 자세하게 되어 있어 해설만 보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설을 봄으로써 새로 얻어가는 학자의 주장들도 많았습니다. 교육청 기출 문제집은 주제별 기출과 같이 주제별로 문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약 500개에 달하는 문제가 담겨 있어 양치기 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킬러 쿼터 모의고사(수능 특강 변형문제)는 수능 특강에 담겨 있는 개념들과 ox로 킬러 선지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총 30회 모의고사로 난이도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름에서 그렇듯 킬러 쿼터 모의고사인 만큼 풀면서 “왜 이렇게 어렵지?”,”나 개념이 많이 부족한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수능은 쉬운 문제만을 출제하지 않기 때문에 킬러 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최적의 문제집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킬러 쿼터 모의고사는 N회독을 하여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킬러 선지를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6평 분석서(수능완성 변형문제)는 킬러 쿼터 모의고사와 비슷한 구성입니다. 앞쪽에 수능 완성에 나온 개념들 그리고 ox 문제들 여기서 핵심은 킬러 주제만을 담은 문제들입니다. 킬러 주제들만 담은 만큼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수능 완성 변형 문제이기 때문에 수능완성만 풀고 수능완성과 관련된 문제를 풀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이 문제집도 킬러 문제만을 다루기 때문에 비중요 문제들이 아닌 중요 문제들만을 풀고 싶은 분들은 꼭 풀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환경윤리책을 사게 된 이유는 생활과 윤리 과목에서 제일 어려운 주제로 항상 꼽히는 환경윤리를 완전히 정복하여 쉽게 풀 수 있도록 하고 싶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학자들 별로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어 특정 학자들의 주장을 완전히 내 머리에 넣을 수 있습니다. 책도 아기자기해서 들고 다니기도 편합니다. 작지만 문제 수와 해설의 퀄리티는 엄청납니다. 평소에 환경윤리를 어려워했던 저에게 이 책 하나로 환경윤리를 완벽하게 알 수 있도록 해준 책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리뷰를 쓰게 된 이유인 현자의 돌 모의고사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듯, 저는 현자의 돌 전 시리즈를 구매한 입장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시즌 1은 9평의 문제들을 완벽 적중한 선지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9평을 볼 때 “어? 이지문 많이 본 지문인데?,”이거 현돌 모의고사에서 나온 선지인데?”라는 생각을 하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시즌2는 킬러 주제인 사회계약설에 대해 상세하게 학자별로 정리된 자료도 같이 넣어 주셔서 수능 볼 때 사회계약 학자들에 대해 완벽하게 알고 들어갈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시즌 2는 다른 시리즈와는 다르게 선지가 15지선다로 구성되어 있어 킬러 선지들에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 시리즈인 만큼 난이도 정말 장난 없습니다. 하지만 9평 적중과 많은 선지 구성들을 보면 안 풀어 볼 수 없습니다. 


시즌 3는 수능에 완벽 대응할 수 있도록 실제 수능처럼 크기도 수능 문제 크기처럼, 그리고 20문제가 담겨 있어 수능 전에 N회독 하여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든다면 수능에서의 생윤은 정말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시즌 3에는 9평 분석서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9평을 다시 풀어볼 수 있는 문제와 킬러 문제들을 선별하여 심층적으로 분석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보통의 해설지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이렇게 현자의 돌 모든 문제집에 대해 리뷰를 해봤는데, 부족함이 있더라도 너그러이 넘어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뮤니티에서 글을 처음 써봐서 그런지 만족스럽진 않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악플은 사양할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