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아암 [645056]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22-10-15 11:24:40
조회수 12,360

2023 10월 모의고사 화학 II 해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796162

(2.0M) [810]

2023 10월 모의고사 화학II 해설.pdf

안녕하세요. Another class 화학 II 저자 이병진입니다.


올해 마지막 화학 II 모의고사가 끝났습니다.


이번 10월 모의고사에서는 새로운 시도도 없고 난이도도 그리 어렵진 않아서 사실 코멘트할 게 많지는 않습니다.

한 번 담백하게 복습하는 용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고, 결과에 상관없이 남은 한 달 잘 마무리하시면 좋겠습니다.


매번 뻔한 말이지만... 간단하게 몇 마디 잔소리만 남기고 가겠습니다.


1. 실수 정리

지금 시점에서는 꼭 지금까지 풀어봤던 문제들 다시 총정리하는 것 필요합니다. 총정리를 해보면 꽤 신기하게도 같은 실수가 반복되거나, 같은 지점에서 똑같이 어려워하거나, 발상이 늦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꼭 교정하고 수능장에 들어가야 합니다.


2. 체력 안배

평상시 화학 II 모의고사를 푸는 것과, 다른 시험을 전부 응시하고 화학II를 응시하는 컨디션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한 달 정도는 실제 수능을 풀 때에도 지금껏 연습해온 것이 동일하게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실전적으로 생각하는 게 좋겠지요.


3. 국어, 수학 성적 잘 유지하기

제 입장에서는 제 책을 공부하고 화학 II를 잘 보면 당연히 좋겠지만, 사실 학생분들의 입시를 위해서는 국어, 수학 잘 보고 화학II는 적당한 성적 받고 무난하게 서울대 가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저 또한 그랬으면 하고요. 물론 그렇다고 화학 II를 손놓으면 적당히 잘 보는 것 자체가 힘들지만, 국어, 수학에 큰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주세요. 입시는 점수 타이틀이 아니라 대학을 잘 가는 것이 제1의 목표입니다.


다들 남은 기간 화학 II 뿐만 아니라 올해 공부 잘 마무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라고,

서울대학교에서 봅시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화2 #화학2 #화학II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