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문제 오륜지 봐주세요(천덕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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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이 2번이래요(ㄷ이 문제 오류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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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저기압이라서 중간이 가장 해수면 낮은 거 아니에여?
근데 저기압에서 기압이 낮아서 1기압 낮을때마다 1센티 해수면 상승하는것도 있어요
그냥 교과서 내용 아닌가요?
문제에 조건 없어도 내신이면 오류 없이 넘어갈 수준인 듯.
교과서에선 태풍 정도의 저기압은 돼야 해수면 상승에 에크만 수송을 상쇄하고 용승하는 거로 배우는 것 같네여. 기출에선 에크만만 고려한다면~ 기압만 고려한다면~ 이런식으로 조건문 딸려있긴 합니다
엥 근데 남반구인데 고기압에서 시계방향으로 불어나갈 수가 있나
내가 난독인가.. 애초에 (나)에서 바람이 불어나가는데 왜 저기압이 되나요?
남반구일수가 없는 그림 아닌감
남반구에서는 저기압에서 바람 시계방향이에용
근데 시계방향으로 불어 들어가야죠..
저거는 책에도 나와용 북반구기준으로 바람 방향만 나타낸 그림일걸요 ?
(나)는 시계방향으로 불어 나가는 북반구 고기압 그림아닌가요
흠.. 시계 반시계만 보고 판단하라는거면 이해할 수는 있겠는데 (가)는 불어 들어가고 (나)는 불어 나가는 것처럼 그려놔서
근데 좀 그렇긴하네요 책에는 보통 바람방향 이라고 표시해주긴하거든요
사실 워낙 내신문제들은 엄밀하지 않게 내는 부분이 많아서.. 의도는 끝내자님이 말한걸 의도하신거 같긴 하네요
근데 저거 ㄷ 선지 맞는거아니에요?? b가 저기압 중심이라치면 기압이 젤 낮으니 해수면 누른는힘 약하니 해수면 더 높다 이렇게 판단하는거 틀린가요 ?ㅠㅠ
그니깐요 에크만 수송하고 힘이 충동해서 판단 불가능한데
근데 일반적인 저기압, 고기압에서는 저기압의 경우 에크만 수송에 의한 해수 발산으로 해수면이 낮아지고 고기압에서는 해수가 수렴한다고 이야기하긴 해요.
저 윗분이 그림 올리신것처럼요.
근데 태풍같은 경우엔 기압이 매우 낮아서 해수 이동보다 기압에 의한 해수면 상승이 더 크게 나타나구요..
사실 EBS 교재에서처럼 기압에 의한 영향/ 바람에 의한 영향 나눠서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긴 하죠
문제 없는 것 같은데
애크만 수송생각해서b지점 해수 빠져나가니 낮아지고 용승발생 따라서 a가 더 높다 이런 의도인가..
아하 그렇군용..
사실 조건 완벽히 주는게 맞긴 하지만..
그보다 전 그림이 이상한게 넘 신경쓰이네요
결국 전원 정답 처리 됐어요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