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ngahri · 975819 · 22/10/09 19:55 · MS 2020

    나름 할만했던듯..? 콩나물제시문이 좀 추상적이긴했던것같네요

  • 재수 ㅈ같다 · 1032738 · 22/10/09 20:07 · MS 2021

    전 예술가랑 교사 지문…좋아보이는데 비판하라고 해서 어떻게 비판해야하지 했어요ㅋㅌ

  • 니니제 · 1163151 · 22/10/09 20:46 · MS 2022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Hangahri · 975819 · 22/10/10 01:04 · MS 2020 (수정됨)

    저는 콩나물 물붓기를 교사의 주입식 교육이 학생의 주체적인 태도를 억압한다랑 물이 빠져나간다고 생각하는건 학생의 학습능력을 간과하는 태도라고 비판했습니다 예술가는 그 돌버린놈처럼 무책임한태도 지양하고 미켈란젤로처럼 책임감가지고 키워내는게 책임이라고썼네요

  • Hangahri · 975819 · 22/10/10 01:04 · MS 2020

    근데 글자수 잘못봐서 2번 1090자써버림 하..

  • 23학번ㄲ · 1006763 · 22/10/09 21:05 · MS 2020

    1번문제 비판 어떻게 하셨나요? ㅜㅜ

  • 12논술 · 1156624 · 22/10/09 21:08 · MS 2022

    저도 홍대 인문 오후였는데 콩나물 비판은 잘못된 교육 방법이 옳다고 오해할수 있는 여지가 있다 이렇게 하나랑 획일적인 교육을 조장한다 이렇게 비판했오요

  • 23학번ㄲ · 1006763 · 22/10/09 21:10 · MS 2020

    헉ㅜㅜ 획일적인 교육이 있었네용.. 감사합니다 정시로 가야겠어요 ㅎㅎㅎ

  • 재수 ㅈ같다 · 1032738 · 22/10/09 21:12 · MS 2021

    헐 전 콩나물처럼 아이들이 잘 자라는것 같아도 사실은 아이들이 반대 의견을 침묵해서 그렇게 보이는거라고 했는데…

  • 23학번ㄲ · 1006763 · 22/10/09 21:15 · MS 2020

    전 광탈 같아요 ㅜㅅㅜ 비판을 잘못했네요 ㅜㅜ

  • 재수 ㅈ같다 · 1032738 · 22/10/09 21:17 · MS 2021

    여러가지 해석이 있는것 같아요…제발 창의성 점수 주길..ㅠㅠ

  • 12논술 · 1156624 · 22/10/09 21:16 · MS 2022

    헉 그게 제시문 가랑 더 연결되는것 같네요 ㅋㅋ

  • Qwertasdfj · 994916 · 22/10/09 23:13 · MS 2020

    전 제시문에 콩나물에 주는 물이 다 떠내려가서 헛수고처럼 보인다라고 써져있길래 교육의 성과의 비가시성->학생의 동기부여 저하,교육 방향이 잘못되었을 때 교정 불가능이라고 썼네요

  • 고등학샛 · 1104336 · 22/10/09 21:25 · MS 2021

    1번에서 시간을 너무 뺏김ㅋㅋ

  • 재수 ㅈ같다 · 1032738 · 22/10/09 21:32 · MS 2021

    하…2번이 더 쉬웠던…전 1번 예술이랑 교사에 넘 뺏겨서…2번도 키워드 빼먹고 시간 없어서 걍 볼펜으로 한번에 썼어요..1번 진짜..후

  • 위대 · 1154127 · 22/10/10 01:54 · MS 2022

    오늘 문제가 비판하시오 였나요 비판적으로 평가하시어였나요?

  • 재수 ㅈ같다 · 1032738 · 22/10/10 07:09 · MS 2021

    ‘비판적으로 논하시오’였어요!

  • 위대 · 1154127 · 22/10/12 14:03 · MS 2022

    그 말은 즉 무차별적인 비판을 할 필요는 없다는거니깐 저는 무조건 비판은 하지 않았아요

  • 김응우옌 · 1108658 · 22/10/10 19:02 · MS 2021

    저는 부정적 평가는 나의경우에는 ‘꾸준한’을 양으로 치환해서
    ‘양’에대한 인식을 중시함으로서 ‘질’의 중요성의 인식이 무마된다고 가에서 말한거처럼 썼어요
    다는 교사의 중요성을 역설해서 창의력 뭐어쩌구라고 나온거 조금 수정해서 쓰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