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해설 제시시 1000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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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교 수시이월 10
54명 나왔는데 너무 이렇게 많으면 상위권 입장에서 사람몰려서 불리해질수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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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이월인원 -4 됐네요ㅋㅋ하... 이거 수시에서 초과해서 뽑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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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궁금한데 수시이월 ㅋㅋㅋ 제발 알려주세요 아무도 모르는건가 대학에서 비밀로 하는거에요? 0
최저를 맞춘사람이 부족해서 그런건가요? 말도 안되는 생각인가... 그럼 왜 수시이월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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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이월있잖아요. 제가 93 100 89 41 41 등급컷 21223인데여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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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이월있잖아요. 제가 93 100 89 41 41 등급컷 21223인데여 ㅠㅠㅠ...
3분의1
2분의1
입금 완료

아 해설 못봤는데 입금했네1/3 1/2
첫번째: 아아 아딸 아딸 딸딸 ->1/3
두번째: 같은이유로 1/2
첫번째는 3가지 케이스 중 하나만 해당, 두번째는 두가지 케이스 중 하나만 해당이라 두번째 확률이 더 높음
님도 드렸어요!

오 감사합니다첫번째 경우 아아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대하여 1개 이니 1/3
몬티홀 입문편
베이즈정리어쩌구네요
그거랑 상관 없지 않음ㅇㅅ?
적어도 딸이 하나인 상황 a에서
둘다 딸찾는거라 베이즈정리로 푸는게 맞을걸요?가아니라
조건부확률과 베이즈정리를혼동했어요,,
2. 첫째가 딸이라는 정보가 어떤 방식으로 주어졌는지가 추가되아야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주어진다는게 무슨 의미인가요?
2번 문제의 경우 첫째가 딸이므로 가능한 경우는 (첫째, 둘째)=(딸, 아들) 또는 (딸, 딸)뿐입니다.
따라서 2번 문제는 1/2라고 답을 내릴 수 있지 않나요?
어떤 방식이냐는게 어떤 의미인가요?
098 두 딸 수수께끼 (통합본)
https://youtu.be/lT-oftk0CPw
이 영상을 보신 줄 알았어요. 시간 날 때 살펴보세요 :)
결국은 베이즈 “주의”로 귀결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올바른 생각일까요?
'베이즈 “주의”'가 뭘 뜻하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영상 끝부분에 나온 문제는 이를 빈도"주의"적으로 접근해도 같은 결론이라는 취지입니다. (두 "주의"의 구분에 대해서는 두보계100 강의에서 다뤘습니다.)
베이즈주의 인식론이용 기출로도 나왔었던!
혹시 제가 베이즈정리를 잘못 적었다고 생각하실까봐… “주의”에 따옴표를 넣었어요…

우리의 믿음의 정도를 바꿔야 하냐 아니냐에 대해서 알고 있는 정보가 유용한지 아닌지 판단해야 하는데원본 몬티홀 문제는 유용한 정보가 추가된 것이니 믿음의 정도를 바꾸는게 유리할 것이고
몬티홀 변형에서는 유용한 정보가 아니니 믿음의 정도를 바꾸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