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니 [478005]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22-09-02 18:24:27
조회수 11,177

체력 관리를 위한 영양제 소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246341

이제 9월입니다. 슬슬 막판 스퍼트를 제대로 내야 할 때죠. 원래라면 지금까지 페이스 조절을 잘했다가 슬슬 공부 강도를 높혀나가야 할 시기입니다만 여러 이유로 인해 오버페이스로 지내온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은 원래부터 몸이 개복치 몸이어서 체력이 가뜩이나 좋지 않은데 공부까지 해야 하니 죽어 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두 분들에게 있어서 수능 날까지 체력 관리를 위해 가장 추천 드리는 건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면 피로 회복에도 좋거니와 우리 몸의 노폐물도 배출해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두뇌로 가는 혈류량이 늘기에 학업에 정진하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지요.


하지만 이런 유산소를 할 시간은커녕 잠 잘 시간마저 줄여가며 공부해나가는 우리 수험생들 입장에서는 위와 같은 말은 어불성설처럼 들릴 겁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 접근할 때는 적정 량의 운동은 원활한 수험 생활을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여유가 조금이나마 된다면 하세요)


그런 분들을 위하여 이런 운동 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우리의 수험 생활을 도와줄 수 있는 영양제들에 대해 정리하여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종합비타민

말 그대로 여러 성분들을 '종합'적으로 담고 있는 영양제입니다. 멀티 비타민이라 하기도 하지요. 단일 성분으로 된 영양제로 모든 성분을 먹기엔 한계가 있으므로 이렇게 종합적으로 여러 성분을 담고 있는 영양제를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오메가3

종합 비타민에는 수용성 비타민(비타민B)과 지용성 비타민(비타민D)이 담겨져 있는데요. 이때 지용성 비타민을 먹을 때 오메가3와 같은 기름과 같이 먹어준다면 더욱 더 흡수가 잘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킴과 동시에 안구건조증을 완화하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여기까지가 완전 필수적인 영양제 구성이고요.



3. 비타민C

피로회복에는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게 비타민C죠? 비타민C는 피로 회복과 동시에 혈관 내 플라그 생성을 막아 혈액 순환도 원활히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마그네슘

마그네슘 역시 피로 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마그네슘의 경우 원료가 산화 마그네슘이면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니 구연산 마그네슘이나 말산염 마그네슘과 같은 걸 드시는 게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에도 마그네슘이 일부 들어가 있으니 섭취할 때 총 섭취량에 주의하셔야 합니다(하루 권장 섭취량 300~400mg)




5. 프로바이오틱스

대장건강은 단순 배변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 우리의 감정상태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대장에서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분비가 되거든요. 유산균제를 통한 대장건강관리는 수험생활에 있어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는 감정기복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선 가장 필수적인 5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봤고요. 이외에도 더 챙길 수 있다면 커큐민, 아스타잔틴 등 여러 영양제가 있겠으나 수험생 입장에서 비용도 비용이고 가장 필요한 것들만 챙겨도 충분하겠단 생각으로 적어봤습니다.


관련해서 잘 정리된 글을 아래 링크로 남깁니다

https://m.blog.naver.com/ksjet2019/221551895400


다들 남은 기간 빡공하셔서 원하는 결과 이뤄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궁금한 게 있음 밑에 댓글에 남겨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