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성입니다 [1140594] · MS 2022 · 쪽지

2022-09-02 15:15:50
조회수 7,569

생기부 점검 때 선생님께 혼났습니다. 원래 학종 수시러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244658

일반고 학종 수시라 생기부가 소중합니다.


1,2 학년때는 생기부 오타나 안한 활동이 기입된 경우에만 한해서 수정이 가능했는데, 


대학에 생기부 넘기기전에 추가하고싶거나 원하는 내용을 오늘만 마지막으로 수정해주시겠다고 하셔서 생기부 점검을 했습니다.


생기부 세특의 경우 추상적인 내용보다 그냥 활동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는게 베스트라는 말을 들어서

그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바꿔달라고 쌤들께 가서 부탁드렸는데요.


문제는 탐구 보고서에 제가 문맥상 필요한 내용을 적은 것을 그대로 세특에 적으셔서 탐구 방향과 의도가 잘 맞지 않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부탁드리면서 수정하다보니까 글자수가 부족해서 좀 상투적인 뭐 성실하다 꼼꼼하다 그런거를 지우면 어떻겠냐고 말씀드렸죠.


그런데 학생에 대한 선생의 평가를 너마음대로 조작하냐 하시면서 셀프생기부같은 한소리를 들었습니다.


좀 요약을 많이한 내용이긴하지만 학종 수시러분들 세특 내용 기입과 관련해서 쌤들이랑 충돌 많이하시나요?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생기부에는 원래 구체적 내용은 안적고 추상적으로 적어 놓은 다음에 면접관이 질문하면 답하고 자소서에 자세히 적으라고 하십니다. 


솔직히 면접도 그전에 생기부보고 뽑혀야지 면접할 기회가 생기는데, 또 자소서에 쓸 것도 많아서 솔직히 모두 다 담지도 못하는데 말이죠.


(결국엔 수정해주셨습니다. 안한 내용도 아닌데, 거짓말도 아닌데 속상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