팤아가 [1089151] · MS 2021 · 쪽지

2022-08-16 16:55:44
조회수 10,417

영어 고정 4등급인데 수특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029678

고2 1학기 때 까지 학원 다닌 걸로 어떻게든 우려서 4등급 고정하고 있는 독학 현역인데 


영어 좀 해야겠다 맘 먹고 요새 단어를 존나게 외우고 있습니다 ..


단어 모르는 게 문제 풀면서 가장 문제라고 느꼈구요



이제 수특 보면서 연계도 챙기고 독해력도 늘려볼까 해서 수특 시작하려는데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 오네요 ..



구문 분석 하는 거도 까먹어서 직독직해 밖에 안되는데


인강 쌤 ebs 수특 강의 보는 게 맞을까요 ?



아니면 걍 선별지문 리스트 보면서 혼자 해볼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라니 ? · 1146992 · 22/08/16 17:01 · MS 2022

    근데 영어 수특 체감율 너무 낮아지지않았나요,,,

  • 팤아가 · 1089151 · 22/08/16 17:02 · MS 2021

    지금 제 실력에 기출 잡고 끙끙 거리기엔 시간도 없고 ,,

  • 팤아가 · 1089151 · 22/08/16 17:03 · MS 2021

    아무리 연계율이 줄었다고 해도 제가 목표가 안정적인 세개 더 맞으면 3인 입장에서 괜찮은 선택 같아서용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8/16 17:45 · MS 2019 (수정됨)

    단어 모르는 게 문제 풀면서 가장 문제라고 느꼈구요
    → 중위권-하위권 학생들의 가장 큰 문제가 단어인건 맞습니다. 이건 올바른 문제진단입니다.


    이제 수특 보면서 연계도 챙기고 독해력도 늘려볼까 해서 수특 시작하려는데
    → 수특을 본다고 (구문)독해력이 느는 게 아니라 문법과 구문독해를 공부하셔야 (구문)독해력이 느는 겁니다. 물론, 무지성으로 기출분석을 해도 (구문)독해력도 언젠간 늡니다. 고등학생이 하기엔 비효율적인 학습방법이어서 그럴 뿐이죠. 심지어 지금은 간접연계라 사실상 체감률은 0%에 수렴한다고 봅니다. 연계를 챙긴다는 표현 자체가 좀 무의미하다고 보고요. 대신 ebs단어는 챙길 가치가 있습니다.

    보통 '구문독해력'과 '독해력'을 따로 나눠 표현하는데요.

    구문독해력은 영어로 쓰인 글을 '읽어낼 수 있는 능력', 독해력은 영어로 쓰인 글의 흐름과 짜임새(=논리)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맥락으로 사용됩니다.

    글쓴분같은경우 독해력 이전에 구문독해력부터 기르는게 우선입니다.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 오네요 ..
    → 지금시점에서 문법&구문독해 다시 쌓기는 무리가 있고, 적어주신 대로 기출분석&ebs분석정도가 현실적이긴 합니다. 효과가 크든 작든 그냥 최대한 열심히, 효율적으로 하는거죠.




    구문 분석 하는 거도 까먹어서 직독직해 밖에 안되는데
    → 직독직해에도 크게 보면 종류가 둘 있는데, 어릴 때부터 영어를 모국어로 익혀온 케이스가 아니면, '구문분석을 못하는데 직독직해는 된다'는 건 그냥 학생이 감독해를 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구문분석을 못하는데 직독직해를 제대로 하는 건 쉽지 않아요. 구조를 알아야 정확히 직독 직해를 할 수 있습니다. 강사님 중에서는 구조를 조금 배제하면서도 직독직해를 구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르치는 분도 계시긴 하지만 본인이 그런 경우는 아닌 듯 합니다.


    인강 쌤 ebs 수특 강의 보는 게 맞을까요 ?
    → 현 시점에선 단어암기+기출분석(혹은 수특분석)이 차선인 것 같기는 하네요.

  • 팤아가 · 1089151 · 22/08/16 18:19 · MS 2021

    수특으로 분석하려 하는데 하루에 몇지문 정도 하면 괜찮을까요 ?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8/17 00:08 · MS 2019

    다다익선입니다. 학생이 하려는 분석은 2등급 학생들이 하는 분석과 결이 다릅니다.
    2등급 학생들의 분석이 '논리학습 70%'에 '구문학습 30%'이라면, 본인은 '구문학습이 70%'이고 '논리학습이 30%'일 겁니다.

    즉 본인이 분석을 하는 이유는 논리(문제풀이 방법)를 익히려는 게 아니라 어떻게든 영어 구문독해력을 끌어올리기 위함이 주고, 그걸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문장을 읽어보며 경험치를 올리는 방법이죠.

    효율적인 방법은 문법과 구문독해를 따로 학습하는 방법인데, 이걸 학습하기엔 지금 수능까지 시간이 너무 없습니다.

  • BoA보아 · 993846 · 22/10/24 16:02 · MS 2020

    님 혹시 영어 선별지문 어캐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