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벌레 [1130950]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8-05 12:3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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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잘못된 전략을 짰을 때 어떻게 돌아오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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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1 도형 풀면서 잘못된 전략을 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 ..  제가 일단 도형 풀 때


1. 뭘 구하는지 확인
2. 어느 삼각형이나 도형애서 구할지 작전 짜기
3. 2번에서 정한 도형의 변의 길이나 각 중 모르는 애만 표시하기
4. 주어진 조건과 발문으로 3번 구하기


무조건 이 방법으로 풀고있는데 


2 과정에서 잘못된 작전을 짜는 경우가 꽤 있어서. . . 예를 들면 

여기서 EBCG의 넓이를 구하는건데 먼가 직각이 많으니 닮음을 봐야할거같고 이등변삼각형을 내리고 EB=EF , GC=GF를 이용해서 사각형을 쪼개보면 될거같음 ! 이라는... 잘못된 믿음과 함께 전략을 짜고 들가서 모르는 변의 길이 표시하고 그거 구하다보면 .  한 10분정도 벅벅하다가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다시 돌아와서 보면 각 A를 이용하ㅕㅁㄴ 엄청 쉽게 풀릴거같다는게 보여서 한 2분만에 풀고.. 이런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래서 이런 문제 풀고나서 항상 문제 밑에다가 포스트잇으로 "사각형 넓이 구할땐 사각형을 포함하고 있는 삼각형 관찰부터 해보기... 존나쉬운걸 빙빙돌아서 ㅄ같이품..." 이런식으로 적어놓고 반성하고 다음에 또 풀어보고 그런식으로 피드백?을 하는데... 이게 잘못된 작전을 짜는걸 예방하는데는 도움을 주는데 잘못된 길을 들어갔을 때 빠져나오는 방법은 아닌거같거덩요 ㅜ ㅜ 


선생님들 잘못된 전략을 짰을 때 어떻게 돌아오시나요 /./. ? 도형 문제 풀 때 저한테 확신을 가지고 푸는편이라그런지... 비문학 선지 하나에 꽂혔을 때 마냥 잘 못돌아오겠어요 ㅜ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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