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급효과 생명] ECLYPSE [827141]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22-05-27 18:36:30
조회수 1,641

[기파급 생1] 생1 전권 출시! + 5단원 자료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6852214

(550.3K) [162]

5단원 해설.pdf

(5.0M) [303]

5단원 본문.pdf

안녕하세요 기파급 생1 팀장입니다 :D

어제부로 기파급 생1이 전권 출시되었습니다. 앞으로는 6월 모의고사와 9월 모의고사를 전후로 하여 다양한 자료들과 칼럼들을 배포할 생각이고, 그 전에 이 번에 출간한 책의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보려고 해요! 


사실 어제 파급효과님께서 먼저 글을 올려주셨고 (상)권 소개글에 책의 컨셉에 대한 내용을 쭉 올린 적이 있어서 가볍게 얘기하려구요!


파급효과님 글 : https://orbi.kr/00056837552/


(0) 팀 소개


우리 기파급 생 1팀은 올해 처음 생겼어요! 생물 쫌 치던 수험생(?) 들이 모여 만들어진 팀이에요.


'저자진 전원 인서울 의대생', 검토진 까지 포함하면 '메이저+인서울+수도권+삼룡의대생'으로 구성된 팀입니다. 쓰고 보니까 되게 멋져 보이네요..? 아무튼 실력적으로는 다들 정말 뛰어나고 멋져요.


사실 생1이 다른 과목들보다 조금 늦게 출판되었어요. 조금 늦은 시기에 팀이 꾸려지고 시작한 부분도 있지만, 사실 제가 정말 바빴답니다...ㅠㅠ 어떻게든 6모 전에는 내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도 많이 급했어요.


제가 기파급 생1 팀장을 맡기로 한 가장 큰 이유는 제가 지금까지 공부하고 쌓아왔던 것들이 그냥 사라지는 게 너무 아쉬워서 였어요. 작년 한 해 동안 학생들도 열심히 가르치고 경험을 쌓아왔는데, 본과에 올라가고 의사가 되고 나면 더 이상 내가 좋아하는 생물을 할 수 없겠구나 하는 아쉬움이 가장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내용을 컨텐츠로 남기고 싶었어요.


사실 제가 작년에 가르쳤고 현역으로 경희대 의대에 진학한 학생이 지금 저희 팀 공동 저자로 있습니다. 많이 뿌듯하고 볼 때마다 사랑스러워요 ㅎㅎ


우리 팀의 단점은 올해가 1년 차고 경험이 부족하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스물 두 살이에요. 예과 2학년...)

앞으로 발전할 부분도 많겠고 원고  쓰면서 정말 귀중한 경험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들로 조금이라도 수험생들께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인 글 : https://orbi.kr/00055304828/


(1) 유전 파트 (4단원)

 


유전 파트의 서술 목표는 "필요한 기출 유전 문항을 한 번씩 다 풀어볼 수 있도록 하자. 오류 없이 깔끔하고 가장 일반적인 풀이로 다룰 수 있도록 하자." 였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팀원들마다 풀이가 가장 많이 갈리고 생각이 다른 부분이 유전 파트였어요. 문항마다 어떤 풀이가 더 우월한지 달랐기에 서술 과정에서 충돌도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일반적이고 일관적으로 풀 수 있도록 서술했습니다. 문항문항마다 개별적으로 적용해야하는 스킬들이 나열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독학 서적의 특성 상 특수한 풀이의 의도가 잘 전달 될지에 대한 의문도 존재하고 특수한 경우에만 쓸 수 있는 스킬이 다른 문항에도 적용된다고 보장할 수 없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파급 생1에서는 유전 문항의 유형을 세세하게 분류하고 유형마다  필요한 명제와 사고 순서를 제시하였습니다.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유형을 분류하는 능력을 기르고, 유형에 따라 필요한 풀이의 명제와 순서를 익히는 것을 기출 학습에서 가장 우선시 하였습니다.


1. 기출에서 유의미한 거의 모든 문항 수록하였습니다.


2. 최대한 포괄적이고 일관적으로 설명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3. 특수한 경우에 대한 서술을 최대한 줄이고 유형을 세세하게 분류하고 유형마다 필요한 명제와 사고 순서를 정리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4. N제와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본격적인 실력을 갖추기 전에 기출을 방법론과 함께 분석하고자 하는 학습자에게 추천합니다.



(2) 5단원 - 첨부 자료



5단원은 이전 1,2,3단원의  내용과 마찬가지로 개념의 깔끔한 서술에 집중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알아야 한다"의 GUIDELINE을 정해주는 것을 서술 목표로 하여 개념을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6월 모의고사 직전 시즌인 만큼 개념 정리 + 실전 연습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일 것 같아요. 

5단원은 굉장히 귀찮은 단원이죠... 임팩트는 없지만 공부 안 하면 자꾸 조금씩 까먹는 느낌이고 약간 찝찝한 느낌?

한 번 가볍게 다루셨으면 해서 기파급 5단원 파트 첨부합니다! 같이 풀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3) 문의 사항! 질문! 그냥 아무 말! 이 하고 싶다면?



파급 생1 관련 질문 : 네이버 카페 "파급의 기출효과"

기타 생 1 관련 질문 : 인스타 DM 


으로 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해요 :D



(그림을 클릭하면 판매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생1 시리즈 종이책 

https://atom.ac/books/9722

https://atom.ac/books/9722

https://atom.ac/books/9722



생1 전자책 


상: https://docs.orbi.kr/docs/9846


하: https://docs.orbi.kr/docs/9847


상+하 세트: https://docs.orbi.kr/docs/9848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