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고양이 · 1144689 · 05/18 12:46 · MS 2022

    식에 부호 하나 잘못 들어가지 않았나요

  • 문제없음 · 90750 · 05/18 13:14 · MS 2005

    아 그러네요 수정했습니다 ㅎㅎ 복사한거라 ..

  • 실수 · 1076253 · 05/18 12:47 · MS 2021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Ten*ten · 1144912 · 05/18 12:51 · MS 2022

    a에서 연속 보장을 해주면 f(a)가 정점이 될 수있는거고

    저식만 보고 해석이 불가능하니까 식조작을 해서 증명해야죠

  • Ten*ten · 1144912 · 05/18 12:52 · MS 2022

    그래서 어제 님이 올려주신 해설지에 미분계수 정의에 입각해서 증명해주는 과정 다있던데요

  • 문제없음 · 90750 · 05/18 13:13 · MS 2005

    거기선 좌미분계수 우미분계수 존재한다는 가정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하적으로 정점이 없는데 미분계수정의랑 동치라는 느낌을 알고 싶어 그래요... ㅠㅠ

  • Ten*ten · 1144912 · 05/18 13:16 · MS 2022

    당연히 저식에서는 정점이없죠
    그래서 각각의 식에 +f(a),-f(a)를 해서 정점을 만들어줘야 하는겁니다......

  • 문제없음 · 90750 · 05/18 13:25 · MS 2005 (수정됨)

    네 무슨말씀인진 아는데... 정점이 애초에 없는 저 식자체의 평균변화율 극한 의미로 미분계수와 동치가 되는 이유를 어떻게 바로 이해하는 것에대한 질문입니다...

  • 문제없음 · 90750 · 05/18 13:39 · MS 2005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f(a) -f(a) 해도 좌,우 미분계수 존재성 없으면 증명 못합니다...

  • Ten*ten · 1144912 · 05/18 13:43 · MS 2022

    가능한데요 증명
    그리고 만약에 님말대로 정점없는것과 미분계수를 동일시 하려면 첨점이없는 함수면 가능하겠네요

  • 문제없음 · 90750 · 05/18 14:06 · MS 2005

    좌우미분계수 존재성 보장 없이 증명 할 수 있다면 아이디어라도 부탁드립니다 ㅠㅠ

  • 문제없음 · 90750 · 05/19 00:32 · MS 2005

    증명좀 해주세요... 증명 안되는데 자꾸 된다하세요

  • Ten*ten · 1144912 · 05/19 00:44 · MS 2022

    됐나요?
    극한값이 존재하기위한 필요충분조건은 우미계=좌미계 이기에 x=a미분가능한거구
    극한값이 L이기 위해서는 f'a가 L이여야 하므로 필충조건 만족하는거에요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25 · MS 2005 (수정됨)

    ... 적으신 식이 틀렸는데 저게 무슨 증명인가요.. 적으신거에서 p,q가 서로 다른 자연수라 치면 하나는 우미계고 하나는 좌미계인데... 둘다 우미계라 해서 저런 결론 적어놓으시고는... 안되는 걸 자꾸 우기지 마세요. 논의할 수준이 아닌거 같으신데 ..우미분계수 좌미분계수 존재성이 없으면 증명이 안되는데 자꾸 된다하세요

  • Ten*ten · 1144912 · 05/19 02:33 · MS 2022

    우변식을 헷갈렸네요 그러나 증명가능합니다

    저극한식이 존재하기위해서는 우미계-좌미계=좌미계-우미계인데

    우미계를 a 좌미계를 b로두면
    a-b=b-a입니다
    따라서 2b=2a

    a=b

    로써 필요충분조건인겁니다

    필요충분조건에 대한 의미자체를 이해못하시고 계신거같은데 그부분에대한 공부를 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34 · MS 2005

    아 진짜 답답하네 ㅡㅡ; 그러니까 지금 말씀하신건 또 우미계, 좌미계가 존재한다는 조건이 필요한거잖아요... 기본도 안되는분이 자꾸 계속 이러시네...

  • Ten*ten · 1144912 · 05/19 02:35 · MS 2022

    우미분계수와 좌미분계수의 존재성을 증명하지못하는거 맞습니다

    그렇지만 바꿀 수있기에 필요충분 조건인것입니다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36 · MS 2005

    뭔소리 하세요? 그러니까 좌미계, 우미계 존재 가정이 들어가면 동치가 되는데 존재가정 없이도 보일수 있다면서요...

  • Ten*ten · 1144912 · 05/19 02:36 · MS 2022

    존재의 가정을 필요충분이 하는거라구요,,

  • Ten*ten · 1144912 · 05/19 02:38 · MS 2022

    저값이 존재하기위한 충분 조건이 x=a에서 미분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기위해서 x=a에서 미분가능하다고 가정하면 성립하니까 충분조건인 것이라구요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39 · MS 2005

    아니 지금 관건은

    lim {f(a+5h) - f(a-2h)} / 7h 가 수렴할 때 f(x)가 x = a 에서 미분가능.

    이걸 보이는건데 이걸 자꾸 f의 a에서 좌미계, 우미계의 존재성 보장 없이 보일 수 있다고 해놓고는 무슨 소리 하세요 자꾸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42 · MS 2005

    아니 이걸 지금 계속 이 방향이 아니라 혼자 역방향 하고 계신거세요? 역방향은 그냥 보면 당연한건데 이걸 왜 해요..

  • Ten*ten · 1144912 · 05/19 02:42 · MS 2022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세요

    글에서 필요충분조건임을 증명해달라매요

    전 필요충분조건을 증명할 수있다했지

    말도안되는 명제가 참임을 증명할 수있다고 안했습니다

    애초에 님이주장하는 명제는 참이아닙니다

    필요충분 조건이라면 참인거고요

  • Ten*ten · 1144912 · 05/19 02:39 · MS 2022

    필요충분 조건에 관한 증명에서 충분조건 증명은 기본적으로 그조건이 전제되있음을 가정하고 참임을 밝히는거지

    저식을 통해서 ~가 성립함을 보이는게 아니라구요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43 · MS 2005

    아 진짜 대화가 안되네.. 수고하세요... 증명할 수 있다고 해서 기대했더니 누구나 다 아는거 계속 이야기 하세요 ;

  • 문제없음 · 90750 · 05/18 13:55 · MS 200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문제없음 · 90750 · 05/18 13:57 · MS 2005

    그리고 동치이면 첨점 없는 함수라는 그런 추가조건이 들어가지 않고 설명되야져..

  • Ten*ten · 1144912 · 05/19 00:45 · MS 2022
  • Ten*ten · 1144912 · 05/19 02:44 · MS 2022

    필요충분조건인게 이해가안된다매요 ㅋㅋ

    필요충분 조건인건 증명했다고요

    그럼뭐가문제죠?

    왜성립하지도않는 명제가 성립한다고 생각하고 그걸 증명해달라고 하시는거죠?

    글에서 말한 필요충분 조건임에대한 증명은 다끝난거맞나요?

  • Ten*ten · 1144912 · 05/19 02:45 · MS 2022

    아니 필요충분 조건인게 왜되냐해서 필요충분 조건임을 증명해줬더니

    그게아니라 이제는 말도안되는 명제의 성립을 증명해달라고 하고있네 ㅋㅋ

    필요충분조건이랑 명제가 뭔지 구분조차 못하는거같은데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45 · MS 2005

    아 진짜 짱나게 하네.. 아니 저기서 증명을 하려면 충분조건 증명을 해야지 필요조건 증명을 왜하냐 당연한거를 ㅡㅡ

  • Ten*ten · 1144912 · 05/19 02:46 · MS 2022

    이미충분조건 증명해줬잖아요 ㅋㅋㅋㅋ하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47 · MS 2005

    아니 어디 아프세요? 아까 충분증명한다고 할떄 좌미계 우미계 존재한다고 가정하고 했잖아요

  • Ten*ten · 1144912 · 05/19 02:48 · MS 2022

    ㅋㅋ아니 충분조건이 맞다는것을 증명하는 방법자체가 그충분조건이 가정이라고요;;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49 · MS 2005

    아니 충분조건 가정에 좌미계 우미계 존재성이 어딨는데요? lim {f(a+5h) - f(a-2h)} / 7h 가 수렴할 때 -> 여기서 f의 a에서 좌미계 우미계 존재한다. 는 가정이 어딨는데요?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47 · MS 200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Ten*ten · 1144912 · 05/19 02:49 · MS 2022

    수학 몇등급이세요?

  • Ten*ten · 1144912 · 05/19 02:50 · MS 2022

    필요충분조건은 fx가 x=a에서 미분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라고 글에쓰셧네여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52 · MS 2005

    하 근데 그냥 서로 말이 안통하는거 같으니 그만 합시다 주무세요~

  • Ten*ten · 1144912 · 05/19 02:53 · MS 2022

    말이안통하는게아니라 님이 제대로 모르는거죠;;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53 · MS 2005

    네~ ㅋㅋㅋ 종이에 적으신거보고 시간낭비한거 알았었습니다. 온라인이라고 잘난척하며 설치지 마세요

  • Ten*ten · 1144912 · 05/19 02:54 · MS 2022

    수학 3등급이죠?ㅋ

  • 문제없음 · 90750 · 05/19 02:54 · MS 2005

    네 5등급ㅇ이요

  • Ten*ten · 1144912 · 05/19 02:54 · MS 2022

    ㅋ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