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우웅 [676923] · MS 2016 · 쪽지

2022-05-18 10:17:55
조회수 4,319

중용의 미덕 한수 모의고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6719626

[한수 모의고사 시즌 2 후기]

한수 모의고사의 표지가 점점 더 이뻐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저 뿐인가요??? ㅎㅎ

몇 년 전에는 완전 블랙으로 칙칙한 느낌이 있었는데... ㅎㅎ!

그리고 재미있는 그림이 있어서 취향저격? 더욱 더 한수에 손이 가는 느낌...?

요즘 국어 주간지, 모의고사들이 디자인에도 많이 신경써줘서 좋음 ㅎㅎ..!



[독서]

한수 독서 지문의 소재들은 항상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하되, 그 내용은 또 적당히 낯설어서 실전 훈련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서 2회차 지문 중에서 면역세포 항원에 대한 내용도 요즘 코로나, 질병 때문에 익숙하지만 또 자세히 들여다보면 처음보는 내용이기에 실전에 적합한 지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분야에서도 물가와 관련된 지문을 들여와서 뭔가 들어보기는 했지만, 잘은 모르는 내용으로 지문과 문제를 구성해서 정말 능숙한 독자가 되는 훈련을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또한 한수의 장점인 한수 모의고사 분석지를 보면, 해당 지문과 문항들이 과거 기출의 어떤 지문구성방식, 사고과정, 선택지 구성, 정답도출 과정을 차용해서 만들어졌는지 알 수가 있어서, 한수는 기출을 복습하는 기분마저 드는 좋은 모의고사라는 생각이 들어요!



[문학]

문학은 여전히 작품을 고르는 한수의 안목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친숙한 작가의 낯선 작품을 항상 만나서 훈련할 수 있게 해주고, 또 모의고사 분석지를 통해서 ebs 연계학습, 고전문학 정리, 관련 기출 작품 분석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문항의 퀄리티는 말 안해도 아시죠? 정말 한수만큼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분석으로 양질의 모의고사를 구현하는 곳은 없는 것 같네요....!


[화작]

한수의 또 다른 장점은 밸런스를 잘 유지한다는 거예요~! 시즌, 회차가 여러개로 구성이 되는데 어떤 모의고사나 문제집을 풀다보면, 저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이나 주제들이 반복해서 나와서 좀 이상하다고 여겨지는 부분이 많은데, 한수 화작/ 언매 문항과 해설지, 분석지를 보면 그런 느낌 없이, 한수 전 시리즈를 다 풀면 수능에 필요한 모든 개념과 주제, 소재들을 다 한 번씩은 훈련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수 모의고사 시즌2 추천사]


여기 모의고사 저기 모의고사 모의고사 유목민 그만하시고 한수로 정착하세요~

한수 시리즈만 다 풀어도 수능 준비하는 사설모의고사는 더 필요 없을 것 같네요 ㅎㅎ!!


한수 모의고사 푸시는 분들은 한수모의고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있는 분석지 꼭 활용하세요~!!

주간지 푸시는 분들은 한수 유투브 채널도 있으니 해설정보도 확인하시구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